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경상도

울진 여행코스계획 추천

쭘쭈미 2022. 9. 2. 16:23

■ 울진 여행코스

울진 여행코스는 크게 북부권(삼척), 서부권(영주, 봉화), 남부권(영덕,포항), 드라이브 코스로 나뉩니다.

울진 여행코스를 효율적으로 다닐수 있도록 울진군청의 홍보자료를 아래와 같이 소개드립니다. 그중에서도 제 블로그에 소개 된 곳도 몇 군데가 있으니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  울진여행코스 북부권

울진군 서부권

 

먼저 북부권 소개입니다. 모든 자료는 울진군문화관광청에서 홍보하는 자료이니, 울진관광명소를 보시기에 편리할듯 합니다.

울진군 서부권 여행

삼척, 강릉 출발로

덕구보양온천 →   죽변항(폭풍속으로 드라마 세트장) →  봉평신라비 →   연호정 →  민물고기생테체험관 →  왕피천 공원 → 성류굴 → 망양정 → 해안도로 → 해월헌 → 월송정 → 후포항 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달아 드리겠습니다. 제가 설명드리는 것보다 울진군청의 여행코스 설명을 보시는게 더 이해가 갈듯합니다. 서부권에서 출발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울진군청홈페이지 북부권 자세한 소개

울진군청 서부권 소개


■  울진여행코스 서부권

울진여행코스 서부권입니다. 서부권은 영주, 봉화에서 출발하시는 분에게 유용합니다.

 

 

통고산자연휴양림 → 울진금강소나무 숲 → 불영사 → 민물고기생태체험관 → 왕피천 공원 → 성류굴 → 망양정 → 구수곡자연휴양림 → 덕구보양온천 → 봉편신라비죽변항(폭풍속으로 드라마 세트장)

 

울진여행코스 서부권 역시 울진군청의 홈페이지에서 볼수 있도록 링크를 달아놓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진군청홈페이지 서부권 자세한 소개

 

저는 갈때마다 느끼지만 해안스카이레일은 그냥 ...쏘쏘? 한듯하고(가격대비), 불영사나 왕피천 공원은 가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  울진여행코스 남부권

마지막으로 울진여행코스 남부권입니다.  남부권은 포항이나, 영덕에서 출발하시는 분에게 좋은 여행코스입니다.

 

 

후포항 → 항암미술관 → 백암온천 → 월송정 → 해월헌 → 해안도로 → 망양정 → 성류굴 → 왕피천 공원 → 민물고기생테체험관 → 불영사 → 울진금강소나무 숲 → 통고산 자연휴양림 순입니다.

 

역시나 마찬가지로 여행코스 홈페이지 링크를 달아 놓도록 하겠습니다.

울진군청홈피이지 남부권 자세한 소개

 

 

저는 울진을 놀러가면 항상 캠핑을 자주 다니는데, 왕피천 공원과 그리고 염전해변캠핑장을 자주 간답니다.

후포항은 회를 사기 좋으며, 후포등기산 스카이 워커는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제 블로그에 울진여행 탭에도 있으며, 그곳을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추천 여행코스로 울진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했으며, 왕피천 공원 근처에는 신신짬뽕(울진 산불화재때 이슈가 됐던곳) 등이 있습니다. 신신짬뽕 맛있음 ....ㅋ

이상으로 울진 여행코스계획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제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