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국내여행

팔공산 갓바위 쉽게 오르기(갓바위 뒷길) 단풍현황

쭘쭈미 2019. 11. 13. 00:24
대구 팔공산 갓바위 뒷길 쉽게 오르기!

팔공산 갓바위 선본사 뒷길 쉽게 오르기

안녕하세요. 팔공산 갓바위  쉽게 오르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방법이고.... 선본사 주차장에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팔공산 갓바위 뒷길이라고 많이 말씀하십니다.

 

선본사 주차장에서 803 버스를 타고 올라가시면 30분 정도면 팔공산 갓바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걸어가시면 운동이 조금 되나, 803 버스 타고 갓바위 입구에서 가시면 조금은 수월한 등산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1. 네비에 선본사 검색

내비게이션 선본사를 검색하시면 여러 군데 주차장이 나옵니다. 위에 가까울수록 주차하기가 힘듭니다. 당연한 건가?

 

그래도 아래쪽은 주차공간이 꽤나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조금 수월한 등산을 하고 싶다. 여자 친구와 데이트  목적이시면 주차장에서부터 803 버스를 타고 입구까지 가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냥 여자 친구이랑 걸어갔습니다. 여친 다리 후들후들거렸어요.

다시 한번 미안합니다...ㅋㅋ

 

 

어차피 선본사까지 못 올라가시니 네비 따라가시면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2. 선본사 입구와 팔공산 갓바위 뒷길 도착

대구 팔공산 갓바위 쉬운 코스면서 쉽게 올라가는 길 초입입니다.  일명 팔공산 뒷길이라고도 많이 부르는 곳입니다.

경산 갓바위 표지판이 보이네요. 글씨 좀 떨어진 거 고치셔야 할 듯합니다.

 

여기 까지부터 팔공산 갓바위 쉽게 오르기는 구간이 시작됩니다.

 

만약 여기서부터 걸으시면 30분 정도면 충분히 오를 수 있습니다. 저는 등산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체력이 다소 약한 여자 친구도 30분 정도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등산계획에 참조하셔서 안전하게 다니셨으면 좋겠습니다.

 

3. 11월 첫째 주 단풍

 

산은 참 신비로운 것 같습니다. 대구 근교 산중 가장 단풍이 아름다운 곳 중 하나지 않을까 싶네요. 단풍이 7부 능선까지는 물들었습니다. 그 밑은 완전하진 않았어요.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원래 등을 달아 놓는데 밤에 오면 아주 이쁘죠.... 정비한다고 등을 다 떼어 놓으셨습니다.

 

지금은 더 단풍이 물들거나, 비가 와서 떨어졌을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팔공산 갓바위 쉽게 오르기. 팔공산 갓바위 뒷길에 대하 포스팅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입구 초입에서는 30분 소요되며, 주차장부터 걸으셨다면 1시간 정도 소요되는 등산코스입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길 빌며,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