정보Tip

테무 쇼핑몰 후기 구매방법(정말 쉽게 초보자용)

쭘쭈미 2024. 3. 25. 14:04

테무에 대해서

테무는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핀두오두오(Pinduoduo)의 자회사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알리바바의 회사이죠?

중국 현지에서 만들어진 상품들을 우리나라에 해외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인데요. 알리와 비교되는 대상이죠....

저렴하게 판매하고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테무는, 한국시장을 공략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2년 9월 미국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공격적인 마케팅과 초저가 판매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도 마찬가지고요.

참고로 TEMU의 뜻은 Team Up, Price Down 이라는 줄임말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좀더 한국인에 맞춘 플랫폼인듯 했고요. (문구 등이 어색하지 않음, 배송이 빠름)

테무는 배송은 느리고 번역이 어색한듯 했으나, 가격은 알리보다 저렴한 상품들이 꽤나 있었답니다.

그럼 테무 쇼핑몰을 제가 직접 이용한 후기와 구매방법에 대해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해외직구를 이용하기 전에

먼저 테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있어야 해요. 그것보다 해외직구를 하시려면 무조건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있어야 해요.

아래처럼 마지막에 배송받을 주소를 넣으실 때,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없으면, 한국으로 아예 배송자체를 할 수가 없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없으신 분들은 먼저 하나 발급받으시길 바랄게요 ^^

* 개인통관고유부호란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주민등록번호 대신 활용할 수 있는 고유부호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현재 해외직구나 배송대행업체를 이용할 때도 당연히 사용하셔야 하고요. 이점은 필히 알고 계셔야 하니 꼭 주문 전 확인 ^^


테무 쇼핑몰 쇼핑을 해볼까요?

먼저 당연하겠지만 테무 쇼핑몰에 접속을 하셔야겠죠? 또는 테무 어플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테무 어플을 다운받으셨다고 가정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또는 테무어플이 없으신분들은 테무쇼핑 홈페이지에 접속하셔도 돼요.

비슷비슷합니다 사실 어플이나 홈페이지 접속이나.... 어렵지 않아용~~ 아래는 테무에 접속한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

테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자


1) 테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니, 여러가지 상품이 눈의 띄는군요. 

저는 번개특가에서 구매를 해볼게요. 번개특가 약간 알리의 천원마트와 비슷한 느낌이더라고요. 로그인은 미리 해두었습니다. ^^

테무홈페이지 번개특가 추천~

2) 번개특가에 접속을 했어요. 번개특가에 접속을 하니 여러가지 상품이 추천이 되네요.

저는 마침 욕실쪽 정리용품이 필요했는데, 변기뚜껑 리프트 등이 추천이 나오네요. 저거 하나에 350원이면 싸긴 하다....

욕실상품 쇼핑하는중

 

3)  수전에 물때가 자꾸 생겨 짜증났는데 이참에 물때 제거제를 하나 사야겠어요. 물때 제거제 지우개를 하나 사야겠어요.

장바구니 넣기전 확인하기

1813원입니다. 애매하게 13원은 머지? 아무튼 장보구니에 넣기전에 후기를 좀더 보고 결정할게요.


참고로 제가 요즘 짜증나는게 참 많이 속았구나 싶어요.

ㅋㅍ이나 우리나라 다른곳 판매싸이트에서 똑같은 제품을 10배나 5배 이상 비싸게 팔고있다....

유통마진을 얼마나 챙겨먹는지.... 어떻게 보면 소비자 우롱이고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 업체의 위기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싸게 사서 좋다. 

유통업체의 시장점유율이 뺏겨 위험하다고 위기라고 소리치지 만 내 지갑은 얇고,

똑같은 물건을 5배 10배이상에 팔고있음 화가 나지 않겠는가?


4) 수전물때 제거제를 클릭해볼게요. 무료배송과 배송예정날짜를 확인했네요.

(알리는 7일배송인데 여기도 비슷하긴 합니다. 현재 물건은 도착을 기다리는 중이지만 말이죠)

한진 우체국 경동 등 우리나라 택배와도 협업이 잘 되어있는 듯합니다.

무료배송과 무료반품 확인


5) 리뷰를 확인해보니, 4.6점의 별점을 가지고 있네요. 그중에서 한국인들의 후기를 보고 결정할게요.

상품에는 한국인들이 적은 후기들이 3가지 있었는데요. 모두보기를 눌러줄게요(모두보기는 고양이 스티커 옆에)


6) 상품리뷰에서 한국인들이 적어 둔 3가지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한국인 리뷰만 보기위해 한국국기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한국사람들의 리뷰를 확인하고 구매 결정에 도움을 받아볼까요?

우리민족 한국인들이 먼저 구매를 했군요. 4.6점이지만 한국인들 3명은 모두 5점을 주었네요. 저도 구매를 해보겠습니다.

물건은 한국인들 리뷰가 있는것으로 구매하시는걸 적극 추천드려요. 살지말지 고민되거나 걱정되신다면 말이죠.

우리 나라사람들이 솔직한 후기를 보고 구매에 결정을 하시면 더 좋겠죠 ^^


7) 마찬가지고 이렇게 필요한 물건들을 여러가지 구매합니다. 알리에서 파는거보다 싼것들이 제법 있네요. 

예를 들어 치약 짜개는 알리에서 1,000원 팔지만 여기에는 300원에 팔고있어요. 좋습니다.

뭐 정확히 말하자면 357원이지만 말이죠.... 3배가격 차이 실화냐?

 


테무 쇼핑몰 결제하기

장바구니에 넣고나니, 결제하는 창으로 넘어갔어요. 최종적으로 무료배송인지 무료환불이 되는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결제방법을 선택하겠습니다. 무료배송인지 꼭 확인 무료반품까지 ^^


참고로 배송지와 카드추가가 어려우신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제가 자세히 적어뒀어요 ^^ 첫구매 쿠폰도 받는방법


1) 무료배송인지 확인이 되었어요. 그리고 30일 미배송시 환불이 되며, 배송 지연이 될때 5300원을 주겠다는 말도 있네요.

잘 확인 되었으니 안심! 결제를 진행할게요.

 

2) 이제 결제를 하셔야 해요. 결제는 신용카드, 카카오, 네이버 토스등 여러가지가 있네요. 

신용카드 결제는 새카드를 추가하시면 되고 저는 toss 페이가 있어 토스페이로 진행하겠습니다 ^^

 

 

3) 마지막으로 쿠폰적용이 되었는지 꼭 확인하셔야해요.

여러물품을 사고 쿠폰적용을 할수있으면 더 저렴하게 살수있겠죠? 저는 쿠폰적용이 잘 되어 최종 가격이 14,980원으로 되었습니다.

 

4) 최종적으로 결제를 확인하고 쿠폰까지 잘 적용이 되었는지 보시면 되겠습니다. 6,500원으로 첫구매 배송 쿠폰과 무료배송까지 확인되었네요. ^^

 

배송추적을 해보니 오늘날짜로 발송이 되고 있는 중이군요. 23일날 배송이 되었다는데 과연 언제올지 궁금합니다.

테무 쇼핑몰 구매하기 후기까지 어렵지 않죠 ? 한번 쉽게 따라해볼까요!


 

테무에 대한 맺음말

테무에 대한 위기의식 뉴스들이 쏟아져 나온다

테무는 아직 출시한지 오래되지 않은 중국 플랫폼이에요. 대신 알리처럼 빠르게 성장하고 있죠.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물건을 내세워 한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어요. 한국시장에서 요즘 알리와 테무가 인기가 많긴 해요 ㅠㅠ 걱정입니다.

그래도 가격경쟁력을 키운 중국제품을이 한국에 들어오면서, 저는 선택권이 넓어져서 좋긴합니다. 똑같은 제품을 이전에는 3배 ~ 10배 넘게 주고 샀는데 지금은 .... 얼마 안되는 돈에 사니 말이죠.


예를 들어 치약짜개 같은경우도 와우회원이 아닐경우 배송비 포함 4000원 정도에 사실거란 말이죠?

 

와우회원일 경우 무료 배송을 하면 1780원에 구매하는택이네요. 다만 배송은 테무가 훨씬 느리겠네요.

그런데 테무에서는 똑같은 제품을 3개 사고도 천원이니... 이런경쟁은 소비자 입장에서 환영인거죠.... 급하지만 않다면 말이죠.

우리나라 시장에 미칠 영향은 매우 크지만 여러가지 장점 단점도 있느니, 잘 확인해서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

긴글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ㅎㅎ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 알리익스프레스도 제가 잘 적어 두었답니다!

제글을 많이 읽어주고 도움이 되시면 저는 기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