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국내여행

청도 알미뜸 찜질방 추천 가격&영업시간(청도 겨울여행 추천!)

쭘쭈미 2019. 12. 9. 14:40

청도 알미뜸 찜질방 추천(청도 겨울여행 추천!)

밀양 트윈터널을 관람하고 대구로 돌아오는 길에 청도 알미뜸 찜질방을 다녀왔습니다.

 

밀양 트윈터널은 아래와 같이 제가 남겨둔 후기가 있으니, 청도와 밀양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

 

https://778pok.tistory.com/35

 

(밀양 가볼만한곳)밀양 트윈터널 입장권 할인 & 주차 & 소요시간

(밀양 가볼만한 곳) 밀양 트윈터널 입장권 할인 & 주차 & 소요시간 밀양 여행 중 영남루, 축제는 밀양 영남루 앞 오디세이 등 여러곳이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겨울이라 날씨가 춥기도 하고, 대구와 그렇게 멀지..

778pok.tistory.com

청도 알미뜸 찜질방은 청도 겨울여행중 꽤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저도 지인 추천을 받아 다녀왔으며, 대구에서는 약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크게 멀지 않으며, 주말에는 많이 복잡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밀양 트윈터널에 다녀온 뒤, 대구로 올라오는 길에 청도 알미뜸 찜질방을 다녀왔습니다.

 

역시 주중이라 그런지, 사람은 거의 없었으며, 찜질을 즐기기 위해 쾌적한 환경이었습니다.

 

그럼 아래에 청도 알미뜸 찜질방에 대해 자세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에는 다녀오시기 참 좋은 곳입니다.

1. 청도 알미뜸 찜질방 가격

 

청도 알미뜸 찜질방 입구에 적힌 홍보물입니다. 청도군 우수 목욕업소로 선정되어 있네요.

 

 

TIP: 청도 알미뜸 찜질방 가격 : 1인 10,000원(13개월 이상)

 

비싸면 비싼 가격이고, 그냥 저는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들어가기로 했으니 입장권을 결제하고 목욕을 하러 갑니다.

 

2. 청도 알미뜸 찜질방 영업시간

TIP:  평일 오전 0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말 오전 09시 부터 오후 12시까지네요.

 

겨울 주말에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주중에 다녀왔으며, 찜질을 즐기기에는 쾌적한 환경이었습니다. 사람이 다해서 약 30명 정도 있었던 걸로 기억나네요.

 

 

3. 청도 알미뜸 찜질방 내부 시설

청도 알미뜸 찜질방 안 식당입니다. 가격 표시판을 보시면 한우국밥 7,000원, 찹쌀 수제비 7,000원 등 가격은 그렇게 나쁘진 않네요.

 

저는 청도에서 유명한 육회비빔밥을 먹기 위해 식사는 하지 않았답니다.

 

가격 표시판이 작으니 다시 한번 적겠습니다.

 

청도 알미뜸 식당 가격 표시판

한우국밥: 7,000원

찹쌀 수제비 : 7,000원

소면 : 6,000원

라면 : 3,000원

김밥 : 3,000원

공깃밥 : 1,000원 등등의 가격으로 구성되어있네요.

 

 

찜질방에서 빠질 수 없는 식혜입니다.

 

아메리카노, 식혜 미숫가루 등 3천 원에서 4천 원 사이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네요. 나쁘진 않지만 싸지도 않은 가격인 듯합니다. 찜질방 가면 보통 저 정도 가격은 받네요.

 

 

청도 알미뜸 찜질방 결제를 하고 들어가면 처음에 신발을 보관하는 입구가 나옵니다.

 

키에 숫자가 적혀있으니, 해당 사물함으로 가셔서 신반을 보관하시고 입욕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좋아 보이지는 않았던 시설들. 약간 노후화된 느낌이 나긴 합니다. 그래도 목욕을 즐기기에는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목욕을 끝나고 2층에서 1층으로 찜질을 하기 위해 내려갑니다. 위에서 바라본 찜질방 식당입니다.

 

뭐 여러 군데 테이블이 있는 거 보니 주말에는 사람이 많을 거 같습니다. 

 

 

중앙에 위치한 황토 찜질방. 청도 알미뜸 찜질방에서 가장 메인이 되는 곳입니다.

 

메인이 되는 황토 찜질방에서 약 10분 정도 찜질을 즐기고 밖에 테라스에서 땀을 식혔습니다. 겨울이라도 상쾌하고 풍경도 좋았답니다.

약 3시간 정도 있었던 거 같네요. 밀양이나 청도에 방문 계획 중인 분들은 청도 알미뜸 찜질방을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청도에 유명한 육회비빔밥 집이나 옹치기(찜닭) 집이 있으니 식사는 거기에 다녀오시길 추천드려요.

 

제 포스팅이 청도 찜질방 검색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