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Review

(시디즈 T50, T80 고민)사이즈오브체어 선택 후기

쭘쭈미 2020. 4. 29. 13:25



■ 시디즈 T50, T80과 고민 끝에 선택한 사이즈오브체어


엄청난 크기의 사오체.... 힘들었다 조립하는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요즘 무척 만족하고 있는 사이즈오브체어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일단 시디즈 T50과 T80 그리고 고민끝에 사이즈오브체어 선택한 이유에 대해 자세히 적을게요.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든 분들이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글 실력은 부족하지만, 효율적으로 글 내용을 전달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럼 사이즈오브체어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시디즈 T50, T80, 사이즈오브체어 가격비교


먼저 가격비교입니다. 일단 이번에 결혼준비로 인해 좋은책상과 좋은 의자 하나는 장만해야겠다고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즉 책상과 의자 예산으로 100만원정도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한번 좋은거 사면 최소 5년은 쓸 것이라 생각했기때문에 처음부터 좋은것을 사자고 생각하고 있었음)

일단 의자를 선택한 기준에 대해 설명할게요.


1. 당연히 가격 가성비

2. 시트높이 조절가능

3. 팔 걸이 조절여부

4. 좌판길이 조절여부

5. AS기간과 반품


뭐 가격적인 면을 고려안할순 없고 가성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 중하나로 먼저 가격부터 비교를 해봤습니다.

먼저 시디즈 T80

시디즈 T80은 시디즈에서 고가라인중 하나입니다. 일단 제가 정한 의자선택 기준에는 다 부합했으며, 가격은 조금 부담되는 가격중 하나였습니다. 

40후반에서 ~ 60만원. 대략 50만원 중반? 이라 보시면 되겠네요.




그다음은 시디즈 T50입니다.

시디즈 T50역시 의자 제가 정한 기준은 부합했습니다. 다시한번 설명드리자면...

1. 당연히 가격 가성비

2. 시트높이 조절가능

3. 팔 걸이 조절여부

4. 좌판길이 조절여부

5. AS기간과 반품

즉 이조건엔 부합했고 가격도 가장 적당합니다. 약 30만원대에 형성되어있어요. AS기간은 1년입니다.



마지막 사이즈오베처어 42만원

제가 산 OO이버 쇼핑에서 산 구매내역. 제돈 주고 산거니 ... 솔직후기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협찬 따윈 오지 않는 블로그니 ㅎㅎ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사이즈오브체어 역시 위 기준에 당연히 부합했습니다.

이 기준으로 시디즈 T80, T50, 사이즈오브체어로 의자 선택이 좁혀 졌고....

가격비교를 해보자면

T80 50만원

T50 30만원

사이즈오체어 42만원

즉 가격적이면으로는 T50이 승리입니다. 그리고 사이즈오브체어는 42만원으로 2번째. T80이 가장 비쌌네요.



■ AS기간


시디즈 공식홈페이지에 보면 의자의 경우 1년간 AS기간을 보장합니다.

T80 무상 AS 1년 유상 AS(이후)



T50역시 무상 AS 1년



사이즈오브 체어 역시 무상 AS1년 품질보증은 10년입니다.

즉 T80 1년, T50 1년, 사이즈오체어도 1년입니다. 무상AS기간은 다를게 없습니다.




■ 그럼 왜 사이즈오브체어를 선택했느냐?


위 선택사항을 보면 가격적으로 가장 저렴한 T50을 선택해야 하는것이 맞다고 보여지네요.

제가 사이즈오브체어를 고른이유는


1. 사오체의 경우 제품을 받은 날로부터 60이내 반품이 가능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반품이 가능...(의자는 앉아 봐야 한다고 생각했고 한두달 써보고 마음에 안들면 그냥 반품하겠다고 마음먹음)

2. 적당한 가격. T80을 사기에는 부담스럽고 T50을 사기에는 괜찮았으나 중간 가격인 사오체 역시 적당한 가격을 유지했음. 42만원이나 네이버페이 결제 + 리뷰 등 혜택을 합치면 약 39만원에 구매 가능

실직적으로 T50과 10만원 차이 정도


3. 별점과 후기

일단 사이즈오브체어에 대한 별점은 상당히 높았어요. 일단 만족도가 높았으며,

T50에 대한 평점과 리뷰는 약간 기대 수준이하....

T80은 별점 상당이 높음. 즉 리뷰로 T50은 선택사항에서 빼버림


저는 최종적으로 마음에 안들면 반품을 시키겠다는 마음과 적당한 가격에 합의를 본게 사이즈오브 체어 였습니다.

그리고 책상을 미리 사둔 상태였기 때문에(루나랩 게이밍 책상) 

휴면솔루션에 의하면(휴면솔루션은 시계에서 엄청유명한 의자 가구업체입니다) 제 키에는 적당한 높낮이 조절 역시 사이즈오브체어가 부합했습니다. 188cm의 신장 책상높이가 72cm.-_-... 

제 키에는 65cm가 맞음.... 의자 높이는 43cm가 적정했기 때문에 사이즈 오브체어로 선택했어요.


그중 가장중요한게 2달간 써보고 마음에 안들면 바로 반품시키겠다는 마음을 먹고 T80을 선택하려고 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마음에 들어서 구매확정과 사오체를 잘 사용하고 있네요.


이런식으로 내키에 맞춰 나에게만 맞는 의자가 제공됩니다. 키 몸무게에를 적어 일단 주문했습니다.



■ 언박싱과 후기


일단 박스는 엄청 큽니다. 혼자서 옮기기 약간 힘든정도? 성인남자 기준입니다. 

주문하고 약 10일 뒤에 배송이 왔습니다. 당시 코로나 사태로 인해 배송이 약간 늦어졌으며, 그래도 빠르게 받아봤다고 생각해요.


이런식으로 포장은 잘 되어서 왔습니다. 한가지 아쉬웠던게 의자 밑이 철제가 아닌 플라스틱이라 살때 고민이 됐는데 직접 들어보고 만져보니 생각보다 견고해서 큰 걱정은 되지 않았습니다.

부러질거 같진 않았어요. 

바퀴 상태역시 좋습니다. 마모나 흔적 등 내구성이 강할것으로 판단되고 또한 마감처리 역시 마음에 들었어요.

마감처리 괜찮다. 마음에 든다.

해드 부분인데 조립할때 가장 힘든 부분중 하나입니다.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역시 조립할때 조금 뻑뻑하다고 설명을 해주고 있더군요.

그리고 이 매쉬망이 가장 좋은듯합니다. 저는 허리가 안좋은 편인데 아주 만족합니다. 허리를 감싸주는 느낌이고 땀이 체이지 않는 재질입니다. 뭔가 짱짱한 느낌.

매쉬 부분을 눌러보았는데 짱짱합니다. 오랫동안 쓸수 있는 느낌.

그리고 좌판역시 조절 가능하며 부드러운 재질입니다. 물을 흘려도 어느정도는 방수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조립은 설명서 처럼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그냥 여기에 꼽으면 될까? 싶으면 조립하시면 됩니다.ㅋㅋ

한 10분만에 조립 안성한거 같네요.

S매쉬라고하는데 짱짱하고 편하다 이건 진심 편한듯...

아직 정리가 안된 책상.... 언능 정리해야겠다.


헤드레스트 높이 조절 가능

팔걸이 앞뒤 좌우 높이 설정 가능

좌판 역시 앞뒤로 설정가능합니다.


일단 제가 약 2달간 써봤는데 만족합니다. 돈값은 합니다 진심-_-.... 비싸서 엄청 고민했는데 앉아마자 맞춤정장처럼 맞춤의자?라고 표현하는게 맞을까요 편했어요.

적극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정리드리자면.


장점

S메쉬(홈페이지에 잘 설명하고 있지만 제가써본 바로는) 통풍 탄성 O

해드레스트 높낮이 조절가능 O

팔걸이 앞뒤 좌우 조절가능 O

좌판 앞뒤 조절 가능 O 원단이 하이스웨이드라는데 잘 모르나 아무튼 느낌 좋음 O

2달 후 마음에 안들면 반품 가능 O

허리 편함 O

단점

가격 비싸다 420,000원인데 비싼거 맞다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만족감은 높음

헤드레스트 조절이 어렵습니다. 쓰다보면 괜찮다고 하는데 조절하기 힘듦.

AS기간이 다소 짧다? 1년이라는데 고장안났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시디즈 T50, T80 고민)사이즈오브체어 선택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게 비싼 의자도 보니 정성들여서 포스팅을 작성한거 같네요.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상 반품이 가장 중요한 장점이자 구매 매력이라고 생각되네요 ㅎㅎ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광고가 많았다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ㅠㅠ 글쓰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어서요...)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제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