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기로운생활

시바스 리갈 12년산 가격 면세점 마트 주류백화점 비교하기

쭘쭈미 2024. 4. 7. 00:59

시바스리갈 가격정보 요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바스리갈 12년산 가격 면세점 마트, 주류백화점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먼저 시바스리갈은 스코틀랜드의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인 시바스 리갈에서 출시한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입니다.

12년 이상 숙성된 몰트와 그레인 위스키를 조화롭게 블렌딩하여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향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위스키입니다.

그전에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는 가격이니 가격정보부터 남겨볼까요?

현명한 소비를 위해서는 몇군데 가격비교를해서 어느정도 선에 구매하는게 합당한지 확인해보는게 좋겠죠 ^^?


코스트코의 시바스 리갈 12년산 39,490원 약 4만원에 판매중이다.

시바스 리갈 12년산 가격비교 요약

면세점: 면세점은 12년산 1000ml 3만 5천 ~ 4만 사이

대형마트: 6만원(코스트코, 이마트, 롯데마트 비교), 코스트코 700ml 4만원

주류백화점: 약 6만원(vat 미포함)

자세한 내용과 각 판매처별 가격비교는 아래에 좀더 상세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만약 시간이 없으시다면 위 글만 보고 가셔도 이글의 요약정보는 다 얻으셨으니, 나가셔도 됩니다. ㅎㅎ


시바스 리갈 12년산 면세점 가격

먼저 시바스 리갈 12년산의 면세점 가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현대면세점, 롯데, 신세계 등 여러가지를 비교하였는데

판매처별 12년산을 취급하는 곳도 있었고, 취급하지 않는 곳도 있어, 취급하는 곳을 위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현대와 롯데는 12년산을 취급하지 않고 좀더 고급라인을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1) 신세계 면세점

먼저 신세계 면세점을 들어가 가격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할인가는 32.2$ 43,400원 ---> 최종 구매가 25.76$ 34,000선에서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일단 34,693원이니.... 이것저것 적립 등 포인트도 있고 해서 가격이지만 최종가격으로 35,000원이라고 생각해두겠습니다.


2) 신라면세점

다음은 신라면세점입니다. 신세계 면세점 보다는 약간 비싸군요. 28.93$ 38,968원 약 39000원에 구입이 가능했습니다.

신라면세점 역시 이것저것 적립금 적용가 등 영끌아닌 영끌?을 해서 산 가격이 39,000원이군요.

이렇게 두군데만 비교해도 벌써 가격차이가 나니.... 만약 100$이상이 넘는 500$정도의 술이였으면 몇만원이 차이가 났을겁니다.

약 30$선이라 가격차이가 많이 나진 않지만, 만약 큰 금액을 구매하시는 경우라면 여러군데를 비교해보셔야 한푼이라도 아껴서...안주에 투자를.....


3)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다음은 대한항공 기내면세점입니다.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역시 12년산은 취급하지 않았습니다. 면세점은 저가라인의 술은 잘 취급하지 않는군요....

예를들어, 수정방이나 발렌타인 30년산은 마트는 취급하지 않지만, 면세는 취급하고.... 면세는 오히려 반대로 저가라인의 술은 취급하지 않는군요.

아무튼 18년산의 경우 13만원선정도 하는군요(요건 그냥 참고사항!! ^^)


시바스 리갈 12년산 대형마트

1) 롯데마트 

이제는 대형마트를 위주로 가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먼저 롯데마트의 경우 회원가(아이디를 만들고 로그인만 하시면 됩니다)의 경우 61,520원으로 약 6만원선에서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이역시 1000ml로 판매를 하고 있었고요. 마트에서는 쉽게 구할수 있는 술이죠.


2) 이마트 가격

시바스 리갈 12년산 이마트 검색 N포털

시바스 리갈 12년산 이마트는 제가 아쉽게 사진을 찍은줄 ㅠ 알았는데 없더군요. 그래서 N초록창에서 다른 블로거 분들의 가격을 보니 700ml 기준으로 4만원선에서 구매가 가능한걸 확인했습니다.

아쉽게도 사진을 실제 찍지 못해.... 글을 검색하게 되었네요. 


3) 코스트코

다음은 코스트코 입니다. 코스트코는 4월 기준 사진이며, 제가 살고있는 지점의 경우 700ml 기준 39,490원으로 약 4만원에 구매 가능했습니다.

희한하게도 1000ml는 팔지 않고 마트는 700ml를 기준으로 파는곳이 많네요? 글을쓰다 보니 1000ml와 700ml 기준으로 나뉘어 집니다.... 

구매하실때도 잘 보고 사셔야 할듯하네요.


주류백화점 가격비교

다음은 여러가지 주류백화점을 가격비교 해봤습니다. 주류백화점 역시 가격은 거의 대동소이 했습니다. 약 6만원 초중반에 가격이면 거래가 가능했고요....

이때 57,000원이나 58,000원 경우 세금이 붙지 않은 가격으로 vat가 붙으면 약 6만원초중반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주류백화점의 경우 vat 세금이 미포함 된 가격을 공시하는 경우가 많으니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주류백화점은 다음에서 나오는 주류백화점 사이트 몇군데를 비교한 가격입니다.  아마도 가격은 비슷비슷 할듯!


시바스리갈 12년의 특징

시바스 리갈 나무위키 출

부드러운 맛: 오랜 숙성 과정을 통해 곡식의 거칠은 맛이 제거되고 부드러운 맛이 형성됩니다.

풍부한 향: 과일, 꽃, 허브, 견과류 등 다양한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긴 여운: 마시고 난 후에도 오랫동안 잔향이 남아 여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즐기는 방법: 락, 수트, 칵테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시바스리갈 12년의 역사

시바스 리갈 12년은 1909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당시 시바스 브라더스의 창립자였던 콜린 시바스가 "세상의 어떤 위스키보다도 더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가진 위스키"를 만들고자 개발했습니다. 출시 이후 시바스 리갈 12년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프리미엄 위스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시바스리갈 12년은 스코틀랜드의 다양한 증류소에서 생산된 몰트와 그레인 위스키를 사용하여 제조됩니다. 12년 이상 숙성된 원액 위스키를 숙련된 블렌더가 조화롭게 블렌딩하여 시바스리갈 12년의 독특한 맛과 향을 만들어냅니다.


시바스 리갈에 대한 맺음과 추천

시바스리갈 12년, 누구에게 추천할까요? 부드럽고 풍부한 맛의 위스키를 좋아하는 분 스카치 위스키를 처음 접하는 분

프리미엄 위스키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면 좋겠습니다. 입문용 술이라고 불리는 시바스 리갈 12년산입니다.  호불호가 없는것은 발렌타인이 가장 호불호가 없다고 합니다. 혹시 발렌타인의 술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제가 적은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상세히 적어놨습니다 가격비교를 ^^

 

시바스리갈 12년은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향으로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프리미엄 위스키입니다. 스카치 위스키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며,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위스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