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기로운생활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카드 자동결제 고객센터 환불)

쭘쭈미 2020. 5. 9. 12:11


■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카드 자동결제 고객센터 환불)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ㅠㅠ 1개월 무료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고 자동결제 된걸 뒤 늦게 알았을때 !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저도 7900원이 카드 값이 빠져 나간 뒤에 알아서 취소 했는데.... 이게 생각보다 어렵게 돼있습니다. 취소를 못하게 하려고 ? 약간 어렵게 해 놓은듯 한데 .... 다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정보 얻어가시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든 분들이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글 실력은 부족하지만, 효율적으로 글을 전달토록 노록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럼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카드 자동결제 고객센터 환불)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7천9백원이 자동 결제 된 후


개인 멤버십은 7,900원입니다. 당연히 월이고 유튜브 프리미엄 광고없이 즐기다가 1개월 뒤에 아차! 하고 자동 결제 된 후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1. 유튜브 고객센터 접속


먼저 유튜브 고객센터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유튜브 고객센터는 맨 아래 링크를 달아 두도록 할게요.


2.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및 관리 클릭

계정이 로그인 되어있다는 가정하에 진행하는 사항입니다. 어차피 안되어 있어도 상관은 없긴 한데 저는 로그인 된 상태였어요!.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및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3.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관리


자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관리를 클릭 한후 → 프리미엄 결제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다음 사항처럼 진행하실수 있답니다. -_-... 지금 생각해보니 진짜 뭔가 복잡하고 취소를 못하게 만든 느낌이랄까??? 



4. 프리미엄 결제관리 환불받기

이제 거의 마지막 단계? 까지 왔습니다. 프리미엄 결제관리에서 환불받기를 클릭해 줍니다.

환불 받기를 클릭하게 되면 고객센터와 연락할수 있는 단계가 나온답니다.



5. 유튜브 프리미엄 및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멤버십 클릭

저 검은탭을 클릭해 줄게요. 그럼 이제 유튜브 지원팀에 문의하기 창이 뜹니다. 뭔가 진짜 환불하기 어렵습니다.... 저도 처음에 찾는데 시간이 엄청 오래 결렸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6. 유튜브 지원팀에게 문의 드디어!

빨간탭을 눌러 유튜브 지원팀에 문의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이제 채팅을 시작할수 있는 기본 정보를 입력하는 칸이 나온답니다.



7. 유튜브 유료 멤버십 및 구매지원 받기 지원팀 문의

검은탭을 클릭한뒤... 지원팀에 문의를 클릭해 줄게요.  



8. 채팅 요청 클릭

이제 끝으로 채팅요청을 눌러줍니다. 화난다 어렵게 해놔서 ㅋㅋㅋ



9. 유튜브 팀에 채팅으로 문의 기본정보 입력

이건 뭐 개인정보니...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채팅시작하기를 눌러 줍니다.




10.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탭에 뭐 세세한 정보를 적어 두도록 합시다.

프리미엄 결제 정지 후 기간이 지나 자동결제가 되었다. 취소 받고 싶다 등등을 남겨줍니다.



11. 채팅 시작 드디어 드디어 드디어!

이진님이라는 담당님께서 채팅을 시작해 주셨습니다.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주셔서 감사했어요.

진행사항 기다립니다. 바로바로 처리해주 시더군요.

자동 결제가 진행되기 3 ~ 4일 전에 이미일로.... 등등 안내 블라블라블라.

잠시 기다려 봅니다. ! 

시스템으로 확인 한 결과 전액 환불이 가능한 건으로 확인되어 환불처리 도움드린다고 합니다.

환불 금액은 핸드폰 기준 월별 명세서 발행일 기준 등 1 ~ 2개월 안에 표시된다고 하네요!



마지막 메일 확인!

마지막으로 주문 환불됨 메일을 확인합니다. 이러면 자동결제 후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 끝이 났어요 ! 고생하셨습니다. ㅎㅎ


이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카드 자동결제 고객센터 환불)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광고가 많았다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ㅠㅠ 글쓰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어서요...)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제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support.google.com/youtube/?hl=ko#topic=9257498 

유튜브 고객센터 여기 들어가서 블로그 보시고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아 그리고 ! 유튜브 프리미엄 2천원에 보는방법이 가장 꿀인듯! 제가 쓰는 방법인데 참고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