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Tip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결제까지 자세히)

쭘쭈미 2024. 4. 28. 23:24

알리익스프레스에 대해서

한국에서 요즘 유명한 알리익스프레스 한버 구매해볼까요?

알리익스프레스는 천원마트가 가장유명해요. 천원마트가 가장 가성비가 좋고 3가지만 사면 무료배송까지 되기 때문에

천원마트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이 천원마트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해볼게요 ^^

 

목차

  • 알리익스프레스에 대한 소개
  •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전 필수준비사항
  • 알리익스프레스 접속
  •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자세히
  •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지 선택과 결제방법까지
  • 맺음말

 


상품구매전 필수사항에 대해서

먼저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시려면 ! 가장 중요한 통관고유부호가 필요해요 ^^

아래 사진을 보시면 주소를 추가할때, 통관고유부호가 꼭 필요한데요. 이 번호 자체가 없으면 물품 발송이 안돼요!!

배송지를 넣을때 동그라미를 보시면 대한민국 국적의 사람은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필요한데요.

*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주민등록번호 유출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위해, 대신사용 하는 번호닙니다.

해외에서 상품을 구매할때, 꼭 필요한 번호예요. 번호가 없으시다면 발급방법을 아래에 자세히 적어둘게요. ^^


그리고 두번째는 당연히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시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할텐데요. 

회원가입 역시 쉽게 하나씩 설명해두 제 글이 있으니 천천히 따라와서 우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번 해볼까요 ^^

제가 나름 열심히 쓴 글이니.... (뭐 광고도 아니고 여러사람들에게 정보를 남기는 블로그가 되고싶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자 이제 모든 준비가 되었으니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볼까요 ^^ !


알리익스프레스 접속해보기

먼저 알리익스프레스를 접속해볼게요. 접속은 어플을 이용하시거나 또는 인터넷 주소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어플과 모바일 주소의 환경은 거의 동일하니.... 저는 일단 어플을 이용해서 설명드릴게요.

어플대신에 링크를 바로 들어가셔서 접속을 하셔도 무관해요. 거의 동일하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

https://ko.aliexpress.com/

 

AliExpress - Affordable Prices on Top Brands with Free Shipping

Welcome to AliExpress! Sign Out Register Sign in   My Orders My Coins Message Center Payment Wish List My Coupons

www.aliexpress.com


1) 접속을 했보니 아래와 같이 알리익스프레스 화면이 나오네요. ^^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우리는 천원마트의 상품을 한번 확인해볼게요. 밑으로 조금만 스크롤을 내리시면요


2) 아래의 천원마트 상품이 나오는데요 ! 천원마트를 눌러서 들어가볼게요. 이 천원마트가 요즘 아주 알리를핫하게 만든 상품들이 많아요.

사람들이 중국판 다이소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물건들이 많기 때문이에요


천원마트에 접속 물건고르기

1) 천원마트에 접속을 해보니 여러가지 상품을 팔고있네요. 천원이라고 적혀있지만 천원이 아닌것들이 많습니다. 뭐 그만큼 싸게 판다는 뜻이긴한데....

 


2) 천원마트에는 여러가지 추천아이템이 나오는데요. 밑으로 스크롤을 하셔서 여러가지 상품을 구경하시거나.... 또는

3) 위의 추천상품, 신상품, 천원, 차량용품 등 카테고리를 직접 들어가셔도 돼요. 저는 요즘 캠핑에 빠져 이는데 캠핑용품을 몇개 사기 위에 들어왔어요.


구매후기를 꼭 확인해보자

1)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어 클릭해보았는데요. 클릭을 해보니 5,000원에 나름 괜찮아 보이는 수납함이 보이네요.

이 수납함이 진짜 좋은 물건인지 한번 알아봐야겠죠?


2) 일단 먼저 색깔을 고르고 리뷰를 보기 시작해볼게요. 색상과 옵션등을 잘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셔야해요. 여러 상품중에 옵션으로 장난친것들이 있기 때문에 꼭 잘확인하시고요....


2) 아래에서 후기들을 확인해볼게요. 후기는 4.8점에 한국인들의 후기를 읽어볼게요. 한국인들이 적은 후기가 아주 중요해요....

후기를 클릭하시면요..... 아래처럼 나오는데요... !


3) 모두는 1437개로 많은 상품이 있고... 그리고 한국사람들의 후기도 1067개로 엄청나게 많이있네요....

태극기 모양을 눌러 한국사람들의 리뷰를 확인해볼게요.


3) 한국사람들의 리뷰를 보니 5점짜리가 많네요. 이 상품은 5천원 정도로 싸지만 제품은 꽤나 괜찮은 편인가 봅니다.

수납공간도 넓고 오천원 정도면 꽤나 튼튼하고 재구매 하겠다는 사람들이 있어 저도 2개를 구매할까 합니다.


1) 이런식으로 몇개의 상품을 더 쇼핑하기 시작했어요. 꼭 한국사람들의 후기를 보셔야 좋은상품을 구매할수 있어요.

그리고 천원마트는 무료배송에다가 무료환불까지 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구매하고... 필요없으면 그냥 환불을 시켜버립니다 저는...

물건을 받아보고 마음에 들지 않을수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구매하고 환불시키는것도 괜찮은 방법이죠 ^^


2) 두번째는 돼지코 변환 플러그가 필요했는데요. 마침 팔고있길래 하나더 구매해봤습니다.

옵션을 자세히 보시면요 .... 4.0mm로 해야할지 4.8mm로 해야할지 잘몰랐는데요....


2) 리뷰를 보니 한국분들께서 4.8mm로 사야된다고 잘 알려주어서 4.8mm로 옵션을 선택하여 주문했어요.

이렇게 리뷰를 확인하는 습관은 아주 중요해요. 한국분들이 좋은지 않좋은지 써두었기 때문에 이 정보를 종합하여 저도 구매를 결정하고 있답니다.


3) 이제 최종적으로 결제하기를 눌러 결제를 해볼게요.

참고로 ! 물건은 3가지 이상 사야지 한국으로 무료배송이 가능해요.

 


마지막 단계 알리익스프레스 결제하기

고생하셨어요. 이제 마지막 단계인 결제하기 까지 오셨네요.

1) 주문을 하기전에 이렇게 배송주소를 적으셔야하는데요. 저는 미리 적혀있지만 안적혀 있는 분들은.... 아래처럼 하시면 돼요.


2) 새주소 추가하기를 누르시면 개인정보에 이름과 주소 등을 넣는 칸이 나오고요....

이때 대한민국 국적의 분들이라면 모두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넣으셔야 저장이 됩니다. ^^

이 통관고유부호는 받는사람 + 전화번호 +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일치해야 구매를 하실수 있어요.

* 예를 들어 와이프의 이름으로 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적으면 세관에서 통관을 시키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정확히 적으셔야 해요.


2) 이제 주문을 확인하기 위해 배송지와 상품을 잘 확인해보고요.... 마지막으로 결제를 해볼게요.

결제는 카드와 간편결제가 가능한데요. 카드는 번호만 아시면 추가가 되고요..... 간편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더보기를 누르시면됩니다.


3) 더보기를 누르니 아래처럼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등으로 간편결제가 가능해요. 저는 이번에는 네이버페이로 결제를 진행해볼게요.


4) 네이버페이로 결제가 방법을 확인하신게 보이시면요 최종적으로 지금결제하기를 눌러봅니다.


1) 네이버페이는 아쉽게도 카드결제는 안되고 포인트나 머니충전을 통해서 결제가 가능한데요. 저는 보유한 포인트가 있어 포인트로 결제할게요.

2) 최종적으로 11,500원의 상품을 결제내용을 확인하고 결제하기를 눌러보겠습니다.


3) 이제 결제하기를 누르니 제가 적은 배송지로 배송예정이라는 화면이 나오네요....

이렇게 5일에서 7일정도 기다리면 물품이 오니 천천히 기다리시면 됩니다. ^^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어렵지 않게 따라오실수 있죠? 꼭 한번 따라해보세요 ^^


알리익스프레스에 대해서

알리익스프레스가 우리 생활에 점점 파고 들고 있어 걱정이긴 해요. 

의류, 전자제품, 가전제품, 액세서리, 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거기에다 중국에서 오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무료 배송이 제공된다는 점도 놀랍고요.

요즘에는 환불정책도 아주 뛰어나더군요. 초반에 쿠팡을 보는듯한 모습이랄까...  환불 또는 교환을 검수없이 바로 보장합니다.

그러나 주의 할점은 있어요. 중국에서 배송되기 때문에 배송 기간이 다소 길 수 있습니다.  

제품 품질은 판매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구매 전에 판매자의 평점과 리뷰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한국인 평점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