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국내여행

대구 앞산 등산코스 앞산 정상(소요시간 & 주차 & 단풍상황)

쭘쭈미 2019. 11. 15. 13:22
대구 앞산 등산코스 19. 11. 2주

대구 앞산 등산코스 정상 도착 소요시간

대구 앞산 등산코스 많이 아시는 길로 다녀왔습니다.

11월 2째 주 등산을 했고, 단풍은 아직 많이 물들지는 않았네요.

대구 사람들이면 많이 가시는 곳이니, 야간 산행도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대구 근교에서는 야간산행으로 갓바위가 가장 유명하고, 그 다음이 앞산 전망대에 가는 길입니다.

전 낮에 다녀왔고, 처음으로 앞산 정상까지 갔다 온거라 기록으로 남깁니다.

대구 앞산 등산코스로 주차와 소요시간은 밑에 자세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1. 대구 앞산 등산코스 가는 길

주소: 대구 남구 앞산순환로 440-1

네비게이션에 앞산고령촌돼지찌개를 검색하시고 오시면 됩니다.

검색을 하셔서 도착하시면 대구 앞산 등산코스 가는 초입 주차장입니다.

평일, 주말 야간에는 주차할 공간이 자주 없습니다.

만약 그럴 시 경우 건너편 대덕식당 옆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주차하시고 여기서부터 대구 앞산 등산코스 가는 초입입니다. 가장 많이 가는 코스 중 하나예요.

이렇게 길가에 주차하시고 마지막으로 앞산 가기 전 약 6대 정도 주차할 공간이 있는 자리가 나오면 주차공간은 끝입니다.

2. 대구 앞산 등산코스 정산 가는 법

소요시간:  남자 성인 기준 앞산 정산까지는 약 1시간 소요됩니다.

길면 1시간 반 정도 소요될 듯합니다.

대구 앞산 정상 등산코스는 여러 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저는 그중 가장 사람들이 많이 가는, 사실 접근성이 가장 좋은 곳으로 선택했습니다.

- 안지랑골 관리소 ~ 전망대 ~ 앞산 정상

- 안지랑골 관리소 ~ 왕굴 ~ 앞산정상

저는 안지랑골관리소 ~ 왕굴 ~ 앞산 정상(등산) ~ 전망대 ~ 안지랑골 관리소로 (하산)했습니다

앞산 등산코스 지도입니다. 밑에 보기 쉽게 크게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안일사를 거쳐 화살표 부분까지 도착합니다.

여기서 왕굴과 앞산 전망대로 길이 나뉘어 지며, 선택은 등산하시는 분 마음입니다.

가시는 길은 앞산전망대로 가시는 게 완만하며, 길이 좋습니다.

도착한 안일사.... 너무 자주 봐서 익숙합니다.

왕굴 가기 전 돌탑입니다. 여기서부터 약 30분 더 올라가면 앞산 정상입니다.

멀지 않았습니다.

도착한 앞산 정상.

케이블카를 타고 오면 정상에 더 쉽게 도달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여긴 데이트 하로 오는 곳임.

11월 말까지 앞산 정상은 공사 중입니다. 조만간 또 다른 전망대가 하나 생기겠네요.

대구 앞산 정상가는 등산코스입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요거는 앞산전망대에 관한 글입니다.

대구앞산 전망대와 케이블카 근처 자세한 후기

대구 앞산전망대와 등산로 자세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대구 앞산전망대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대구 사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한번쯤은 가보셨을 만한 곳이라고 생각되네요. 대구 앞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