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국내여행

삼척항 활어회센타 삼척맛집(대게) 후기

쭘쭈미 2020. 6. 9. 22:02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척여행 두번째 삼척항 구경과 대게를 맛있게 먹은곳이 있어 그 위주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삼척여행 개인기록이며 삼척항은 삼척 쏠비치와 가까우며, 여기서 회를 많이 사가시는듯 하네요. 회 뜨는 곳은 밑에 자세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든 분들이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글 실력은 부족하지만, 효율적으로 글을 전달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럼 삼척가볼만한곳 삼척항 삼척맛집(대게)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삼척 2일차 저녁 

1. 삼척 쏠비치 호텔(숙박)

2020/06/01 - [국내/삼척여행] - 삼척 쏠비치(솔비치)리조트 가격, 시설 솔직후기

2. 정선 레일바이크

2020/06/04 - [국내/삼척여행] - 정선 레일바이크 예약(가격할인), 소요시간 후기

3. 삼척항 대게거리와 대게집(현재글!)

4. 삼척 장미공원


 

삼척항 가기전 들렸던 만리사


 

이날은 부처님오신날이라서 삼척 대명리조트 근처 만리사에 들렸습니다. 만리사는 천태종으로 조계종과 다르므로, 절에 들리시는 분들은 종파에 따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천태종과 조계종 차이를 정확하게 모르긴 하는데.... 아무튼 천태종은 뭔가 다른분위기이다.

여긴 그냥 삼척 쏠비치 근처 절이라서 방문했다가 궁금하실분들이 계실까봐 사진으로 남깁니다. 

 


■ 삼척항 활어회 센타


 

삼척항 활어회 센타 모습입니다. 삼척항 활어회 센타는 오후 9시경에 문을 닫는듯 했어요. 여기에 관련해서는 계절마다 다른듯 합니다. 겨울은 예전기억으론 좀더 일찍 닫는듯 했답니다.

 

 


■ 삼척항 활어회센타 위치


 

삼척항 활어회센타 위치입니다. 네비에도 잘 나오니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주소도로명 주소강원 삼척시 정라항길 8구(지번) 주소정하동 41-179 (지번)

삼척항 활어회센타는 공영주차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길가에 주차하셔도? 약간은 무방한듯하네요. 다들 길가에 주차를 많이 하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가기전에 꼭 당일 횟감 시세를 알아보고 가는편입니다. 회에대해서 잘 모를뿐더러, 어느정도 금액이 적절한지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이죠.

활어회 시세는 인어교주 해적단을 보시면 됩니다.

인어교주 해적단 삼척 찾기

인어교주 해적단 어플이나 싸이트에 접속하시면 이렇게 삼척항이나 다른곳들 시세를 알수있습니다. 저는 삼척에 왔으므로, 삼척으로 검색하고 들렸답니다. 그러면 그중 원하시는 수산을 클릭한뒤 정확한 시세를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삼척항 활어회센타 현우횟집 시세입니다. 이 기준은 당일기준 또는 전날 기준으로 가격시세가 나오기 때문에 방문전에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랄게요. 

다음에서 인어교주해적단을 치시고 바로 상단에 있는 싸이트에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

비교적 조용한 삼척 할어회 센타입니다. 제가 갔을때는 곧 문을 닫는 분위기여서 활기찬 시장모습은 볼수없었습니다.

삼척항 활어회센타는 이렇게 몇호몇호 OO수산으로 간판을 걸고 장사를 하고 있어요.

4호집 뭐 이런식으로 적혀있는데 이날 문을 닫아버려서 ㅠ.ㅠ 회는 못사고 그냥 대게만 먹고 왔습니다. 문 닫는 시간을 꼭 확인해보시고 오셔야합니다.

아직 문을 닫지 않은곳은 있지만 정리중이라 회를 뜰수는 없었습니다.

삼척항활어회센타는 이렇게 삼척항 주변의 음식점과 그렇게 멀지 않은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어느곳이든 주차를 하시고 걸어오셔도 5분에서 10분 사이에 걸어서 도달할수 있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ㅎㅎ

제가 먹은곳은 동남호대게 집으로(전혀 저랑 상관없는 집) 내돈주고 내가 먹은집이기 때문에... ㅋㅋ 홍보가 아니니 그냥 참조만 해보세요. 저는 아주아주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앞에 나오는 반찬들은 이정도로 나오며(중간 소라는 따로 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홍게를 먹으러 갔는데 홍게가 별로라며 대게를 드시라고 말씀해 주시더군요.

대게는 장이나 살은 수율이 80%이상 되었습니다. 가격도 1KG에 합리적인 가격이였습니다. 일년전 겨울에 먹었던 가격보다 조금 더 저렴했습니다.

가격 정보가 궁금하시면... 이게 시세기 때문에 말씀드리기가 애매한데 혹시 궁금하시면 답글 남겨드리면 말씀드리겠습니다. 

삼척항 활어회센타와 맛집은 크게 말씀드릴게 없어서 포스팅이 짧았네요. 아무튼 삼척에 놀러오시는 분들 모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삼척 2일차 저녁 

1. 삼척 쏠비치 호텔(숙박)

2020/06/01 - [국내/삼척여행] - 삼척 쏠비치(솔비치)리조트 가격, 시설 솔직후기

2. 정선 레일바이크

2020/06/04 - [국내/삼척여행] - 정선 레일바이크 예약(가격할인), 소요시간 후기

3. 삼척항 대게거리와 대게집(현재글!)

4. 삼척 장미공원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광고가 많았다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ㅠㅠ 글쓰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어서요...)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제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