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경상도

(안동 가볼만한곳)풍전 브런치카페, 주차, 가격 후기

쭘쭈미 2020. 6. 11. 16:10



■ (안동 가볼만한곳)풍전 브런치카페, 주차, 가격 후기


음 안동에서 출장을 자주오는 친구에게 추천받은 한옥카페 풍전카페입니다.

꽤나 더운 날씨에 갔었는데, 여름에는 밖 풍경을 즐기면서 커피를 즐기기엔 약간 무리가 있어 보였습니다.

안동에서는 약 15분거리에 있으며, 하회마을을 가시기 전에 한번 들려보기 좋은 곳인듯 합니다.

하회마을 가시기 전쯤 위치한 브런치가 유명한 카페라서.... 풍경도 이쁘고 가족여행 하실때 조금 참조 해서 계획 해보시면 좋겠네요.




뭔가 엔틱한 느낌이 나는 안동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풍전카페입니다.ㅎㅎ



■ 안동 가볼만한곳 풍전브런치 카페 위치


풍전브런치카페전화번호 :054-858-4036테마카페 | 상세

경북 안동시 풍산읍 안교리 96


풍전카페는 안동하회마을과 병산서원근처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여행에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풍전카페에서 안동하회마을까지는 자가 이용시 약 15분이면 도착합니다. 네비에 풍전카페 치시면 잘 나오니 걱정안하시고 네비검색해보시면 편하겠습니다 ㅎㅎ



■ 풍전카페 가격


음 저는 카페 메뉴와 가격 등을 알려주는게 좋은 정보인거 같아(위치, 가격, 주차 정도가 가장 중요한거 같네요.) 먼저 사진을 첨부하도록 할게요. ㅎㅎ

브런치의 가격은 12천원에서 커플세트는 26천원 부터 시작합니다. 저는 브런치를 먹진 않았지만 브런치가 유명한 카페라고 하더군요. 풍전커피나 아메리카노 등은 생각보다 비쌌어요.

이 카페의 특색 메뉴들은 약 1천원 정도 더비싼 느낌이며, 다른 것들은 적당한 가격 인듯 해요.

그리고 생강도넛 사과도넛 콩가루 도넛 등 특색있는 상품들을 팔고있습니다. 음 그리고 주차장은 건물 뒷편에 위치해있어요.

풍전 브런치카페 전용 주차장으로 주말에 갔는데 주차장에 주차할곳이 없었으나, 옆에 보니 작은 주차장이 또 있어서 뭐 주차는 크게 어렵지 않게 편하게 했답니다. 주차는 불편한 점이 없는듯 합니다.



■ 풍전 브런치 카페 내부와 커피


풍전 브런치 카페는 실내와 실외로 나뉘어 집니다. 한옥과 + 내부는 약간 고전? 인테리어가 섞인 모습입니다. 여긴 확장하는 공간인듯 한데 새집 냄새가 많이 났어요.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엔틱한 모습으로 꾸며놨습니다. 풍전살롱이라고 복합문화공간이라고 만들어놨네요.

홍차티푸드 상견례??? 연말파티 독서모임 등 8인이상 예약되며 노키즈존으로 명시되어있습니다. 새로만듯곳이 풍전살롱으로 되어있네요. 전화번호가 적혀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바랍니다.

054.858.4036

010-8181-4037


여기가 커피제조와 주문하는곳 한옥건물로 잘 꾸며놨습니다. 풍전카페 근처에는 제가 종종 가는 맛집도 있는데 맛집을 갔다가 여길 자주 들리는 편입니다. 맛집은 생활의 달인에 나온 불고기집!

이날은 크게 덥지 않아 저는 적당하게 외부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외부도 이렇게 잘 꾸며놨어요.

내부에는 이렇게 간단한 인터레어소품과 아기자기한 상품들을 팔고있습니다. 가격이 적혀있고 사진찍지 말라고 되어있던곳인거 같은데... 기억이 잘나지 않네요. ㅠㅠ

마을 한가운데 위치해 있기때문에 주위는 주택이나, 상점들로 되어있고.... 

여기가 입구이며, 들어서면 한옥에 카페가 있어 풍경이 이쁘다는 생각이 듭니다. 외부나 내부나 모두 인테리어나 소품 배치 등 관리를 잘한 모습입니다.


저는 아아!아이스아메리카노와 바나나 마쥬스를 시켰어요. 사실 저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데... 맥도날드 커피나 여긴 그렇게 쓴 맛은 아니였음. 전 쓰고 구수한 맛을 좋아하는 한국사람듯하네요.

마 쥬스는 그냥 건강한 맛입니다. 크게 기대안하시는게 좋을듯 커피류는.... 이건 개인적 입맛의 취향 차이라 뭐 참조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식사와 커피를 한잔하고 나서 잠시 걸었던 호수입니다. 여기 호수가 아니고 체화정이라는 곳입니다. 체화정입니다. 풍전카페에서 약 2분거리에 위치한 곳입니다.

여긴 뭐지 하면서 들린 좋은곳중 하나. 조용하고 쉬기좋은 곳

저기 저 정자가 체화정이라고 합니다.  

유적건조물로 위치는 경북 안동시 풍산읍 풍산태사로 1123-10입니다.

식사하고 한바퀴 걷기 아주 좋은곳입니다. 조용하고 운치있는곳이며, 어린이들도 놀기 좋은곳이라고 생각되네요.


이상으로 (안동 가볼만한곳)풍전 브런치카페, 주차, 가격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하회마을이나 병산서원 가는 길목에 있으니, 한번쯤 들려보시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족여행이나 안동 여행하시는 분들은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광고가 많았다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ㅠㅠ 글쓰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어서요...)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제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