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Review

닥터스베스트 엘카르니틴 추천 부작용/복용법(1년 솔직후기)

쭘쭈미 2020. 4. 12. 14:02


■ 닥터스베스트 엘카르니틴 복용 후기(1년 넘게 복용해봤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보조식품제 ■ 엘카르니틴에 대해 먹은 효과? 그리고 ■제가 느낀 부작용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저는 뭐 ■닥터스베스트와 뭐 전혀 관계도 없고 ■제 돈주고 사먹은 후기이고.... 추천도 아니고....(저도 유튜브 보고 사먹은거라서) 그러니 의심 없이 편하게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제가 엘카르니틴 먹고 난 후의 효과에 대해 솔직히 리뷰해볼게요.



■ 왜 엘카르니틴일까? 그리고 왜 닥터베스트를 픽했을까?


먼저 저는 엘카르니틴이라는게 어디에 좋은지도 모르고 그냥 다이어트 보조식품제라고만 알고 있었어요.

그리고 몸은 뚱뚱하지 않은데 체지방량이 높아 체지방 감량에 도움되는 제품을 찾는 도중 유튜브 땅크부부 영상 시청하고 엘카르니틴을 구매했습니다

땅크부부가 설명하는 엘카르니틴.... 그래서 이게 뭐 여려 종류의 보조식품이 있지만 저는 뭐 비교 없이 닥터스베스트 약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니 따로 뭐 비교한거 없이 샀어요. 다 거기서 거기일거라고 생각했고 또한 중요하게 생각했던게 판매량. 즉 판매량이 다른 제품들에 비해 많아서 적어도 안전은 하겠지 라고 생각했음.

땅크부부님의 영상은 언제봐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듯 합니다. 엘카르니틴은 마법의 약이 아닙니다.(이건 진짜 제가 느낀건데 이거만 먹는다고 효과는 없어요)

먹는다면 어느정도 효과는 있겠죠? 운동 + 식단이 지켜졌을때 살이 빠지는건 당연하나 여기에 + 엘카르니틴 먹으면 확실히 땀이 많이 납니다. (이건 제가 느낀점)



■ 복용법



복용법은 성인용으로 하루 1캡슐 음식과 함께 또는 음식없이 섭취가능합니다.

저는 공복 + 그리고 운동전에만 섭취를 했습니다. 꾸준하게 섭취하진 않았으며.... 운동 안하는 날도 있기때문에 안 섭취한날도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80회분 그리고 푸라르산염 ? 855mg 뭔지 잘모릅니다... 그냥 1캡슐 복용 원칙인데 운동 빡세게 할거같은날은 2캡슐씩 먹었어요.

2캡슐과 1캡슐 차이에서는 크게 다른점은 없고(즉 땀이 더많이 나거나 그런 느낌은 없었음), 그리고 크게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저한테 온 부작용이 있긴 있어요. 이거에 대해서는 밑에 적도록 할게요.



■ 제품의 효과



제품설명을 보면 지방의 연소 촉진을 위해 엘카르니틴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소개해준 유튜브에서도 이 성분은 지방을 이용해서 에너지를 내는 효과가 있는 약이라고 설명해줘요.

지방산 운반과 세포의 에너지 활성을 촉진 + 이 과정에서 우리의 지방덩어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그리고 제가 느낀 효과

1. 운동할때 안먹은 날과 먹은날 차이가 있다.(웨이트 할때 부스팅 효과가 있다.)

2. 땀의 배출이 확실히 차이가난다. 먹은 날에는 확실히 엄청난 땀을 흘립니다.

3. 체중감량 (여기에 대해서는 내가 운동을 열심히 해서 그런건지 약이 도움이 됐는지는 객관적으로 판단하긴 어려워요..)

땀을 많이 흘렸으니깐 뭔가 약간의 도움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리고 여러가지 성기능 향상, 탈모 뭐 이런 효과가 있는데 저 위에 말고는 크게 드라마틱한 효과를 느낀점은 없었습니다.



■ 제품의 가격과 유통기한



먼저 저는 855mg 180정을 33,900원에 구입했습니다. 지금은 여러가지 싸이트를 비교해서 적어볼게요.

O팡은 현재 41,500원에 로켓직구 가능하네요.


O허브는 45,880원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O팡 로켓직구가 가장쌉니다. 뭐 할인없이 저것만 딱 구입하셨을때....

O허브는 쿠폰을 많이 주기 때문에 여러가지 살때 좋습니다.

그리고 이 사기꾼들 여러 싸이트에 검색해보시면 최저가는 훨씬 싼데 들어가면 금액을 추가하고 배송비를 더 붙여 비싸게 팝니다. 잘 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내가 느낀 부작용


약을 꾸준히는 아니지만 운동할때는 계속 꾸준히 먹었습니다.(주 4회 이상은 운동했어요) 요즘에는 코로나땜에 운동안하긴하는데.....

이게 제가 느낀 부작용이 딱 하나 있었어요. 변비 변비가 생겨요.... 이건 저만의 부작용인데.... 다른 후기들을 봐도 이러신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유튭채널에서도 언급을 했고요.


그래서 저는 유산균과 함께 복용했습니다. 유산균은 아침 저녁 공복으로 하나씩 드시거나 하루 한번만 섭취했습니다.

권장복용보다 더 많이 섭취하게 되면 경련 + 구토 + 설사 같은 부작용이 발생한다는데 저는 그런적은 없었어요.


저는 하루에 1캡슐 섭취할때도 있고 2캡슐 섭취할때도 있었는데... 주로 1캡슐 섭취했고 큰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변비는 발생했어요. 심하진 않았음...



■ 닥베 L카르니틴 외관과 유통기한


2019년에 구매했음에도 불고하고 유통기한은 아주아주 넉넉합니다. 22년까지네요.

그리고 855mg의 뭔가 영어로 적혀있는데 암튼 그래요.

크기는 보통 알약크기 입니다. 그리고 열어보시면 가루인데 뭐 열어보실이이 없으니 그냥 물과함께 섭취해주시면 끝입니다.

두통사서 한통은 남았고 여전히 운동할때는 먹고있습니다. 닥터베스트 엘카르니틴에 대한 저희 후기입니다. 이제 정리한번 해볼게요.


1. 운동할때 확실한 부스터 효과가 있다.

2. 이것 때문에 살이 빠진지 모르겠지만 약을 먹고 운동하면 땀은 정말정말 많이난다.

3. 약을 복용하고 나서 약간의 변비가 생겼다(이건 다른사람들도 상품 리뷰를 보니 이런점들이 있다고한다.)

4. 이거만 먹는다고 도움되지 않는다. 운동을 병행하지 않고는 큰 도움이 안되는듯.

5. 저는 운동 30분전에 섭취 + 운동 부스터 효과 + 땀 배출 이건 확실하다.

6. 가격은 O팡이나 O허브가 유리한듯 하다. 손품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제가 느낀 솔직한 후기에요. 다이어트와 그리고 약 복용에 고민중이신분들은 한번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닥터베스트 엘카르니틴 추천 효능/부작용(1년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약은 저와 전혀 관련없고 저도 제 개인 돈 사비주고 산 약입니다. 홍보도 뭐 추천도 저랑 일절 관련이 없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제가 먹는 약 비타민B에 대해서도 궁금하면 아래링크를 클릭해보세요. 느낀 솔직한 점입니다. 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제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