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Tip

테무 쇼핑 구매방법(초보자)정말자세히 쉽게

쭘쭈미 2024. 3. 21. 16:44

테무 쇼핑에 대해서 나의 찐후기

안녕하세요. 요즘에 알리 테무가 참 핫합니다. 저는 알리익스프레스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테무도 궁금하긴 했어요. 어떤 플랫폼인지 말이죠...

제가 궁금해서 적은 후기이고... 테무를 이용해 보자 해서 이번에 물건을 천원만 시켜서 무료배송이 되는지 확인해 볼 거예요.

테무 구매하는 방법 자세히 적어볼게요. 무료로 쿠폰도 엄청 뿌리더군요

테무가 요즘에 한국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과 무료배송 정책, 무료 반품을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알리에서 환불받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고, 반품 역시 마찬가지여서.... (알리가 진짜 편하긴 해요....)

테무도 그런지 확인차 시켜보고 테무를 이용하고자 합니다.


테무 쇼핑 구매방법

먼저 테무 쇼핑을 하기 위해 어플을 까시거나, 테무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해요.

테무 어플을 까셨다고 생각하고 진행할게요. 어플이 없으신 분을 위해 홈페이지 접속방법을 아래에 남겨둘게요. ^^

위의 사진은 PC버전이고요. PC버전 역시 테무쇼핑을 하기 편리하답니다. 

그래도 요즘에는 스마트 폰을 많이 사용하시니, 스마트 폰으로 구매하는 방법을 먼저 적어볼게요.


1) 테무 접속하기

먼저 테무에 휴대폰으로 접속을 했어요. 접속을 하니, 쿠폰묶음 광고가 뜨네요.! 

쿠폰묶음 광고는 이후 상품을 구매 후, 받을 수 있으니 닫기를 눌러줍니다.


2) 테무 접속확인

테무에 접속을 했어요. 저는 로그인한 상태인데,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아이디를 하나 만드시고요. 

무료배송과 무료반품을 제공하고 있네요. 테무와 알리가 요즘 참 한국시장에 적극적이긴 합니다. 무료반품과 무료배송 등

쿠팡에서 한 전략이네요.... 이렇게 우리나라 유통시장을 확장을 시도하는 모습입니다.


3) 신규고객 혜택 받기

저는 신규고객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신규고객 혜택을 받으면 좋겠죠? 

물건을 천원만사도 여러가지 쿠폰을 주던데.... 이것도 심지어 무료로 구매가 가능하더군요.

6501원을 사면 6500원을 할인해줌 -_-....;; 그냥 무료로 물건을 배송해주는 쿠폰을 주더군요. 

신규고객혜택 받기를 눌러줍니다.


신규고객 혜택 장보기 물건구경하

1) 신규고객 혜택 상품확인

테무 신규고객혜택 상품에 접속을 했어요. 신규고객 상품에는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판매하는데요.

500원 정도의 상품부터 ~ 5000원 만원 여러가지 상품을 판매하고있어요. 여러가지 구경을 해봅니다.


2) 장바구니에 넣기

그중에 그냥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했는데요. 489원에 선정리 상품을 팔고있네요.

선정리 상품을 구매하고 390,000원 받기를 눌러줍니다.(테무가 약간 광고랑 혹하는 문구가 많긴 합니다.)

색상을 선택하고 장바구니에 넣기를 눌러줄게요. 모든 설명은 동그라미만 보셔도 쉽게 따라올수 있어요.


3) 두번째 상품 구매

테무에서 상품을 배송받기 위해서는 상품을 두 가지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저는 테이프도 하나 구매해 볼게요. 559원이네요. 이 역시 앞에서 구매한 방법처럼 장바구니에 담기를 최종적으로 눌러줍니다.

4) 최종 결제하기

장바구니에 2가지 상품을 넣었습니다. 두가지 상품을 넣어니 결제하여 390,000 받기 쿠폰세트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네요. 가격은 총 1048원입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볼게요. 마지막 결제화면이에요.


배송지 추가와 카드 추가하기

1) 배송지 추가하기

배송지 추가하기 자동으로 우편번호가 입력된다.

이제 결제화면으로 넘어왔어요. 결제화면에서 먼저 배송지를 추가하셔야겠죠?

체크표시를 클릭하시고 도로명 주소를 입력합니다.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니 바로 우편번호도 자동적으로 입력됐어요. 편리하군요.


2) 이름과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

이제 배송지에서 받을 사람의 성함과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셔야 해요. 

외국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무조건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필요해요.

 개인통관고유부호는 해외배송 시 원활한 배송을 위해 해외배송용 주민등록번호 같은 개념이에요.

이거까지 글을 쓰면 너무너무 길어지니, 아래에 제가 쓴 글을 참조하셨으면 좋겠어요. ^^ 자세히 적어놨답니다.


3) 결제카드 추가하기

개인 통관 고유부호를 입력과 이름 전화번호등을 입력하셨으면 최종적으로 결제를 하셔야겠죠?

결제는 신용카드 네이버페이, 토스페이, 카카오페이등이 있어요. 카드번호를 넣고 신용카드로 결제하셔도 되고요...

저는 이미 toss pay에 카드를 등록해두었기 때문에 토스페이로 결제할게요.

(참고로 네이버와 카카오는 페이포인트나 계좌연결 금액만 결제가능하고, 신용카드는 불가해요)


4) 마지막 구매방

이제 마지막 단계까지 왔어요.! 마지막으로 최종 결제금액을 확인하시고요.... 무료배송인지 확인하고. 결제를 눌러줍니다.

천원에 한국까지 무료로 배송을 해준다니... 믿기지 않다....


5) 첫구매 혜택 쿠폰받기

마지막으로 390,000원 쿠폰을 받았어요. 이게 첫구매다 보니 이런 쿠폰을 뿌리는거 같고요. 

6500이상 주문시 6500원을 할인해주는 쿠폰이 그냥 무료로 상품을 주는 쿠폰이에요. 

만약 7000원 짜리 물품을 하나 산다면 6500원 할인 쿠폰을 사용해서 최종 결제 가격은 500원만 내고 물건을 받는 셈이요.

구매하는 방법 어렵지 않죠? 천천히 따라 하시면 누구나 하실 수 있어요 ^^


테무 쇼핑몰 구매방법 맺음말

테무는 중국의 알리익스프레스 처럼 중국 직구 플랫폼이에요. 낮은 가격과 다양한 상품 한국까지 오는 무료배송으로 지금 한국에서 알리와 함께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요.

저도 사실 걱정이긴 합니다. 이러다가 중국플랫폼이 한국을 점령하는지 말이에요.... 그래도 소비자 입장에서 반가운 점도 있었어요.

제가 몇달전에 쿠팡에서 휴지통을 2만얼마주고 샀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똑같은 제품이 5,000원에 팔고 있더군요....

중간 유통업자들이 5,000원도 안되는 물품으로 구매를 하고 쿠팡에서 우리들한테 2만원에 팔고 있는 셈인거죠....

후.... 모르면 손해를 보는 세상이니 현명한 소비를 위해 여러가지 공부를 하긴 해야합니다.


이러한 점들 때문에 제 소비패턴이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고, 걱정스럽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반갑기도 합니다.

한국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테무는 앞으로 국내 쇼핑에 더 큰 영향과 긍정 부정적 시선을 받을 거같아요.

정부도 빨리 피해를 방지하고 국내 기업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마련이 필요한 시점이긴 합니다.

그래도 소비자 입장에선 아무튼 반갑긴 하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테무 쇼핑 구매하는 방법이 도움이 되셨길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