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Tip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구매방법(정말자세히 초보자용)

쭘쭈미 2024. 3. 15. 21:13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초보자용 가이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구매방법에 대해 다운로드 부터, 구매, 그리고 카드 등록, 결제방법까지 모든 정보를 남겨볼까 합니다.

진짜진짜 쉽게 하나하나 따라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천천히 글을 써볼게요.

하나하나 차근차근 따라올수 있도록 사진을 모두 첨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화면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이 많을테니, 모바일로 설명하는게 더 낫겠죠? 한번 알아볼게요


알리익스프레스 사용전 필수준비

알리익스프레스를 사용하기 전에, 어플이나 홈페이지에 접속은 하셨을 거예요.

그리고 당연히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시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또한, 해외배송을 위해서는 개인 통관 고유부호가 필요해요.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쉽게말해 해외배송에서 이물건이 내물건이다 라는걸 증명하기 위한 해외배송을 위한 주민등록번호같은 개념입니다.

이거까지 글을 쓰면 너무너무 길어지니, 아래에 제가 쓴 글을 참조하셨으면 좋겠어요. ^^ 자세히 적어놨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마지막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꼭 넣게 되어있습니다.

이게 없으면 해외배송자체를 할수 없어요... ㅠㅠ 꼭 만드시길! 아래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는 사진이 보이죠? 

고유부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배송자체가 되지않고, 결제자체도 되지 않아요.


저는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를 이용하기위해, 어플을 사용하시는데 이건 편하신대로 하시면 돼요.

휴대폰으로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셔도 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화면구성

1) 알리익스프레스에 접속을 했어요. 어플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물론 휴대폰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도 비슷해요.

알리에 접속하니 처음화면이 뜨네요. 광고가 뜨는데 X를 누르고 접속해볼게요! 


2)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에는 다양한 화면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천원마트나, K-venue, 꽁돈대첩등이 있어요.

왼쪽순으로 천원마트, 꽁돈대첩, K-vunue 화면이 나와요. 저는 이 3군데에서만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왜 그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적어볼게요.


3) 그리고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상단에는 자기가 직접 검색해서 찾을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거는 비추천드려요.

이유는 만약 물건이 오배송 왔을 때, 환불이 까다롭다는 점, 그리고 다양한 한국인들의 리뷰를 보지못해 좋은 물건을 사지 못할 확률이 높아요.

알리가 보장하는 제품은 환불이나, 반품이 쉽게 처리됩니다.(물건상태를 확인도 안하고 카드취소를 해줌.... 정말 편하더라고요)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리뷰확인

알리익스프레스가 요즘 핫한이유가 천원마트 때문인데요. 뉴스에 보시면 알리익스프레스 저가공세에 놀란 한국 등등 이런 뉴스를 가끔 보실 텐데요.

그 이유가 천원마트 때문이에요. 중국판 다이소라고 불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어요.

1) 천원마트에 접속하기위해 동그라미 친 부분을 눌러줄게요. 그리고 choice라고 적힌 제품을 사시는걸 추천드려요.

(물론 천원마트는 모두 choice 제품을 팔고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돼요)


2) 천원마트에 들어왔어요. 천원마트에 들어오니 여러가지 추천물건들이 뜨네요. 

면봉이 필요했는데 마침 면봉이 딱 뜨네요. 6개에 천원이라고? 한번 들어가볼게요.

물론 마음에 드신물품은 +를 누르거나, 장바구니에 넣기를 바로하셔도 돼요.


3) 면봉을 클릭해주니 8개에 천원이였네요? 

동그라미 친 부분 15일이내 무료반품이실걸 꼭 확인하시고, 7일내 도착보장인지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알리가 저렇게 무료반품을 보장하는것은 환불할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환불을 해준다라는 뜻이에요.

4) 최종구매하기 전에 한국인들의 리뷰를 보고 구매하시는게 좋아요. 고객리뷰에 별점과 사진을 한번 참고해볼게요.


5) 고객리뷰에 들어가서 한국인들 리뷰를 참고해 볼게요. 저기 한국국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한국사람들만 쓴 찐 리뷰후기들이 나와요.


6) 한국인들이 쓴 리뷰가 별 5점 4점이렇게 나오네요. 최악의 리뷰도 한번 봐야겠지죠. 1점짜리 리뷰를 클릭해볼게요. 

이렇게 해야 정확하게 물건을 살지 말지 판단하실수 있어요. 아무리 천원이라도... 확인하고 사시는게 좋겠죠?


7) 한국인들의 1점 리뷰를 보니.... 사고싶은 마음이 없어졌어요. 아무리싸도 검은가루가 나온다니... 몸에 쓰는건데 좀 그렇네요. 저는 구매를 취소할게요


 

천원마트 구매하기

1) 천원마트에서 이것저것 구경을 하다가 3가지 상품을 구매하기로 했어요.

천원마트는 3가지 상품을 담아야 배송이 가능해요. 즉 3가지 이상 상품을 시켜야 한다는거죠. 


 

2) 3가지 상품을 구매하니 결제하기 버튼이 활성화 됐어요. 첫구매다 보니 할인을 약 50%정도 해주네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첫 구매만 이렇게 해준답니다. 첫구매 혜택이랄까요?

결제하기를 눌러 최종 배송지 까지 입력과 카드입력 통관고유부호 입력까지 해볼게요.!


 

알리익스프레스 최종구매하기(주소지 입력, 카드추가)

1) 결제하기를 누르니 주문확인 창이 떴어요. 이때 잘보시면 알리의 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새주소 추가하기를 눌러볼게요. 맨위에 새주소 추가하기 클릭!

그리고 오른쪽 사진으로면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고객님들에게 드리는 약속이라는 문구가 확인되죠?

배송 지연시 1300원 쿠폰지급과, 운송중 분실된 상품 화불처리, 전액환불 가능등을 내세우며 알리익스프레스에 대한 반품이나 환불걱정을 덜어주는 정책을 사용하고있어요. 

이는 한국시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한국유통시장 점유율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2) 새주소 추가하기를 누르니, 내가받을 곧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나와요. 국가는 당연히 한국이고,

받는사람 이름과 휴대폰 번호, 그리고 주소를 입력해야 해요. 주소는 우편번호가 필요하니 미리 확인하시고요.

그리고 꼭 필요한 게 마지막은 개인통관고유부호예요.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없으신 분들은 다시한번 맨위로 올라가셔서 참고해보시고요.


3) 이제 주소지가 추가되었어요!(저는 개인정보 때문에 주소지를 모자이크 처리해둘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제방법에새로운카드를 추가하셔야해요.

 

 


4) 새 카드는 카드번호와 카드소지자 이름, 카드유효기간, CVV순으로 적어주시고, 카드 정보 저장하기를 눌러줍니다.

 


5) 카드정보를 저장하니, 카드번호가 뜨네요. 마지막으로 내가 주문할 물품이 3가지가 맞는지 확인해볼게요. 

하나는 변기 뚜껑 손잡이, 그리고 브러쉬, 그리고 화장실 바닥매트에요. 모두 7일배송이고 무료배송인게 확인되네요.

서비스에 보시면 배송약속에 배송지연시 1,300원 쿠폰, 손상된 상품 환불처리 등 다양한 반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알리는 지금 한국고객들을 잡기위해 문제가 생길시 무조건 환불처리를 해주고있어, 걱정안하셔도 돼요. 받아보시고 찝찝하면 환불하면 되니깐요!

이제 마지막으로 지금 결제하기를 눌러주면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구매하는방법은 끝이난답니다.


맺음말

요즘 알리익스프레스에 대해 한국정부와 다양한 국가들이 칼을 빼들고 있는데요. 한국에서도 워낙 인기가 거세다 보니 긴장하는 분위기에요. 유통업체들도 긴장하고 한국정부도 세수가 줄어들까 걱정하는 분위기에요.

사실 저도 걱정이 되긴해요. 이러다가 쿠팡같은 한국 유통기업들이 따라잡히는게 아닌지, 중국에다 돈만 벌어주는지... 이런 걱정을 하지만

한편으로 쿠팡에 파는 똑같은 물품이 알리에서는 3분에1가격도 안하는걸 보고, 지금껏 유통업자들 에게 많이 속았구나 라는 생각도 하게돼요. 

몇달전에 쿠팡에서 휴지통을 2만원에 구매했는데, 알리에서 똑같은 제품이 5천원에 팔고있더라고요.... 좀 황당스럽기도 하죠-_-....

소비자 입장에서는 큰 기업들이 경쟁함으로써, 얻는 이득도 있기 때문에 마냥 거부감을 가지기 보단 반가운 마음도 있긴 하더라고요.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를 이용해서 현명한 소비를 해보시기 바랄게요. 자세하게 적었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알리익스프레스 반품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제가 쓴 글도 참고해보세요 ^^ 위에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