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경상도

대구 가볼만한곳 팔공산 하늘정원 주차장 시간

쭘쭈미 2024. 2. 29. 23:02

대구 팔공산 하늘정원 3월에 눈꽃세상

대구 가볼만한곳 팔공산 하늘정원 정상까지 소요시간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팔공산 하늘정원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3월에도 이렇게 눈꽃을 볼수있는곳이 대구에 있을까요?? 정상까지 소요시간과 주차장, 포토존 등 자세한 정보 알려드릴게요!


소요시간: 왕복 3시간(차로 이동가능하다면 왕복 1시간 ~ 1시간 30분 이면 충분하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주차장: 꼭대기는 주차장이 협소하고, 제1주차장은 넓다.

포토존: 하늘정원은 포토존이 딱 있고, 비로봉에서 동봉까지도 포토존이라고 할수있음

자세한 여정은 아래 적고 통제확인 방법도 아래에 적어두겠습니다.


 

대구의 명산 팔공산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곳

 

팔공산하늘정원은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인 팔공산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에요. 이곳은 군부대에서(팔공산에 레이더 기지가있다 우리나라를 지켜주는곳이죠) 운영하다가 민간에게 개방한지 몇년이 되지 않았어요.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지만 차로 갈수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할수 있답니다.

허나!, 2월 3월임에도 불구하고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대설 주의보가 나려주면 이렇게 통제를 하게됩니다. 통제를 확인하는 방법은 전화를 해보는수 밖에 없는듯....

팔공산 국립공원이 되었기 때문에 안내가 가능할듯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팔공산 국립공원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대설특보 해제에 따른 탐방로 등 안내를 잘해주고 있네요. 또한 전화번호도 있는데 전화번호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부분통제가 있기 때문에 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해발 850m에 위치한 팔공산하늘정원

차 타고 올라갈 수 있는데 포장도로이긴 한데 약간 좁은 포장도로입니다. 그래도 차량 두대가 오고가고 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운전 조심해서 올라가야 할 것 같아요.

팔공산 정산주차장

입구 쪽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규모가 작아서 주말에는 자리 찾기 어려울 거예요. 약 차량 10대가 주차할수 있는 공간이 있다. 참고 모자이크 부분은 군부대라서 가려진 모습입니다.

 

팔공산 제1주차장

통제하는 날에는 1주차장에 주차를 하셔야합니다. 이곳에서 주차를 하시면 등산소요시간이 약 1시간 반이상 더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도암을 지나 팔공산 하늘정원까지

 

제1 주차장에서 팔공산 하늘정원을 가는길입니다. 화장실은 군데군데 있습니다. 제1주차장에도 있고, 하늘정원 가는 중간에 간이 화장실이 하나더있으며, 하늘정원 정상에도 화장실이 하나더 있습니다. 총3군데가 있지요.

약 30분정도 올라가면 오도암이 나옵니다. 오도암까지는 등산난이도가 하입니다. 오도암에서 잠시 풍경을 감상하고 지나갑니다. 비로봉을 가면 설경이 멋지겠구나 하며 사진을 잠시 찍어봤어요.

중간중간에 눈사람도 보이고 참 재미있는 풍경있네요. 오도암부터 엄청난 계단이 시작됩니다.

여기서부터 계단입니다. 714개의 계단이 있으며 올라가는데 30분정도 걸립니다. 죽을거같습니다. 가장 힘든 코스입니다. 꼴닥고계같은 느낌이랄까요?

이렇게 높은 계단을 올라오니 어느덧 정상에 도착합니다. 정상이 곧 대구 하늘정원이라고 불리는곳입니다. 

산꼭대기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시야가 확 트여있어서 가슴 뻥 뚫리는 듯한 상쾌함 느낄 수 있어요.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으니 잊지 말고 인증샷 꼭 남기세요!

다양한 테마의 조형물과 정상에서 아래를 바라볼수 있는 전망대가 있답니다. 거기에는 망원경 까지 있어 멀리 바라볼수있어요. 팔공산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경관을 바라볼수 있는 곳입니다.

원래는 하늘정원 정상 주차장까지 통제를 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멋진 풍경을  15분 정도에 도착할수 있는데.... 힘들게 올라왔습니다. 여름에는 푸른 나무 우거진 숲길이며, 현재는 이렇게 멋진 설경이 펄쳐집니다. 너무너무 멋집니다.

3월에 이런걸 볼수 있나? 어디에는 개나리가 피기 시작한다던데 .... 다른 세상에 온듯합니다. 이곳을 조금 지나면 비로봉 저상이 나옵니다. 비로봉을 찍고 저는 원점으로 회기합니다.

비로봉에 도착하니 동봉까지 가고싶은 욕심이 들었지만 시간이 부족해 돌아가기로 합니다. 이곳까지 와서 멋진 설경을 본것으로 만족합니다.

 내려가는길은 도로를 통해 내려가봤습니다. 이렇게 눈이 쌓여있으니 통제가 될만했군요. 체인없이 차로 올라갔다가는 사고가 나기 쉽상이겠습니다.

가을 봄 여름 겨울 모두 가기 좋은 팔공산 하늘정원입니다. 다양한 테마의 조형물과 아름다운 꽃들, 그리고 쉽게 올라갈수있는 정상까지....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팔공산 하늘정원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도 가족들과 함께 이곳으로 나들이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단 통제가 되지 않았을때.... 가족들이랑 가야 욕먹지 않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