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경상도

(군위 가볼만한곳)화본역과 엄마아빠 어렸을적에

쭘쭈미 2021. 3. 8. 23:58

 

군위여행 군위화본역과 엄마아빠 어렸을 적에

 

군위 화본역은 작은 마을 한켠 80년 가까운 세월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간이역입니다.

군위 화본역 근처에는 폐교를 꾸며 추억으로 돌아가게 하는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 라는 관광지가 위치해 있습니다.

군위 화본역을 소개하고 우연하게 갔다온 엄마아빠 어렸을 적을 소개하겠습니다.

2020/02/24 - [국내/대구여행(근교포함)] - 군위 팔공산 제2석굴암(삼존석굴) & 관광안내도 정보

 

군위 팔공산 제2석굴암(삼존석굴) & 관광안내도 정보

군위 팔공산 제2석굴암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위 팔공산 제2석굴암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제2석굴암은 군위 좀 못가서 위치해있고요, 음 팔공산 한티재 구경하시고 가시면 좋은 위치

778pok.tistory.com

* 21.3.7. 개인적인 기록을 남기며 가볼만한곳을 소개하자.

먼저 군위 화본역 위치입니다.

그리고 화본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엄마아빠 어렸을적에입니다.

화본역 근처이니 화본역을 다녀 왔다가 같이 구경하기 좋은 장소에 있습니다.

1. 주차

주차는 오는길에 넓은 공터가 있으며, 화본역에도 무료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화본역 앞도 간이역으로 소박한 느낌을 주지만 마을 자체가 예쁘게 꾸며져 있어 관광객들을 부르고 있습니다.

화본역으로 기차 홈으로 가기전에는 일인당 1000원의 입장료를 지불해야합니다.

이날은 날으 흐려 화본역만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지 못했습니다.

날씨가 좋다면 자그마한 간이역을 더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화본역은 예능때문에 더 유명해 졌지만, 그것뿐만 아니라도 군위에 삼국유마테마파크와 이로운한우, 화본국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화본역 플랫폼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1000원의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MBC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 손현주의 간이역 때문에 유명해지긴 했지만, 주말에 관광오신분들이 많아 놀랐습니다.

 

화본역 근처에 있던 레일카페, 코로나로 인해 구경은 삼가. 이용객만 입장가능하다.

경삭북도 군위군 화본마을은 리틀포레스트이 촬영지로 이전부터 유명?보다는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알법한 곳이였습니다.

군위에는 화본역을 제외하고 내륙의 제주도라고 불리는 한밤마을 돌담길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한밤마을 돌담길은 차후에 또 2편으로 적기로하겠습니다.

화본역에서 도보로 5분인 엄마 아빠 어렸을적에 입니다.

입장료는 2천원이며, 2천원 치고 꽤나 많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지금은 폐교가 된 산성중학교를 70년대 모습으로 꾸며논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성인 2000원 초등학생 1500원 등등 꼬마열차 에어바운스 자전거 등등을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달고나를 팔길래 먹어봤습니다. 달고나 덕분에 옛날 생각이 나더군요.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는 추억이 가득한 곳이며 익살스런 조형물들이 재미를 안겨주기도 합니다.

달달달달고나. 금방 부풀어 올랐다 소다와 함께....

너무나 태워버렸던 달고나 ㅋㅋ 그냥 모양은 그렇지만 맛은 있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기전에 체험등을 할수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지금은 볼수 없는 오래된 물건과 골동품으로 변해버린 물건들이 있습니다.

저는 이정도 세대까지는 아닌데 어른들은 더욱더 옛날 생각을 떠올리기 하시는듯합니다. 지난 시절 볼거리로 가득한 곳입니다.

군위 화본역과 옛날 추억을 찾는 곳 엄마아빠 어렸을적을 다녀왔습니다. 자두빵도 군위 화본역에 팔고 있던데 먹어보지 못했던 맛. 하나에 1500원에 파고있으니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옛 추억을 찾아 시간여행을 한번 다녀 와보시기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광고가 많았다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ㅠㅠ 글쓰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어서요...)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제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