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제주도여행

제주더본호텔 조식과 가격 상세후기(연돈을 위해)

쭘쭈미 2020. 7. 2. 21:35

제주더본호텔 조식과 가격 상세후기(연돈을 위해)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1일차 더본호텔에 대한 상세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제주 더본호텔은 백종원 호텔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저는 오직 연돈을 위해 사실 묵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더본호텔 바로 걸어서 3분 ~ 5분거리에 연돈이 있답니다.) 그리고 제주더본호텔은 예약하기가 쉽지 않으니, 최소 1주일전에는 예약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저의 일정입니다. 그냥 개인적으로 제주도를 자주가서.... 나름 안가본곳 가본곳 신경써서 만든 일정계획표니 참조하실분은 한번 참조해보셔요.

제주도 여행 1일차 기록

1. 은희네 해장국 본점

2019/11/17 - [국내/제주도여행] -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예약방법(가격) & 소요시간 & 입장료

위링크는 첫번째 방문

2020/06/21 - [국내/제주도여행] - 절물자연휴양림 상세후기(1일차 #2 이야기)

3. 협재해수욕장

2020/06/23 - [국내/제주도여행] - 협재해수욕장 스타벅스와 곽지해수욕장(주차,후기)

4. 연리지가든(정육왕 추천) 인생맛집이라는데 나는 아니였다.

2020/06/28 - [국내/제주도여행] - 제주흑돼지 연리지가든(늘푸른농원) 솔직후기

5. 환상숲곶자왈

2020/06/29 - [국내/제주도여행] - (제주 가볼만한곳)곶자왈 환상숲 입장료할인과 후기

6. 오설록과 이니스프리

2020/07/01 - [국내/제주도여행] - 오설록 티뮤지엄과 이니스프리하우스(주차, 가격 정보 후기)

7. 더본호텔(하루 마무리)

위 글은 글을 하나하나 쓸때마다 링크를 달 예정입니다. 관심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곳은 글을 쓰면서 추천을 남기겠습니다.




제주더본호텔

더본호텔의 진가는 조식인듯하다. 조식은 숙박한사람 기준 9900원에 먹을수 있다. 호텔에서 조식먹는거는 추천드립니다.

더본호텔은 연돈이 제주도로 이사한뒤 호텔예약하기가 더 어려워 졌다는 말도 있습니다. 4성급 호텔에(사실 위생적인 면은 4성급인지 모르겠다. 조금있다 설명드림) 저렴한 가격으로 추천드릴수 있는곳입니다. 더본호텔은 입구 주차장(전기차 주자창이 4대), 지하1층 주차장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더본호텔 로비입니다. 더본호텔에 숙박을 하게 되면 백종원 호텔이라는 말처럼 식당 + 커피숍(빽다방) + 부드러운 빵 등을 제공합니다. 호텔의 로비는 깨긋하고 제가 방문했을때는 한산했답니다.

사람도 없고 조용했던 호텔. 근데 만실이다.... 저녁에 체크인을 많이 하신듯. 더본호텔 옆에 포방터 돈까스였던 연돈이 입점해 있기 때문에 연돈을 먹으려고 투숙하시는 분들도 많은듯합니다.(제가 그랬어요)

더본호텔의 지하1층 음식점들입니다. 조식당과 본가. 빽다방. 도두반점 등이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점이 호텔에서 맥주한잔하기 좋은 음식점들이 없다보니(호프집이나....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맥주집) 편의점에서 사오시거나, 배달음식을 시켜먹어야 합니다.

기분좋고 청결한 로비. 저는 로비보고 위생상태가 좋을거라 예상했다. 객실의 위생상태는 엉망이였다.

객실에 대한 후기는 아래에 자세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컴플레인을 걸어서 잘 처리되긴 했어요.



더본호텔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2138

064-766-8988

위치를 첨부해드리니, 참고해보셔요. 여기 앞에 이상하게? 쌩뚱맞게 다이소가 있었음...



더본호텔 가격

ㄴㅇㅂ검색결과입니다. 7만원대입니다. 사실 이가격에는 거의 방을 구하실수 없습니다.

ㅇㄱㅇㄸ 어플가격입니다. 11만원대로 형성되어있습니다.

저는 어찌어찌해서 할인받고 쿠폰쓰고 해서 7만오천원에 예약했답니다.

제주 더본호텔은 정말 예약하기가 어려우니, 최소 일주일전에는 예약을 하셔야합니다. 예약하기 전 꼭 일정을 잘 확인하시고 미리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더본호텔 객실과 후기

더본호텔은 지하1층은 연회장 카페 레스토랑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1층은 로비 객실, 2층에서 5층은 객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도많지만, 문으로 나오는 방음은 없다. 복도에서 객실안에서 말하는 소리가 다 들린다. 객실안에서의 방음은 굿! 그러나 복도에서 새어나오는 소리에 나도 모르게 객실안의 행동과 소리에 조심하게 되었습니다. 이 점은 개선해야 하는 점인듯 합니다.


내부모습은 아주 깨끗했었습니다. 저는 트윈으로 방을 잡았으며, 더본호텔의 뷰는 바다가 보이고 환상적이진 않지만, 크게 나쁘지 않았답니다.

농뷰?농촌뷰. 바다가 보이진 않지만 그래도 좋았다. 밤에 비가 오기시작해서 그리고 너무 피곤해서 천지연폭포라던지 이런곳을 가진 않았습니다. 비교적 중문과 가까운 거리니 더본호텔에서 야간 일정을 짜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침구는 깨끗하다. 두명이서 자기 충분하며, 그리고 침대 사이에 조명을 컨트롤 할수있는 스위치들이 있었습니다. 백종원 대표가 호텔 식당은 왜 비싸야 돼라고 생각하며 만들었다고 하는 호텔이라고 합니다. 먹는 건 잘 줘야하고 호텔이 비싸고 비행기 표값도 비싸면 그돈으로 동남아를 가겠죠?(아주 인정하는 부분이다 제주도 물가가 너무 비싸다) 제주도로 오게 만들기 위해 설립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호텔의 내부 욕실 모습입니다. 여기서 위생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보기에는 깔끔한듯 하나, 군데군데 머리카락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처음에는 청소를 한것인가 의심을 했어요.

일단 화장실 내무에는 비데와 그리고 세면도구가 있습니다. 다행이 칫솔 치약등이 구비되어있으니, 가져오지 않으신 분들은 걱정안하셔도 된답니다.

바디샴푸, 트리트먼트, 샴푸 등이 구비되어있어.... 저는 세면용품을 가져왔지만, 가져오지 않으신분들은 구비되어있는 용품을 쓰시면 됩니다.

호텔의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욕실용품. 면봉, 칫솔, 샤워캡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숙박을 하시는 분들에게 제 사진과 글이 좋은 정보로 남았으면 좋겠네요. 저는 가격과 이런거 제공하는지가 제일 궁금하더라고요. 아차 하고 가는길에 칫솔을 사서 가야하나 ? 이런 고민을 안하게!

그리고 핸드폰 충전기가 있기때문에 USB충전기를 놓고오신분들에게는 다행스러운 면중하나입니다. 호텔앞에 다이소가 있기때문에 USB만 사셔도 될듯해요. 다이소 C타입 USB는 싸기 때문에! 지하1층 편의점에 가시는것 보다 다이소를 가시길. 

그리고 화장실 위생을 보시면 저런 -_-... 진심 당황했음. 머리카락 뭉태기 들이 청소가 안돼어 있었습니다. 뭐 일단 전화해서 교환해달라곤 했는데. 웬만하면 그냥 쓰겠는데 이건 좀 아니다 싶어서 교환해달라고 했습니다. 직원분께서 오셔서 친절하게 그리고 신속하게 처리해 주셨습니다. 약간의 찝찝함은 남아 있었네요. 

보시면 쓰지도 않았는데 머리카락들이 군데군데에 있습니다. 청소에 대해서는 신경을 좀 쓰셔야 할듯합니다. 침구는 아주 깨끗했어요. 그러나 욕실의 위생상태는 좋다고 할순 없겠네요. 그리고 변기도 잘 안내려갑니다. 사실 다음에 숙박한다면 더본호텔을 가진 않을거 같습니다.

더본호텔의 본가 프리미엄입니다. 180g 18,000원의 제주흑돼지 오겹살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이건 정말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지하에는 지금 꺼져있는 조식당과 CU편의점 작지만 있을건 다 있는 헬스장이있습니다.

헬스장은 06:00 ~ 11:00

18:00 ~ 23:00 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약 30분간 운동을 하고 들어갔네요. 저게 다입니다. 딱 아령과 벤치. 그리고 유산소 운동을 할수있는 트레밀과 자전거가 있습니다.

투숙고객 특별할인가 조식 가격은 9,900원, 정상가는 성인 13,000원 어린이 10,000원입니다.

조식 운영시간은 07:00 ~ 10:00이니(09:30분까지는 입장하여 주셔야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사실 더본호텔 조식보다, 연돈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 연돈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하고 조식을 먹었습니다. 근데 어찌어찌 해서 연돈을 먹긴했는데 그건 다음에 적도록 할게요.

밤부터 텐트가 펼쳐져있는 연돈.... 내가 서본 음식점 중에 가장 오래 기다릴뻔?했던 집

도두반점입니다. 여기 평이 너무 안좋아서 ....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가고싶지 않았어요.



더본호텔 조식

조식은 사람들이 많아 음식사진을 제대로 찍진 못했는데 가성비는 훌륭하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조식은 아주아주 훌륭하고 만족스러웠어요. 이거 일부러 제주도민도(숙박하지 않은) 먹으러 온다고 하니, 부지런하게 아침에 일어나신분들은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호텔에 식사권이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도 있으니 많으 드시러 오는듯 했습니다.

저는 원래 조식을 먹을생각이 없었는데 연돈앞에 줄을 보고 그냥 한 30분 서있다가 바로 연돈포기하고 더본호텔 조식먹으러 갔어요. 이때 시간이 6시 40분쯤이였음.

이정도까지 오면 못먹는다는 소문이 있어 깔끔하게 포기.

조식먹고 좀 자다가 .... 혹시나 해서 10시 15분에 맨끝에 줄서서 기다려봤는데 우리까지 딱 끊겼음 대박 .... 나도 내가 놀랐음. 이걸 이렇게 쉽게 먹다니. 아무튼 저는 연돈 치즈돈까스를 먹었답니다.

제주더본호텔의 조식은 나는 만족스러웠다. 사실 연돈이 아니였으면 숙박하지 않았을 거같은 곳중하나이다. 숙박의 가성비는 뛰어난듯하나, 위생상태 그리고 위치때문에 다음에 숙박할거 같진 않은곳중 하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주더본호텔 조식과 가격 상세후기(연돈을 위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주도 2일은 연돈으로 시작해서 비 때문에 실내만 돌아다녔네요 ㅠㅠ...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광고가 많았다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ㅠㅠ 글쓰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어서요...)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제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주도 여행 1일차 기록

1. 은희네 해장국 본점

2019/11/17 - [국내/제주도여행] -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예약방법(가격) & 소요시간 & 입장료

위링크는 첫번째 방문

2020/06/21 - [국내/제주도여행] - 절물자연휴양림 상세후기(1일차 #2 이야기)

3. 협재해수욕장

2020/06/23 - [국내/제주도여행] - 협재해수욕장 스타벅스와 곽지해수욕장(주차,후기)

4. 연리지가든(정육왕 추천) 인생맛집이라는데 나는 아니였다.

2020/06/28 - [국내/제주도여행] - 제주흑돼지 연리지가든(늘푸른농원) 솔직후기

5. 환상숲곶자왈

2020/06/29 - [국내/제주도여행] - (제주 가볼만한곳)곶자왈 환상숲 입장료할인과 후기

6. 오설록과 이니스프리

2020/07/01 - [국내/제주도여행] - 오설록 티뮤지엄과 이니스프리하우스(주차, 가격 정보 후기)

7. 더본호텔(하루 마무리)

위 글은 글을 하나하나 쓸때마다 링크를 달 예정입니다. 관심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곳은 글을 쓰면서 추천을 남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