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경상도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예약하기(초보자 가능)

쭘쭈미 2024. 4. 15. 14:15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예약방법 요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일단 주말에는 사람이 엄청 많기 때문에, 대기가 필수입니다. 주말에는 기보 1시간은 .... 기다리셔야 탈수있어요.(심지어 주차할 공간도 없어 대기를 해야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우리는 예약을 미리하고 가서, 미리 표를 끊고 가시면 대기없이 바로 탈수 있겠죠?

그래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예약은 N사의 예약하기와 블루라인파크에 직접 접속하여 예약하는 방법이 있어요.

N사의 경우 당일에는 사용불가!!! 그리고 블루라인파크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은 당일 사용 가능합니다.

* 참고로 N사는 1천원 + 포인트 적립 등 할인이 있음. 블루라인파크 홈페이지 예약시 할인 없음

해변열차 왕복 12,000원

캡슐열차 편도 35,000원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청사포로 116, 청사포정거장


목차

  •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요약
  • N사에서 예약해보기(할인가능)
  • 블루라인파크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
  • 주차장(SUV 가능 불가능 주차 혜택 있음 없음)
  • 맺음말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예약하기(Nㅔ이버)

먼저 N사의 예매방법입니다. N사의 경우 당일에 사용불가하며, 이틀후에 시간을 정하고 예매를 하실수 있어요.

즉, N사의 예매의 경우 이틀전에 예약을 하셔야 한답니다.....-_-... 아래에 자세히 적어보도록 할게요.

1) N포털에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를 검색합니다. 그럼 조금만 내려가보시면, 예매하기버튼이 있어요. 예매하기를 클릭


2) 예매하기를 누르시면, 해변열차 미포 당일사용불가라 예약이 나옵니다. 여기서 해당 원하는 역에서 출발권을 예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해운대에서 출발할것이기 때문에 미포정거장을 선택하겠습니다. 정거장은 미포, 청사포, 송정이 있답니다.


3) 이제 대인권 소인권이 나눠져있는데요. 저는 대인두명이 탈것이기 때문에 해변열차 2회탑승권으로 대인 2명을 선택하겠습니다.

편도와 왕복 개념인거죠. 2회열차탑승권인 이유가 중간에 내려서 걸어오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2회또는 모든역 탑승권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4) 예매후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후, 예매확정을 확인합니다.

5) 이렇게 예매가 확정된 후에는 5분이내에 카톡으로 연락이 오는데요. 이때 예약링크를 통해 시간과 예약익을 선택해야 합니다.

오늘 예약일이 15일이고, 저는 16일에 타고 싶었는데요. 보시면 예약날짜가 이틀후인 17일 부터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한 이틀전에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매우 번거롭게 됐군요 -_-.... 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를 해보겠습니다.

 

아주아주 번거롭다.... 예약하기 이렇게 힘들어서야... 


블루라인파크에서 예약하기

다음은 블루라인 파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이게 훨씬 쉽고 간단합니다. 다만 1천원의 할인 혜택이 없어지죠.(1천원을 포기하고 여기서 할걸 귀찮다...네이버)

1) 먼저 블루라인파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를 조금만 내려보시면 예약하기가 나옵니다.

2) 예약하기를 누르시면, 캡슐열차와 해변열차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저는 가성비가 있는 해변열차를 선택하겠습니다. 사실 스카이캡슐은 예약도 어려울 뿐더러... 비싸기 까지해서 포기)

해변열차를 선택하시고 미포에서 출발할지 청사포에서 출발할지 등등을 잘 보셔야합니다.


3) 이제 거의 최종단계입니다. 날짜를 선택해줍니다. 금일은 15일입니다. 즉 홈페이지에서는 당일 예약이 가능합니다.

저는 16일에 탈것이기 때문에 16일을 선택하고요....

 


4) 16일 선택후, 회차선택과 시간을 선택하셔야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인적사항과 결제를 하면 마무리됩니다.


5) 이제 예매가 완료되고 나면요! 이렇게 예매내역이 나오고.... 곧 있으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날라옵니다.

 

 


6) 이제 이 메시지가 날라오면 끝이며, 모바일 탑승권을 누루시면 해당 QR코드와 바코드가 나와 즐겁게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


주차장 무료와 유료

먼저 주차장은 유료와 무료로 나뉩니다. 무료의 경우 혼잡하고 2시간 밖에 지원을 해주지 않습니다. 또한 SUV, 대형차량 등은 불가합니다.

미포정거장을 이용하실 고객은 먼저해운대구 중동 947-1번지로 가보시면 좋고요...SUV제외

 

2) 문텐로드 공영주차장과 미포공영주차장이 다음 차선책입니다. 이는 주차혜택이 없으나 SUV나 대형차량은 주차가 가능합니다. 비교적 가격도 저렴한편이나 걸어서 약 10분정도 가야 도착하실수 있어요.


운행시간표 확인하기

https://www.bluelinepark.com/traintime.do

 

해운대블루라인파크

해운대블루라인파크,해운대해변열차,스카이캡슐,부산데이트코스,부산야경,부산여행코스,부산관광지,부산데이트장소,바다열차,바다기차,해운대가볼만한곳,부산야경명소,해운대여행,busantravel,

www.bluelinepark.com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열차 운행시간표입니다. 

미포정거장 달맞이 터널 청사포 정거장 등 여러가지 정거장을 나뉘어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기 필요하신 분은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시간이 수시로 바뀔수 있으니 꼭 홈페이지에서 한번더 확인해보세요 ^^


맺음말

구글이미지 출처 

캡슐과 해변열차는 날씨가 좋을때 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전에 타봤는데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 썩 좋은 기억은 없었습니다.

이런 노란색 파란색 열차를 타고 바다를 구경하는것이며, 캡슐의 경우 데이트나 조용히 가고싶은 사람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열차입니다. 만약 가성비나 구경 정도로? 생각만 하신다면 해변열차를 타시길 추천! 그리고 날씨가 좋을때 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예약하기(초보자 가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부산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