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Review

일리커피머신 Y3.2 사용법 / 세척법(세팅법) 직구 후기

쭘쭈미 2020. 4. 6. 11:54


■ 일리커피머신 Y3.2를 구매한 이유(VS 샤오미 커피머신 3세대와 고민)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리커피머신 Y3.2에대한 세척법과 사용법(맛있는 에스프레소 추출세팅법)과 직구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써본 일리커피머신 Y3.2에대한 장단점과 그리고 왜 ■ 샤오미3세대 대신 ■ 일리 커피머신을 산 이유에대해 자세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 일리커피머신 Y3.2 언박싱



사실 상자는 별 다를게 없어요. 그냥 평범하고 일리스러운 느낌? 그래도 포장이나 이런걸 봤을땐 많이 신경쓴 느낌이 든다.

저는 레드를 선택했기 때문에 측면에 빨강으로 체크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먼저 웰컴 캡슐부터 보입니다. 일리커피머신 웰컴 캡슐을 랜덤으로 14개 들어있습니다. 

커피머신 캡슐 개별포장으로 14개 들어있습니다. 저는 불량으로 하나가 없이 배송왔어요. -.-...

그리고 같이 동봉되어있는 설명서입니다. 사실 설명서도 읽으실 필요 없이 그냥 쓰셔도 무방합니다. 설명서는 한글과 여러나라 

저는 귀찮아서 설명서는 대충읽고 상자와 함께 버렸답니다. 사용법을 모르시면 보셔야 겠지만 감으로도 대충 사용하실수 있을 정도록 쉽습니다.



■ 일리 커피머신 Y3.2 외관



일단 해외 직구로 구매했으며, 한국버전이라 돼지코가 220v로 옵니다.

■ 여기서 주의 하셔야 하는게 해외정식품이 아닌 해외 제품으로 사오시게 되면 110v로 변압기를 사용하셔야 할수도 있습니다.


이것때문에 중고나라에 변압기있으신분 쓰세요 라고 싸게 올라오는 경우가 있는데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디자인은 아주 깔끔합니다. 저는 블루와 레드중 고민했는데 레드사길 잘했다고 생각드네요. 뭔가 확 튀는 느낌? 아무튼 만족입니다.



■ 초기 세척법 중요!



먼저 일리 커피머신을 구매하신 뒤 쓰시기전 ■ 초기 세척법이 중요합니다.

세척법은 별 다른거 없이 에스프레소 버튼과 아메리카노 버튼을 눌러 물을 3번정도 빼주시면 돼요.

■ 사용설명서에는 에스프레소 버튼으로 3번정도 실시하라고 권장하는데....

저는 찝찝해서 물이 더 많이 나오는 오른쪽을 선택했습니다.

■ 그림 기준으로 왼쪽은 에스프레소 전용, 오른쪽은 아메리카노 전용 버튼입니다.

청소하다보니 어마어마 한 단점을 발견했습니다.

■ 물 튀김이 너무 심합니다.... 저는 처음에 불량인줄 알 정도로 물 튀김이 심했습니다.

후에 찾아보니 캡슐 없이 물로만 세척했을 경우에는 물 튀김이 더 심하다고 하네요. 

엄청나게 튀어오르는 일리 커피머신.

유튜브에서도 일리커피머신 단점으로 많이 지적된 사항이다. 커피캡슈을 넣고나면 그래도 튀김을 덜합니다.

아메리카노 잔으로 약 2.5번 정도 가능한 물통량입니다. 에스프레소 잔으로는 더 많이 나오겠네요. 초기세척은 이렇게 끝났습니다. 저는 찝찝해서 한 5번 정도 물을 뽑아냈어요.

혹시몰라서 튀김 정도를 동영상으로 첨부!




■ 일리 커피머신 세척법


커피머신 세척법도 크게 어려울건 없습니다. 아주 간편하고 쉽게 세척이 가능하더군요.

■ 먼저 물로 세척했을때의 모습과.... 

■ 캡슐을 넣고 났을때의 물튀김을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저 캡슐 둥근 모양이 위로 가게 넣으셔야합니다.

 물튀김 정도는 확실히 줄어듭니다. 사실 머그컵에 사용하시면 크게 튀기는 정도는 없습니다.

머신은 앞으로 조금 힘만 주면 이렇게 분리가 됩니다.

■ 캡슐을 저렇게 자동적으로 캡슐 통에 담겨요. 좀더 쉽게 캡슐을 정리할수 있더군요.

■ 후기에 에스프레소에 + 뜨거운 물을 타서 드시는게 더 맛이 좋다하여 포트와 함께 사용중입니다.

일리커피머신이 확실히 주방에 인테리어 소품정도로 확 튀는 느낌이 있습니다. 포인트가 있어요.


■ 일리커피머신을 선택한 이유? 장점



일단 샤오미 커피머신 최저가는 66170원 vs 일리 커피머신 y3.2 최저가는 104650원으로 ■ 샤오미가 더 저렴합니다.

■ 그래도 왜 일리 커피머신을 선택했냐면....

■ 디자인적인 요소를 무시할순 없겠더군요. 일단 이뻐서 산 이유도 있습니다.

■ 샤오미 커피머신 3세대는 약간 밋밋한 느낌이 들기도 했고요.


■ 저는 네스프레소 보다 vs 일리 커피 맛을 더 좋아하는데 샤오미 3세대는 일리 커피캡슐 호환 품목이 한정적입니다.

 ■ 즉 샤오미 커피머신은 일리 커피캡슐(네스프레스 호환용)을 제외하곤 사용할수 없습니다.



 ■ 위사진처럼 일리 네스프레소 캡슐에는 제가 좋아하는 맛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 커피는 일리가 갑인듯....


■ 세번째는 펌프압력입니다. 시중 두제품다 19bar 기압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일리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펌프압력은 차이 나지 않아 일리를 선택! 4만원 정도 더 비싼 일리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 일리커피머신 단점


■ 단점

1. 물튀김이 심해 매번 청소를 해야한다. 물 튀김 현상으로 옆에 물티슈를 비치해두고 자주 닦아 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2. 플라스틱 재질. 약간을 찝찝함을 가지고 있다.(환경호르몬). 이에대해 정보를 좀 찾아봤는데 유튭 윤주부님의 정보에 따르면 본사에 대해 문의를 하여도 플라스틱이 어떤 소재로 만들어 졌는지에 대한 명확한 답변은 주지 않는다고 한다. 단지 환경 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플라스틱 소재라고만 공식 싸이트에선 답변한다고 합니다. 안정성이 입증된 소재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변이 없다.

네스프레소 같은경우에는 플라스틱이 아닌 알루미늄으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알루미늄도 100% 안정성이 검증된 소재가 아니긴 하다...

 



3. 개별포장으로 되어있는 캡슐이 아닌 통 캡슐은 개별 포장이 아니다. 이런 경우 실질적인 유통기한은 기나 한달정도 지나면 맛이 변한다는 후기가 많다.

4. 일리 커피머신 y3.2는 호환되는 캡슐이 적다. 저는 원래 일리커피 먹을려고 산거기 때문에 이건 뭐.... 일리 커피머신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도 호환되는 캡슐이 적다는건 단점이겠네요.



■ 세팅법


 


1) 캡슐을 넣고

2) 덮개를 닫아주고!

3) 내가 설정하고 싶은 28초동안 에스프레소를 쭈욱 눌러주면 세팅이 됩니다.

4) 후기에 보니 에스프레소느 28초가 가장 맛있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세팅하는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전원버튼 키고 난후 조금있으면 예열이 되고 커피는 금방 뽑을수 있다.

깜빡깜빡 버튼이 거리다가 깜빡거리지 않으면 커피 추출이 가능하다는 뜻!

에스프레소 잔도 따로 올릴수 있는 디테일은 좋다.

세척도 분리하기도 편리하다. 이런점은 장점인거같네요.

이상으로 일리커피머신 Y3.2 세척법 / 사용법(세팅법) 직구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른 리뷰들도 있으니 한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제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