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Review

샤오미 무선청소기 드리미v10 후기(거치대 단점설명)

쭘쭈미 2020. 3. 31. 13:14

■ 샤오미 무선청소기 드리미v10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샤오미 무선청소기(고민하고 고민한 끝에 산) 드리미 v10에 대해

제가 사용하고 느낀점 그리고 장단점에 대해 설명해보자 합니다.

일단 유선보다는 무선을 선택했고(선을 꼽으면서 청소하면 더 안할거같아서...) 그중에서 가성비

제품과 그리고 모두 다 알만한 다이슨 제품과 엄청 고민하다가

■ 결론은 샤오미 무선청소기로 결정했습니다.


■ 이 상품으로 결정한 이유는

1. 가격이유(저는 167000원에 구매) 현재는 가격이 17만원 선에서 왔다리 갔다리 할겁니다.

2. 성능비교 영상시청 후 별 차이가 없음을 확인(가장큰 이유)

3. 구석구석 청소가능한 호스가 있다는 점


위 내용이 실질적인 구매이유가 되었습니다.


유튜브 엉클로이님의 영상을 참고하여 저는 최종적으로 샤오미v10을 선택하였습니다.

v10도 다이슨v10과 별차이 없이 청소성능을 보여주더군요.....


■ 샤오미 무선청소기 구성내용


청소기는 그냥 깔끔하게 별 내용없이 포장되어 옵니다.

■ 해외배송 제품이라 약 15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해외배송이라 급하신 분들에게는 고려해볼 만한 사항이겠네요. 

현재는 코로나 상황이 그나마 괜찮아 져서 배송이 빠를수도 있는데... 저는 코로나 시기에 겹쳐서 배송이 더 느렸답니다.


깔끔한듯 깔끔하지 않은? 포장느낌입니다. 가성비를 택한 제품으로 포장에는 엄청 신경쓰지 않은

느낌을 주네요. 어쨋든 하자 없고 청소만 잘되면 되니...


설명서는 한국어 설명서와 중국어 설명서가 동봉되어 옵니다. 그리고 사실 가장 중요한게 한국 돼지코

전원으로 설정되어있나가 중요할텐데.... 저는 한국버젼으로 샀기 때문에 이상없었답니다.

이사하고 막 도착한 뒤라 집이 휑하네요. 아무튼 청소기 구성품은 

■ 솔로 청소할수 있는 구성품 2개

■ 일반 청소기 용 1개(긴 봉)

■ 침대 전용 청소기 1개

■ 그리고 마지막으로 창문틀을 청소할수 있는 호스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하얀색으로 생각보다 깔끔합니다. 나중에 색이 변색될지 모른다는 걱정은 있네요.

저기 큰녀석을 긴봉에 꼽아주고 청소합니다. 처음에는 잘 안밀리는? 느낌이 있는데 청소하다보면

질이 들려 그다음부터는 부드럽게 밀리는 느낌이 듭니다. 다른 구성품들도 마찬가지고요.

저는 이 녀석을 주로 침구 청소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침구청소시에는 가장 강력한 모드로 청소하며, ■ 가장 강력한 모드로 청소시 약 10분정도 청소 가능합니다.


침대를 뭐 10분동안 청소할일은 없으니.... 크게 사용시간이 모자라거나 아쉽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구성품중 하나입니다.

■ 위 사진처럼 늘리면서 구석구석 청소가 가능합니다. 즉 창문 틀이나, 구석진 곳을 청소하기 용이한

구성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거치대 설치전인데.... 거치대는 못으로 설치가능하나 저는 전세집이라서 못으로 설치를 안하고

따로 못없이 설치하였습니다. 못없이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다시 남기겠습니다.

■ 가장 궁금해? 하실수도 있고 저도 가장 궁금했던 변압. 220v에 돼지코 모양으로 잘 왔습니다.

■ 해외버젼은 110v에 돼지코 변환기를 주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돼지코 변환도 좋은 제품이 있고...

안좋은 싸구려 제품도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충전은 청소기 위 저 구멍에 연결만 해주시면 됩니다. 크게 어려운 점은 없으니 잘 보시면 무리없이 사용 가능하실 겁니다.

일단 모르니 박스는 잘 모셔 두었습니다. 중고로 택배거래를 할지도.... 마음에 안들면

(지금은 마음에 들어 상자를 버렸답니다. 고장나기 전까진 쭉 사용할듯 합니다.)

침구 청소를 하고 나서 생각보다 먼지가 많이 나와 놀랬습니다. 새 제품에 벌써 저렇게 먼지가....

가장 강력한 모드로 청소를 했으며, 청소사긴은 그렇게 모자라는 느낌은 없습니다.

박스가 생각보다 크다. 집에 놔둘 공간도 ... 고려해봐야 하는 싸이즈.



■ 그리고 거치대 설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거도 단점중 하나라고 생각.


저는 못으로 설치를 할수 없고... (전세집이라 집주인에게 양해를 구해도 되지만 귀찮아서)

거치대와 + 청소기 무게를 고려해서 설치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여전히 잘 버티고 있습니다.

떨어짐도 없고 마지막에 벽에 흔적없이 탈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렇게 설치했답니다. 일단 못으로 설치가 불가능한 집은 저처럼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2달동안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두번째 단점 전원버튼

정말 이 단점이 샤오미 무선청소기 v10을 살까 말까 할 정도로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일단 남자인 저도 청소할때 무겁다라고 느끼는데.... 즉 

■ 전원버튼(파워버튼)을 계속 누르면서 청소를 해야합니다. 한번만 누르면 되는게 아니라 쭈우욱 누르면서 청소를 하셔야 하기때문에 손목에 큰 부담이 갑니다.


■ 그래서 저는 저런 밴드를 이용하여 강제적으로 버튼을 고정시켜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ㅋㅋ

이러면 괜찮아요. 손목에 크게 부담없이 청소가 가능하답니다.


■ 세번째 단점 사용시간

이게 1단 2단 3단 모드로 사용가능한데..... 

일단 2단모드로 청소하면 웬만한 청소는 다 끝내실수 있습니다. 다만 유선이라 조금은 서둘러서? 청소해야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2단모드로는 약 30분정도 청소 가능하다는데.... 이정도 까지 청소를 해보진 않았습니다.


■ 다시한번 이 상품으로 결정한 이유는

1. 가격이유(저는 167000원에 구매) 현재는 가격이 17만원 선에서 왔다리 갔다리 할겁니다.

2. 성능비교 영상시청 후 별 차이가 없음을 확인(가장큰 이유)

3. 구석구석 청소가능한 호스가 있다는 점

4. 지금은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5. 가격비교는 q10을 제외하고 여러군데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다나와 / 네이버 / 다음 등 모든 싸이트를 찾아보세요 q10보다 최저가 나옵니다.




이상으로 샤오미 무선청소기 드리미v10 후기(거치대 단점설명)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리뷰가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리고 요즘 아주아주 만족하고 사용하는 물치실에 대한 리뷰도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읽어봐주세요. 구글홈도 완전 만족중... 쓰면 쓸스록 더 만족하는듯.

제 글을 클릭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