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Tip

temu 쇼핑몰 구매방법과 배송후기

쭘쭈미 2024. 4. 3. 01:06

안녕하세요 오늘은 temu 테무 쇼핑몰에 대한 구매방법과 후기를 남겨볼까해요.

며칠전에 테무에서 한 2만원정도? 쇼핑을했는데 꽤나 괜찮더라고요. 배송도 빠르고 나름 만족스러워서 이번에는 테무를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머 일단 찐후기를 적어볼까합니다. 그리고 구매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와보세요.

목차

  • 테무가입 너무쉬워요
  • 테무쇼핑에 모든것 쇼핑하기 해볼까요? 번개특가가 저렴해요
  • 테무 주소를 추가해볼까요
  • 테무 결제하기 마무리 단계에요. 이제 끝이났어요 ^^

테무가입부터 시작하기

테무어플이나, 테무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됩니다.  저는 테무 어플을 설명을 드릴게요. 물론 홈페이지에 접속하셔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

테무를 실행하시고요 아래처럼 화면이 나올거예요.

1) 테무 화면에서 로그인하기를 눌러줍니다.


2) 로그인하기를 누루셨으면, 이제 아이디를 만드셔야하는데요. 아이디는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구글등으로 만들수 있어요. 

우리는 이메일로 아이디를 하나 만들어볼게요 ^^ 전화번호는 적기 찜찜하니 말이죠.(사실 마지막 결제단계에서 전화번호를 적긴해야 되지만 말입니다.... 배송받으려면 전화번호가 필요하니)


3) 동그라미 친 부분에 이용하실 아이디 이메일을 적어줍니다. 예를들어 778pok@메일주소.com 으로 쳐주는거죠.

모자이크는 제 메일이 적혀있어 가렸답니다. 본인이 사용하시는 개인메일을 적으시고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4) 계정생성은 아주 간단해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치시면 이제 회원가입 버튼만 누르시면 아이디가 생성이 됩니다. 

너무쉽죠 그리고 주민번호나 전화번호 등도 요구하지 않으니 안심이 되더라고요 생각보다.... 중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TEMU 테무 쇼핑해보기

이제 본격적으로 테무를 쇼핑해볼게요. 테무에는 저렴한 상품들이 많아 억만장자처럼 쇼핑하기라는 말처럼 여러가지 물품을 사는데 부담이 크게 없더라고요.

1) 테무에는 무료배송과 무료반품을 지원하고 있어서 이상이 있으면 바로 반품을 하면돼요. 

알리도 이렇게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는데 테무도 그런가봅니다. 저는 번개특가에서 저렴한 상품을 몇개 구매해볼게요

번개특가는 체크표시한 부분을 클릭해보시면 됩니다. ^^ 약간 중국판 다이소 같은 느낌이랄까요.... 번개특가는 저렴하면서도 꽤 괜찮은 물건들이 많습니다. 

 


2) 번개특가에 들어와봤어요. 번개특가는 생활용품위주로 저렴하게 파는 그런 페이지에요.(중국판 다이소...?)

잘 보시면 300원짜리 ~ 1000원짜리 등 다양한 상품도 있고 5,000원 ~ 10,000원까지 등의 상품군도 존재해요.

저는 냉장고 보관함 트레이를 몇개샀는데 더 필요해서 조금 더 구매해도록할게요.  3684원짜리를 눌러봅니다.


2) 상품을 눌렀더니, 상세페이지 화면으로 넘어갔어요. 상세페이지 역시 무료배송과 배송일자를 적어놓고 있네요.

중국에서 오는데 이렇게 빨리 오고.... 무료배송까지 된다니....? 소비자 입장에서 싸게 사서 좋긴하다만....


3) 장바구니에 담기전, 리뷰를 확인해볼게요. 리뷰를 확인해보니 미국에서 산 사람이 3점을 준 리뷰가 하나밖에 없네요?

이 제품은 구매하지 않을게요. 불량품 등이 있을수 있고 리뷰가 너무 적으니 신뢰도가 떨어지네요.


4) 다른상품을 구매해볼게요. 이번엔 치약짜개인데 역시 무료배송인걸 확인이 되고요.... 가장중요한 리뷰를 한번 확인해봐야겠죠?


5) 상품리뷰를 보니 반가운 한국인들의 리뷰가 보이네요. 한국인들 리뷰가 3개나 있고 다른 한국인들 리뷰를 보기 보기 위해 모두 보기를 눌러볼게요.


6) 61개의 한국인 리뷰가 있네요. 한국인 리뷰도 대다수 5점을 줬고 평이 나쁘지 않네요. 장바구니에 담기를 하겠습니다.

재구매도 있고 하니.... 한국사람이 리뷰쓴게 신뢰가 가니 저도 한번 속는셈 치고 구매를 해볼게요. ~~


7) 이것저것 같은 방법으로 한국인 리뷰와 무료배송인걸 확인하고 장바구니에 넣어놨어요. 이제 결제를 눌러볼까요?

다시한번 가격을 확인하고 말이죠 ^^


테무 쇼핑 주소추가하기

1) 이제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들을 결제해야해요. 그전에 주소를 추가하셔야겠죠? 저는 주소가 추가 되어 있지만(모자이크한부분) 주소가 없으신 분은 추가를 하셔야해요.

2) 주소는 도로명주소로 검색을 하시면 우편번호는 자동으로 검색이 되어 입력이 됩니다. 배송받으 실분의 도로명주소를 검색하여 주소를 적어볼게요.

여기서 중요한점이 한국인은 모두 통관고유부호가 있어야 해요. 통관고유부호는 해외배송을 위한 주민등록번호 대체 같은 부호에요.

이게없으면 주문을 할수 없으니 통관고유부호를 꼭 만들어서 넣으서야합니다.

통관고유부호는 아래를 한번 참고해보세요. 자세히 제가 적어뒀으니 어렵지 않을거예요 ^^


테무 마지막 결제하기

ㅇㅇ

1) 짝짝짝 이제 마지막 단계까지 오셨어요. 결제를 하셔야하는데 결제는 카드나, 또는 간편결제를 통해 가능해요.

카드로 하고싶으신분은 새카드를 추가하시면 되고요. 또는 N페이 또는 카카오페이로도 결제가능해요. ^^


2) 저는 T페이가 있어서 간편결제로 진행을 했고요. 결제를 누르기 하니 간편결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최종 결제를 해주시면 테무쇼핑하기 결제는 끝이납니다.


TEMU쇼핑하기 후기

저는 TEMU를 3월말에도 한번 주문을 해봤는데요. 3월 26일에 결제해서 4월1일에 도착했어요. 중국임에도 빠르게 배송이 되더라고요.

또한, 물건도 제가 받은것은 이상이 없었고, 가격대비 매우 훌륭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필요한 물품을 재주문하게되었어요.

TEMU가 생각보다 편하고 배송도 빠르기 때문에 저는 자주 이용할거같네요. 다만 한국진출 속도가 무서워서 걱정이긴 합니다.

알리랑 테무가 요즘 핫하긴 한데 조심해야겠지만 그래도 내 지갑을 지켜주니 좋긴하답니다. ^^

 

이상으로 TEMU쇼핑하는방법에 대한 글을 마칠게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ㅎㅎ 긴글읽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