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경상도

[안동 가볼만한곳] 안동 도산서원 가는길, 입장료 후기

쭘쭈미 2020. 5. 5. 13:36


■ 안동 가볼만한곳 안동 도산서원 가는길과 입장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동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안동 도산서원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입장료와 가는길 그리고 주차비 등에 대한 정보를 남겨 드리고자 하오니, 방문전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든 분들이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글 실력은 부족하지만, 효율적으로 글을 전달토록 노록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럼 안동 가볼만한곳 안동 도산서원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안동 도산서원 주차비



먼저 도산서원 공용 유료 주차장 주차비입니다.

주차비도 따로 받고 입장료도 따로 받더군요.... 음 주차비는 조금 아깝. 어쩃든 대형 4,000원 소형 2,000원입니다.

저는 조금더 위로가서 주차했는데 여긴 돈 안받더군요. 이곳만 안받는건지 잠시 안받았던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저는 무료로 주차를 하고 왔습니다.

요렇게 생긴 주차장이였음. 저는 여기 무료로 주차했는데 원래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가시는 분들은 참고 한번 해보시길

위 사진처럼 도산서원 입장하기 전 바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저긴 주차비를 받더군요. 

걸어서 3분도 안되는 거리라 저는 그냥 위에 무료로 주차했답니다.



A

도산서원전화번호 :054-856-1073서원 | 상세경북 안동시 도산면 토계리 680



도산서원 위치 입니다. 경북 안동시 도산면 토계리 680으로 네비에 치시면 잘나오니 크게 걱정하실 일은 없습니다 ^^ 



안동시 관광안내도입니다.

영주 소수소원과 부석사 등을 소개하고있네요. 제가 쓴 영주 부석사와 소수소원 글도 있으니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대표 관광지로 하회마을, 봉정사, 임청각, 도산서원, 경상북도 운동기념관, 월영교 유교랜드를 설명해주네요.

월영교는 정말 가볼만 합니다. 강추드림

2020/01/09 - [여행/국내] - [안동 가볼만한 곳] 안동 월영교 여행 후기(주차장, 카페 내용)

이것 역시 제가 쓴 월영교 후기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블로그 구경해보세요 ^^

저는 안동과 단양을 구경할거라 관광코스는 패스. 혹시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 참조하시라 코스를 올려놓습니다.

여행 계획 짜시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ㅎㅎ



■ 도산서원 입장료와 소개


퇴계 이황의 위패를 모시고 후손과 제자들이 공부했던 곳입니다. 도산서원은 한국의 서원으로 세계문화 유산에 등록되어 있답니다.

자랑스런 세계유산 도산서원 ㅎㅎ 봄에 걷기 딱 좋은 날씨와 함께 호수가 보이는 아름다운 곳이였어요.

이렇게 걷기 좋은 코스가 많답니다. 바람도 시원하고 좋았답니다. 어른, 어린이, 커플 모두 다녀오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되네요.

입장료입니다.

어른 1500

청소년 군인 700

어린이 600

입장료는 크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오니, 한번 참조만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당연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관란시간안내료

3월 ~ 10월 : 09:00 ~ 18:00. 입장마감 17:30

11월 2월 : 09:00 ~ 17:00 입장마감 16:30 입니다.




안동호를 따라 쭉 걷다보면 도산서원이 나옵니다. 연휴 관계로 사람이 많을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사회적 거리가 완화되는 시점에서 그래도 모두 조심히 간격을 두고 산책을 하였답니다.

시사단을 찍고 싶었는데 잘못찍었어요. 아무튼 좋았던 곳

이런 광장이 나오면 뒷편이 도산서원입니다. 여기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셔도 되고... 벤치가 많으니 적당한 곳에 앉으시면 됩니다.

앉을곳이 많아 많은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 뒷편으로는 도산서원이 보인답니다.

뒷편의 도산서원입니다. 

그리고 도산서원 앞에는 이런 고목들을 보실수 있어요. 신기하고 위태로워 보이는 고목들입니다.

열정. 도산서원의 우물

도산서원엔 도산서당과 도산서원 기숙사 등을 구경하실수 있답니다. 


맨 위에있는 도산서원. 산을 빚는다는 뜻인가? 도산서원이? 한자뜻이 그런듯 한데 정확한건 모르겠네요.

구석구석 안 이쁜곳이 없다. 조용한 바람과 적당한 사람들로 관람에 방해되는 요소가 없었습니다.

날씨도 바람덕분에 크게 덥지 않았어요.

서원만 둘러보기에는 약 20분에서 15분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입구부터 오신다면 휴식과 산책 등 넉넉히

40분에서 1시간이면 충분한 거리라고 생각되네요.

도산서원을 나와 입구앞에 앉아서 좀 쉬고 있었습니다.


도산서원의 시사단입니다. 옛날 시험을 치고 기념하기 위해 건립하였다고 하는데 정확한 설명이 기억나진 않습니다.

이렇게 예쁜곳을 산책할수 있어 좋았네요. 가족들과 연인 어린이와 함께 오시기 편합니다.

경사가 있거나 그렇지 않기 때문에 어르신들도 오셔도 됩니다.


한눈에 보이던 호수와 도선서원, 그리고 시사단 ^^

이상으로 안동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안동 가볼만한곳] 안동 도산서원 가는길, 입장료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감사합니다. 입장료 등 잘 확인해보고 다녀오세요.

안동가볼만한곳 소개(직접 가본 후기이며 제가 쓴 글이에용)

1. 도산서원

2020/05/05 - [국내/영주, 안동, 단양여행] - [안동 가볼만한곳] 안동 도산서원 가는길, 입장료 후기

2. 안동 벚꽃 거리

2020/03/29 - [국내/영주, 안동, 단양여행] - [안동 가볼만한곳]안동 벚꽃 거리 낙동강변(현재상황)

3. 안동 월영교(야간에 방문 추천!)

2020/01/09 - [국내/영주, 안동, 단양여행] - [안동 가볼만한 곳] 안동 월영교 여행 후기(주차장, 카페 내용)

4. 풍전카페

2020/06/11 - [국내/영주, 안동, 단양여행] - (안동 가볼만한곳)풍전 브런치카페, 주차, 가격 후기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광고가 많았다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ㅠㅠ 글쓰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어서요...)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제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