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Tip

알리 쇼핑몰 구매방법(진짜 쉽게)하나씩 설명

쭘쭈미 2024. 3. 22. 23:01

알리 쇼핑몰 구매방법에 대해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가격이 대단하다... 가성비가...

요즘 가성비로 유명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방법을 적어볼까 해요. 결제하는 방법, 카드추가, 회원가입 하는 방법 등 모든 정보를 담아볼게요.

정말 정말 쉽게 초보자용분들도 따라 올수 있게 천천히 설명해 볼게요 ^^


상품구매전 필수사항 체크

알리익스프레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해외고유통관고유부호는 필수로 필요해요.

회원가입은 당연한것일거고.... 통관고유부호는 해외구매를 위한 주민등록증같은 번호예요.

알리 쇼핑몰을 사용하기 위해 회원가입과 해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은 아래를 한번 참고해 보세요.

제가 열심히 천천히 모두 따라오기 쉽게 적어놨습니다. ^^ 정말 모두 따라올 수 있게 적어놨답니다.

 

위에서 노란색 음영처리한 것처럼.... 해외통관고유부호가 없으면 알리 쇼핑몰을 포함하여 모든 해외직구가 불가하니,

이참에 한번 만들어 보시는것도? 추천드릴게요 ^^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알리 쇼핑몰 상품 구매하는 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해볼까요? 

먼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시기 전에, 무료반품 무료배송 등 상품을 무료반품을 보장하는 것 위주로 사시는 걸 추천드려요. 

지금은 한국어 상담사와 한국시장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을 해서 반품이나 환불에 대해서는 큰 걱정은 없긴 하지만...

그래도 까다로운 점들이 있기 때문에 잘 보시고 사시길 추천드리고요...


1) 알리 쇼핑몰 접속

먼저 알리익스프레스에 접속을 하시거나 , 어플을 까셔서 들어가셔야 해요. 저는 어플을 깔아서 이용중지만, 홈페이지를 이용하셔도 이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알리 쇼핑몰 PC 접속하면

PC화면도 거의 비슷하니, 모바일처럼 따라 해보세요. 요즘에는 모바일을 많이 사용하니, 모바일화면으로 설명해 볼게요 ^^


2) 상품 검색하기

s21 강화유리 검색 알리 쇼핑몰 어플화면

저는 갤럭시 s21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마침 강화필름이 깨져서 s21 강화필름을 검색해 볼게요.

동그라민 친부분에 s21강화유리를 치고 검색을 눌러보니, 여러가지 상품이 나오네요. 그중에서 별점이 좋은 몇개를 들어가볼게요. 


3) 상품비교하기

상품을 비교하기 전에, 무료배송과 무료반품을 확인하고, 한국사람들의 리뷰를 확인해 볼게요.


스크롤을 조금 밑으로 내려보면, 별점이 4.6점인걸 확인되는데요.(왼쪽화면) 별점을 눌러보겠습니다.

별점을 눌러보니, 한국사람이 쓴 리뷰 9개가 보이네요. 태극기 모양을 눌러 확인해 보겠습니다 ^^


한국인이 쓴 리뷰드를 확이하니, 지문인식이 열라 안된다.... 지문인식이 안된다.... 뭐 인식이 안되지만 싸게 샀다 등 부정적인 리뷰가 많아요.

저는 한국분들이 솔직한 리뷰를 적어준 덕분에.... 이 제품을 구매하지 않도록 할게요.


4) 상품비교하기 두번째 상품

이번에도 역시 다른 상품에 들어가서 무료배송과 무료반품인것을 확인했어요. 그리고 마찬가지고

한국인리뷰를 확인해봐야겠죠? 한국인 리뷰를 확인하기 위해 별점을 눌러봅니다.


한국인 리뷰를 눌러보니, 이번에는 리뷰가 68개나 있네요? 부정적인 리뷰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리뷰를 보니 역시 지문인식이 잘 되지 않는 상품이라는 솔직한 후기가 있네요. 이상품도 보류하고 다른 상품을 찾아볼게요 ㅠㅠ


알리쇼핑몰 구매하기 최종단계

1) 최종제품 선택과 구매하

앞서 리뷰를 비교하여 적당한 상품을 찾아냈어요. 역시 무료배송 무료반품인 점을 확인했고, 동그라미친 바로구매를 눌러볼게요(오른쪽 사진)

바로구매를 누르고, S21인 제품인것을 확인하고, 주문하기를 눌러봅니다. 이제 다음화면으로 넘어갈게요 ^^


2) 결제화면

결제화면으로 넘오니, 배송주소와 카드추가를 하셔야해요. 저는 그전에 배송주소를 추가를 해둔덕에 다시 작성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새로오신 분들은 작성을 하셔야겠죠? 카드추가도 마찬가지가요.

주소를 추가하실 때, 마지막 별표를 보시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꼭 적게 되어있어요. 이렇기 때문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꼭 만드셔야 합니다.


 3) 카드추가하기

카드추가하기를 누르니, 카드번호와 이름 유효기간 CVV정보가 나오네요. 이렇게 하시고 카드번호를 추가하셔서 바로 결제하시면 끝이난답니다. ^^ 어렵지 않죠?


다른결제방법 N페이 K페이 등등

카드대신에 N페이나 K페이, T페이 등도 결제가 가능해요. 연습으로 N페이를 한번 써볼게요.

N페이를 클릭하니, 포인트와 간편 계좌결제만 가능하다고 뜨네요. ㅠㅠ 카드결제가 되면 좋을텐데 말이죠. T페이도 역시 결제가 가능하지만, 이건 등록하신 분만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더 번거로울 수도 있답니다.


 

맺음말

알리익스프레스는 현재 한국에서 시장점유율을 올리기 위해 지금 전력을 다하고 있는데요.

2023년 기준 한국 해외 직구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어요. 또한 이번에는 한국에 물류센터를 짓겠다고 선언하고 있죠. 한국시장을 놓치기 싫어하는 모양세입니다.

머니투데이 뉴스출처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시장을 2010년 부터 판매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이르게 되었는데요. 현재까지는  ㅋㅍ에서 한국 유통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죠.

알리 쇼핑몰이 한국에 진출한 역사를 보면 아래와 같아요.

2010년부터 한국어 사이트 운영 및 한국 판매자 유치 시작 2018년 공식 한국 진출 선언 및 본격적인 시장 공략 시작

2022년 4월, 한국 법인 '알리바바 코리아' 설립 2023년 11월, 'K-베뉴' 국내 브랜드 전문관 오픈

또한 중국생산 제품으로 초저가 전략을 밀고있죠. 제가 산 강화유리도 ㅋㅍ에서만 봐도... 약 1.5 ~ 2배이상 비싼걸 확인하실수 있어요.

알리익스프레스 다양한 상품 요즘 꽁돈대첩과 천원마트가 유명하다

의류, 잡화, 전자제품 등 다양한 상품 제공하고 있고....(지금 이래서 쇼핑몰이 점점 사망선고를 받고 있는 시국이라고 하네요...)

국내 물류센터 구축 배송 기간 단축 및 A/S 서비스 개선 국내 브랜드 입점 유도 'K-베뉴'를 통해 한국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등 다양한 마케팅 강화를 시도 하고 있답니다.


 

알리 마동석 광고

이렇게 걱정도 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물건을 싸게 살수 있어서... 요즘 치솟는 물가와 ㅠㅠ 금리 때문에 내 지갑이 얇아 지고 있는데 .... 과소비를 하게 되는 걱정도 있지만 나름 저렴하게 살수있는것도 많아 좋긴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비교를 하면 좀더 저렴하게 현명한 소비를 할수 있게 되니.... 이참에 알리 쇼핑몰을 한번 이용해보신느건 어떨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 이글이 진심으로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최대한 쉽게 쓸려고 노력했는데 ! 읽어봐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