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제주도여행

절물자연휴양림 상세후기(1일차 #2 이야기)

쭘쭈미 2020. 6. 21. 21:46

절물자연휴양림 후기

안녕하세요. 밑 지도는 3박4일 제주도 여행 1일차 여행에서 최종적으로 다녀온 길입니다. 저는 제주 시내를 중심으로 서쪽으로 부터 시작해, 서귀포, 동쪽 여행 위주로 다니고자 했습니다.
이 글을 개인적으로 남기는 기록이며, 제 여행 기록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1일차 2번째 절물자연휴양림에 대한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절물자연휴양림은 제가 좋아서 두번이나 방문했는 곳입니다. 절물자연휴양림은 날씨가 좋거나, 혹은 비가 약간만 내릴 때 언제든지 가셔도 좋은 곳이니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추천드림.

제주도 여행 1일차 기록

1. 은희네 해장국 본점

2019/11/17 - [국내/제주도여행] -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예약방법(가격) & 소요시간 & 입장료

위링크는 첫번째 방문

3. 협재해수욕장

2020/06/23 - [국내/제주도여행] - 협재해수욕장 스타벅스와 곽지해수욕장(주차,후기)

4. 연리지가든(정육왕 추천) 인생맛집이라는데 나는 아니였다.

5. 환상숲곶자왈

6. 오설록과 이니스프리

7. 더본호텔(하루 마무리)

위 글은 글을 하나하나 쓸때마다 링크를 달 예정입니다. 관심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곳은 글을 쓰면서 추천을 남기겠습니다.

절물자연휴양림 소개

절물자연휴양림입니다. 삼나무 숲으로 이루어 져있으며, 절물오름도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이며, 오름을 오를시 3시간 정도 예상을 하셔야합니다. 코스에 따라 소요시간은 다르니 밑에 상세하게 적도록 하겠습니다.

절물자연휴양림은 숙소도 예약을 받고 있으며, 여기에서 하루 묵고 한라산 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한라산 가시는 분들에게는 가성비 좋은 숙박장소라고 생각됩니다.

절물자연휴양림 입장료와 주차료

절물자연휴양림 입장료와 주차료입니다.

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

주차료 경형 1,000원 중소형 2,000원 대형 3,000원을 받고있습니다.

전기차나 제주도민 할인이 없는점 참고바랍니다. 어차피 차를 타고 오시기 때문에 .... 주차비 2천원과 입장료 1천원으로 크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닙니다.

주차장은 아주 넓으며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바로 입구에서 보이는 주차장에는 전기차 충전소가 없으나, 바로 밑에 내려가시면 2대 충전할수 있는 충전소가 보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절물자연휴양림에 대한 소개입니다.

절물자연휴양림은 제주 중심에서 약 20분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저는 1일차에 은희네 해장국을 먹고 바로 출발했습니다. 사실 동부쪽 일정에 계획해 방문하려고 했는데 3일차에 비가 온다는 소식에 바로 1일차에 절물자연휴양림으로 갔답니다)

삼나무 숲에서 피톤치드를 마시며 산림욕을 즐길수 있으며, 건강산책로 야외수련회 등이 있다.

절물이란 지명의 유래로 옛널 절 옆에 물이 있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제주시 관광안내도입니다. 크게 보이지 않으니 패스하도록. 어차피 계획은 느영나영 카페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 자신의 일정에 따라 움직이면 됩니다.

먼저 입구에서 부터 절물자연휴양림 안내도를 보실수 있습니다.

꽤 큰 규모의 숲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돌아보는데도 대충대충 돌아봐도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산책 코스이기 때문에 아침식사 또는 점심식사를 하고 들리시길 추천드립니다.

입구에서 부터 삼나무숲이 펼쳐집니다. 삼림욕을 제공하는 절물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식생이 형성된 곳으로 곶자왈의 모태로 형성돼었다고 합니다.

곶자왈이랑 곶(바위) 자왈(가시덩쿨)이라는 말이라는데 정확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제주의 허파라고 불리는 휴양림중 하나인 절물자연휴양림은 대표 여름철 피서지로 꼽힌다고 합니다. 이 길을 따라 걷다보면 시원한 공기에 여름철 피서지로 꼽힐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숲길로도 걸을수 있는 산책로(데크로 꾸며져 있어서 걷기편하다)와 중간을 가로지르는 산책로가 따로 있습니다. 어르신들이나 등산하시는 분들은 데크 숲길을 따라 많이 걷고 계셨습니다.

절물자연휴양림은 삼나무가 주로 이루고 있으며, 편백나무 산뽕나무 등 울창한 산림을 뽐내고 있습니다.

숲 속에는 자연휴양림 숙박을 할수 있으니 탐방객과 관광객들에게 휴식을 즐기기 아주 적합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절물자연휴양림 예약방법은 제가 적은 링크를 통해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일숙박 약 7만원 대로 아주 저렴하게 하루 가성비 좋게 묵을수 있습니다.

휴양림에서 즐긴 하루... 제주도에 9시에 도착하여 아침을 먹고 바로 왔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 기분이 더좋았던 곳이였습니다. 두번째 방문으로 올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듭니다.

절물자연휴양림속에 위치했던 절 절이름은 생각이 나지 않네요.

절물오름 소요시간과 소개

야상동물 분포현황에는 노루, 오소리, 제주족제비 등을 만날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비오는날 걸었을때 노루를 본적은 있습니다.

절물오름 일반현황입니다.

표고 697m 비고147m 면적 397m2입니다.

절물오름은 두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큰대나오름, 작은대나오름이 있습니다.

절물오름 등반로는 약 1시간 소요 되며,(저는 40분만에 다녀왔답니다.)

장생의 숲길은 3시간 정도 소요되는 길입니다. 장생을 숲길로는 가보지 않았지만 크게 어려운 코스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절물오름 등반하시는 분들은 어리신분들이 오셔도 충분히 오를수 있는 높이 이기 때문에 가벼운 등산을 하기 아주 좋은 코스입니다.

숲속의집 약수터, 제2전망대, 1전망대 등 여러곳을 갈수있는 휴양림입니다. 꼭 가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제주시 봉개동 300만m2의 국유림으로 종선된 절물자연휴양림은 1997년부터 개장하여 지금까지 천연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과 나무 곤충들이 자생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한번 꼭 들려서 휴식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절물자연휴양림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광고가 많았다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ㅠㅠ 글쓰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어서요...)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제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주도 여행 1일차 기록

1. 은희네 해장국 본점

위링크는 첫번째 방문

3. 협재해수욕장

5. 환상숲곶자왈

6. 오설록과 이니스프리

7. 더본호텔(하루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