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경상도

(울진 가볼만한곳) 기성망양해수욕장과 차박캠핑

쭘쭈미 2022. 6. 5. 21:01

■ 울진 가볼 만한 곳 기성망양해수욕장과 차박 캠핑

안녕하세요. 요즘은 동해쪽 울진으로 여행을 많이 다닙니다.

그중 울진 가볼 만한 곳 추천으로 기성망양해수욕장을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울진 관련 가볼 만한 곳으로는 쭉 이어서 쓸게요. 좋은곳을 몇군데 다녀와서 추천해 보고 싶은 곳들이 꽤나 있답니다.

차박이나 오토캠핑장을 이용하고 싶은분들은 기성망양해수욕장으로 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부터 먼저 적겠습니다.

주말은 자리가 없다고 보셔야 합니다.


■  주차 및 입장료(가격)

해빛뜰 마을 기성망양 오토캠핑장 입니다.

이용료

비수기: 20,000원

성수기: 30,000원

극성수기: 40,000원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해빛뜰마을 홈페이지를 들어가보세요! 다음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 위치

울진 가볼 만한 곳 기성망양해수욕장

경북 울진군 기성면 망양리 054-789-6862

동해안 7번국도를 따라 있으며 장점으로는 깔끔한 주차시설과 해수욕장 시기를 빼면 무료입니다.

물론 오토캠핑장을 이용하신다면(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위에 적힌 내용처럼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애견 동반이 가능했던 점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저로써도 반가운 장소네요.

잘 정돈된 데크와 솔숲아래의 캠핑이 가능한 곳. 그리고 데크길도 잘 정리가 되어있다.

울진 가볼 만한 곳으로 캠핑장을 가신다면 기성망양해수욕장은 애견동반도 되고 최고의 장소인 듯하다.


■ 울진 가볼 만한 곳 기성망양해수욕장 후기

■ 장점

 - 애견 동반 가능

 - 깨끗한 주차시설

 - 관리가 되어 있는 오토캠핑장(오토캠핑장만 관리가 되어있다 이건 장점이자 단점인 듯)

 - 오토캠핑장을 제외한 주차장의 캠핑은 무료

 (극성수기 해수욕장 개장 시기에는 주차장에서 캠핑을 해도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 산책하기 좋은 7번해안 국도

■ 단점

- 밑에 사진을 보시면 차단기가 하나밖에 없습니다. 즉 3팀이 전기를 쓰게 되면 고용량을 전력을 소비하는 기기를 사용한다면 차단될 확률이 높겠죠?

- 주위에 편의점이나 먹거리를 살 만한곳이 없습니다. 오시기전에는 꼭 미리 음료나 식사 하실것들을 미리 다 사오셔야 합니다. 도보로는 이용가능한 편의시설이 없습니다.

- 화장실 청결. 극성수기에는 관리는 할지 모르겠으나, 제가 갔을때는 관리는 안되어 있는 듯 했습니다.

화장실이 깨끗하진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료라는 장점과 동계에도 화장실이 열려있다는 점. 그리고 따뜻한 물이 나오는 점. 평일에 오신다면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수 있는점으로 울진 가볼만한곳을 기성망양해수욕장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주위에 애견과 산책하기 너무 좋은곳들이 많습니다.

 

7번 해안국도를 따라가다보면 오징어 풍물거리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간단한 피데기나 오징어등을 살수 있는 듯 했습니다.

현재는 해풍을 맞으며 오징어를 말리고 있는 모습은 볼수 없었네요.

 

그리고 주위에 편의점은 없으나, 주말에는 해빛뜰 마을 자체에서 운영하는 작은 가게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간단한 식음료는 팔고있지만(주류는 팔고있지 않다) 말 그대로 정말 간단한 음료나 과자등만 팔고 있기 때문에 오시기 전엔 꼭 모든것을 준비하고 오셔야합니다.

금요일에 조금 일찍 왔음에도 불구하고 카라반들이 점점 차고 있다. 주말에는 일찍오지 않으면 거의 자리가 없거나,

금요일 저녁 늦게라도 도착하셔야 자리를 잡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를타고 약 10분정도면 현대수퍼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주류등도 구매가능합니다.

6시 전이면 하나로마트가 있어서 마트에서도 음식들을 사실수도 있습니다.

평화롭기만 한 차박 명소, 카라반 명소 기성망양해수욕장에서 여유로운 캠핑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쓰레기는 꼭 잘 처기하고 가셔야합니다.

편의시설이 없어 아쉬웠지만, 노지캠핑장소와 오토캠핑장소로 울진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제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광고가 많았다면 죄송합니다. 글 쓰는데 조금은 도움돼서...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