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서유럽

서유럽 패키지 여행! 두오모 성당과 베니스 #3편

쭘쭈미 2020. 2. 13. 15:43

서유럽 패키지 여행 4일차 5일차 인터라켄 밀라노 & 5일차 베니스

안녕하세요. 서유럽 패키지 여행 중 4일차와 5일차인 이탈리아 밀라노 도착후 두오모 성당과

베니스 관광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


그전에 제 글에 찾아와 주셔서 감사하며, 앞에 적은 내용을 참조해 보시면 패키지 여행 선택에

조금이나마 고려를 하실수 있을거같습니다.

그럼 자세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4일차 두오모 성당 인터라켄 밀라노

서유럽 패키지 여행 4일차 일정입니다. 호텔 조식 후 밀라노로 이동을 합니다. 약 300KM로 3시간에서 4시간 정도 걸린답니다.


즉 조식 후 한숨 푹 버스에서 자고 일어나면 밀라노에 도착해있습니다.


밀라노에 대해 간단히 설명 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조하여 적겠습니다.


패션의 도시 밀라노

아르마니, 베르사체, 돌체 앤 가바나 등 이탈리아의 인기 패션 브랜드가 탄생한 밀라노는 패션의 도시라고 불립니다.

이탈리아에서 두번째로 큰 성당인 밀라노 두오모 성당의 바로 옆에 있는 상점가는 수많은 패션 브랜드의 매장과 세련된 레스토랑, 카페가 즐비합니다.


뉴요커, 파리지앵 처럼 밀라네제라 불리기를 좋아하는 밀라노의 멋쟁이들. 하지만 밀라노 인구의 15%는 외국인으로 이루어직 다국적인 도시입니다. 


중세 시대부터 이탈리아와 유럽 각 도시를 연결하는 밀라노는 이탈리아의 경제적 수도라 불리기도 합니다.




3시간 정도 가다보면(조식 후 버스에서 취침) 중간중간 이렇게 휴게소를 들리게 됩니다.

휴게소에서도 좋은 풍경으로 사진을 찍기도 하시고요 아무튼 휴게소 자체도 이국적입니다.

휴게소는 화장실 이용시 돈을 지불해야합니다. 가이드가 잘 설명해 주실거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이탈리아에 도착을 하니 허기가 지기 시작합니다. 이탈리아 피자를 꿈꿔왔지만 피자 비스무리한 치즈에 빵을 줍니다.

피자는 그냥 그럭저럭 먹을만한 정도 수준이며, 이탈리아에서는 이렇게 먹는다고 하는데 진심인지 속이는 건지 잘 모르지만

일단 배가고프니 먹어줍니다.

식당에서 식사를 마치고 두오모 성당으로 출발합니다. 두오모 성당의 화려함과 웅장함에 잠시 놀랍니다.

저는 두오모 성당에 너무 들어가고싶었는데 시간관계상 저희 팀은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줄이 너무 길어서 밖에만

잠시 돌아다니다가 왔습니다. 너무 아쉽네요....


이태리 피렌체이 있는 대성당으로 필리포 블루넬레스키가 설계한 돔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고딕양식의 두오모 성당 이국적인 모습에 한번더 반했습니다. 

중간중간에 사람들이 모인곳은 다들 두오모 성당에 들어가기 위해 줄을 ...대기중인 사람들입니다.

패키지 여행 관계상 일정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들어가보지 못했습니다.


만약 자유여행이나 시간이 넉넉하신분은 한번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못가본게 너무 아쉽네요.

두오모 성당에서 잠시 구경한뒤 바로 호텔로 들어갑니다. 뭔가 4일차는 이동하다가 하루가 다 지나간 느낌이네요.

서유럽 패키지 여행 4일차 숙소

4일차 숙소 모습입니다. 허름해 보이네요. 실제로 시설을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밥도 오늘은 한식을 주지 않네요.

가져온 고추장으로 느끼함을 좀 달래봅니다. ㅠㅠ


리자뇨? 뭐였더라 뭐 암튼 느끼함 못먹겠어요. 저는 웬만하면 가리지 않고 음식을 잘 먹는편인데

아주 느끼해서 먹기가 거북했답니다. 이렇게 잠시 외출해서 돌아다니가 내일을 위해 체력을 비축해둡니다.


서유럽 패키지여행은 정말 체력소모가 큰 여행이기 때문에 중간중간 체력을 잘 안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근처에 돌아다녔던 역사. 구글에 저장해두었다.


서유럽 패키지 여행 5일차 베니스

가장 인상깊었던 장소중 하나였습니다.

5일차의 베니스는 정말 멋진 풍경을 가졌습니다. 우리가 익숙한 CF에서도 많은 배경으로 나온 곳이기도 합니다.


베니스 중심지인 산마르코 광장, 산 마르코 성당, 두칼레 궁전을 구경합니다.


추천 선택관광으로 

-- 수상택시 체험(50유로)

 - 곤돌라 체험(50유로)

가있습니다. 저는 먼저 간 지인으로 부터 곤돌리 체험은 비추라는 말을 듣고 하지 않았습니다.

곤돌라 체험은 선택을 조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돈아깝습니다.


수상택시 체험은 꼭 해보셔야합니다. 이건 돈 안아까우니 해보시기 바랍니다.


밑에 사진을든 다 수상택시를 통해 S자 대운하를 구석구석 본 사진들입니다.


수상택시 체험은 마지막으로 관광하는 코스입니다.


산마르코 광장을 들린 후 가는 코스로 산마르코 광장에 대해 조금 설명하겠습니다.


산마르코 광장은 물의 도시 베네치아의 중심부에 있습니다. 광장은 보통 4면이 뚫려 있거나 건물로 둘러 싸여 있는 것에 비해

산마르코 광장은 한쪽 면은 바다로 통하고 있습니다.

나폴레옹이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응접실 이라고 한것도 그런 모습 때문이라고 합니다.


베네치아를 찾는 광관객이 반드시 들리는 장소로 좋은 추억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


이런거보다 수상택시가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산마르코 광장을 구경하기전에 탄식의 다리에 왔습니다.

탄식의 다리는 재판정과 감옥으로 가는 길입니다. 궁전 감옥에 갇혀있던 죄수들이 건너폄 신문실라 가기 위해 이 좁은 다리를 건너야 했답니다.


사형을 선고받은 죄수는 이 다리를 건널때 마지막으로 보는 풍경으로 절로 탄식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탄식의 다리 또는 한숨의 다리로 불리기 시작했고 지금의 베네치아의 건축물 상징이 되었답니다.


이게 곤돌라 체험인데 비추하고 싶습니다. 그래도 추억을 타실분들은 타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뭐 별 흥미가 없더군요 저건.


이상으로 4일차 5일차 서유럽 패키지에 대한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좋은 여행 다녀오시기바랍니다.


제 글이 조금이나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에 적어둔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