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경상도

경주숙소 소노벨경주 가격 후기(최저가찾기)

쭘쭈미 2024. 3. 14. 11:50

경주숙소 저는 여기만가요

경주 소노벨 벚꽃시즌마다 방문

보문호수뷰가 좋은 소노벨 리조트 패밀리 클린형 객실 후기입니다. 소노벨경주는 제가 벚꽃시즌마다 방문을 하곤해요.

객실구성은 크게 패밀리, 스위트로 나뉘어지며, 취사와 클린(취사불가)로 나뉘어집니다.

패밀리보다 스위트가 더 크고요. 온돌이냐 침대방이냐도 나뉘어지겠네요.

왼쪽 패밀리, 오른쪽 스위트 객실구성

오늘은 경주 여행 때 묵었던 숙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보문호수 앞에 위치한 소노벨 리조트인데요. 저희는 클린형 객실을 이용했는데, 자세한 후기 알려드릴게요!

보문호수 옆이라 벚꽃을 보고 바로 오기도 좋고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순두부도 먹기 좋고 술도 한잔하기 좋은 위치입니다.


먼저 가격비교자료 부터 남기겠습니다. 사실 여행에서 숙박이 참 중요하긴한데.... 가격도 확인해보셔야 할테니 말입니다.

패밀리 기준

주중기준 : 10만원 초반선 약 12만원 정도 쯤 한다.

주말기준 : 약 20만원선(20만원 초반에서 ~ 20만원 중반정도까지)

위의 가격비교 내용을 아래에 자세히 적어보도록 할게요.


경주숙소 경주소노벨 가격비교

제가 열심히 찾아본 결과는 아래와 같아요. 저도 매번 손해보기가 싫어서....-_- 항상 최저가를 찾기위해 노력을 합니다.

가격 비교 해보기

먼저 장소와 체크인 체크아웃을 설정하셔야합니다. 당연하겠지만....

그리고 저는 경주로 여행준비중이기 때문에(벚꽃시즌에 맞춰) 소노벨 경주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자주이용하는 싸이트이며 광고 아님!!


1) 호텔가격비교 주중기준

- 4월 15일 월요일 주중기준입니다.

먼저 체크인할 날짜와 체크아웃할 날짜를 정하시고 가격비교를 해봅니다. 숙소 가격비교 어플은 상당히 많은데요.

저는 N사의 호텔가격비교를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일단 저는 가격만 비교해드립니다. 뭔가광고같네...

잘보시면, 여러 싸이트를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와인 1병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좋으면 찾을수 있기 때문이죠. 

총 요금은 세금포함 120,297원입니다. 주중은 그래도 저렴한 편입니다. 대명리조트인데 말이죠.


그리고 거의 같은 가격에 다른 예약싸이트에 들어간 결과입니다. 여기도 와인을 제공하네요! 그러나 세금이 붙으면 약 1만원 정도 더 비쌉니다.

이왕이면 가장 저렴한 곳으로 예약하시면 좋겠죠? 손가락을 한번만 더 클릭하시면 만원 이만원을 아낄수 있네요.


2) 다음은 N사의 예약시스템입니다.

주중임이도 불구하고 22만원정도로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꼭 이곳저곳 가격비교를 하셔서 예약하시길!

N사의 패키지가격

저는 조식도 필요없고, 오션월드도 필요없으며, 일단 가격자체도 마음에 안드네요. 무슨 주말가격을 받냐....


2) 주말기준 가격

다음은 주말기준 가격입니다. 먼저 주말기준은 약 25만원 정도 선에서 구할수 있었어요. 

그리고 주말은 벚꽃시즌에는 예약이 불가 5월달로 넘어가야했어요. 최저가가 243,000으로 나오네요.

위의 가격비교에서 가장 위에 싸이트는 트립비토즈로 들어가봅니다. 최종가격이 세금포함인지 꼭 확인해보시고요.

조식포함은 291,000원이며, 조심 미포함시 세금 및 봉사료 포함 243,000원이네요. (체크표시 아래의 세금 포함가격)

무료취소 날짜도 있으니, 그전까지 여행계획이 변경된다면 취소도 가능하겠네요. 이런점이 좋긴하네요 그래도.


경주소노벨 위치

제가 소노벨경주에 오는 이유입니다. 소노벨 경주는 보문호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벚꽃을 보기 참 좋은 곳이에요.

낮에는 벚꽃을 구경하고, 저녁에는 벚꽃을 구경하면서 막걸리 한잔먹으면, 뭐 봄에 이보다 좋은게 있을까요?

강아지와 함께 갔던 경주보문단지

보문호수는 벚꽃이 엄청 유명하기 때문에 각 지역에서 올 정도로 벚꽃이 만개합니다. 이번 봄에는 꼭 와보세요.


소노벨경주 구경하기 준비물

먼저 소노벨 준비물이 있어요. 소노벨 경주는 개인 세면도구를 주지 않기 때문에 꼭 치약 칫솔 등은 챙기시는게 좋아요.

물론 지하에 편의점이 있어 언제든지 사실순 있지만, 머 돈아깝게 사실필요는없으니....

지하에 편의점이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실필요가 없다... 필요한 맥주나, 소주 등 간단한 안주도 다 있어요!


소노벨리조트는 보문호수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서 주변 경치가 참 아름다워요.

객실 발코니에서 바라보는 뷰가 예술이에요.도심 속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 만끽하며 힐링 제대로 하고 왔어요.

숙소는 소노벨경주가 연식이 좀 있기 때문에 세련된 느낌은 아니고 그냥저냥 가족들 끼리 충분히 만족하는 수준이에요.

깨끗하고 시설도 노후?화 되긴했지만 잘 관리되어있고요. 침대 역시 침구류나 침대가 편하답니다. 에이스인가 그랬던듯.

룸 컨디션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모던해서 좋았어요. 다만 클린형 객실에서는 취사는 불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세요!

소노벨 경주 안내도

그리고 지하에는 주차장이 있고, 지상에도 주차장이 넓기 때문에 지상에 주차를 하셔도 돼요. 주차장은 넉넉할겁니다. 주말은 좀 힘들수도?


입실과 퇴실시간은 아래와 같아요. 퇴실은 11:00 까지이고 입실은 15:00 부터입니다. 평일에는 상황에 따라 얼리체크인도 해주시더라고요.


오션플레이 이용시간

그리고 오션플레이가 경주에는 있는데요. 저는 따로 방문을 하진 않지만, 올해는 가볼까 싶어 정보를 남겨요. 오션플레이는 숙박객 기준 할인을 해주는데... 이번 봄에 다녀와서 정보를 남겨볼게요.

영업시간과 가격은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을거같고요. 할인정보는 아래와 같아요. 

그런데 인터넷으로 예약하시면 아마 더 저렴할거예요. 이점은 참고해보시고요.


가족단위 여행객분들이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성비 좋은 호캉스 즐기기 좋은 곳인거같아요.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길 수 있는 소노벨리조트 벚꽃 시즌에는 꼭 추천드리고요.

지하에는 부대시설이 다양하다 오락실부터

부대시설 종류도 다양하고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있어 편하게 쉬다 오기 안성맞춤이거든요. 아이들이랑 같이 가기 참 좋은같아요.

또한 오션플레이가 있기 때문에 여름에는 정말 아이들이랑 오기 좋을거같기도하고.... 안가봐서 추천을 못드리겠네요. 체험해보지 못해서...

경주문과관광 홈페이지 안내지

여러분들도 이번 여름휴가 때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경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경주에서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번에 더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