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경상도

(영주겨울여행) 영주부석사와 영주부석사 맛집(생활의달인)

쭘쭈미 2019. 12. 31. 00:41

(영주겨울여행) 영주 부석사와 영주 부석사 맛집(일월식당) 생활의달인 짬뽕

안녕하세요. 이번 겨울에는 안동에 볼일이 있어 들린김에 영주 겨울여행 다녀왔습니다.

먼저 영주 부석사 근처 맛집으로 일월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영주 부석석사에서 약 10분 거리로 식사를 하시고 영주 부석사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s://778pok.tistory.com/52

 

(영주여행)영주 선비촌 맛집 / 선비촌 입장료와 소수소원 입장료

(영주여행)영주 선비촌 맛집 / 선비촌 입장료와 소수소원 입장료 안녕하세요. 영주 여행으로 선비촌과 소수소원을 다녀왔습니다. 영주 선비촌은 영주 선비들이 실제로 살았던 생활공간을 그대로 복원한 곳입니다...

778pok.tistory.com

위는 제가 적은 두번째 이야기 영주 선비촌!

1. (영주겨울여행) 영주부석사와 영주부석사 맛집(생활의달인)

일월식당은 수타면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전에는 여러 메뉴로 운영했지만 지금은 짬뽕, 짜장면만 판매합니다.

대한민국 10대 맛의 달인 영주 짬뽕 음...

일월식당전화번호 :054-633-3162중화요리 

경북 영주시 부석면 소천리 499-8

영주 부석사 맛집 일월식당의 영업시간입니다.
1차 영업시간 오전 11시 오후4시

2차영업시간 오후5시 오후7시

(영주겨울여행) 영주부석사와 영주부석사 맛집(생활의달인) 일월식당 메뉴입니다.

짜장면 5000원
짬뽕 6000원
우동 6000원인데 못시킵니다. 바쁘다면서...

해물과 면은 6000원에 훌륭한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면은 수타면으로 칼국수같은 느낌의 식감을 보여줍니다.

맛은 자극적이며 조미료? 맛이나는 짭고 맵고 맛있는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린친구들은 못먹을 맵기네요.

영주 겨울여행 중 영주 부석사를 방문했으면 한번즘 가보시길 추천드리고 굳이 일부러? 찾아 가실 필요는 절대 절대 없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2. (영주겨울여행) 영주부석사와 영주부석사 맛집(생활의달인)

부석사 입장료입니다. 부석사는 일단 주차비와 부석사 관람료를 내셔야 합니다.

어른 개인 : 2000원

청소년 개인: 1500원

어린이 개인 1000원입니다.

 

부석사는 사계절 모두 다른 느낌이 나는 곳으로 특히 가을에 은행나무 숲길이 유명한 곳입니다.

설민석 선생님이였나.... 최태성 선생님이였나.... 한국사 강의 듣다가 선생님이 극찬한곳 중 하나였습니다.

 

아직도 기억나는게 가을에 부석사 은행나무 숲길을 걸으면서 꼭 올라가보라고.... 그리고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의 배흘림 기둥을 터치하고 뒤를 돌아보면 너무 아름답다고 이야기 하셨던 곳입니다.

 

부석사의 배흘림 기둥은 멀리서 보면 중간이 작아보이는 착시현상을 막기위해 기둥의 중간 부분이 조금 더 넓게 제작 되어있습니다. 선조들의 지혜라고 할수있네요.

3. (영주겨울여행) 영주부석사와 영주부석사 맛집(생활의달인) 위치

부석사전화번호 :054-633-3464절,사찰

경북 영주시 부석면 북지리 157

 

 

 

부석사의 부석돌입니다.

부석사의 유래중 하나가 한자 뜻 그대로 의상대사의 선묘가 기적을 일으킨 돌입니다.

부석사 부석

신라 문무왕 의상 대사가 화엄학을 공부하기 위해 당나라에 갔을 때 의상 대사를 연모한 선묘라는 여인이 있었다.

의상 대사는 중국 장안에 있는 종남산 지상사의 지엄상장에서 10년간 화엄의 도리를 배우고 깨달음을 얻은 후 귀국길에 올랐다. 뒤 늦게 소식을 들은 선묘가 부두로 달려갔을 때 대사가 탄 배는 이미 사라지고 없었고 ㅠㅠ 선묘는 바다에 몸을 던져 용으로 변신하여 의상 대사가 탄 배를 호위하여 무사히 귀국하였다.

 

그후 의상 대사가 화엄의 도리를 널리 펴기 위하여 왕명으로 이곳 봉환산 기슭에 절을 지으려고 할때. 이곳에 살던 많은 이교도들이 방해를 하였고, 이때 선묘 신룡이 바위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기적을 보여 이교도를 물리쳤다.

 

부석사의 유래입니다. 가시기 전에 한번 공부하고 가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부석사 소조여래좌상

이 불상은 진흙으로 만든 소조불상인데, 우리나라 소조불상 가운데 가장 크고 오랜된 작품으로 그 가치가 매우 높다.

불상 높이는 278cm이며, 부처의 몸에서 나오는 빛을 상징하는 광배는 불상의 뒤편에 나무에 따라 만들어 놓았는데, 가장자리에 불꽃이 타오르는 모양으로 표현하였다. 일반 사찰과는 달리 법당 중앙의 정면이 아닌 서쪽의 마련된 불단위에 모서져 있다.

손모양은 석가모니불이 흔히 취하는 항마촉지인으로 무뤂 위에 올린 오른손의 손끝이 땅을 향하고 있다.

부석사의 소조여래좌상입니다.

 

(영주겨울여행) 영주부석사와 영주부석사 맛집(일월식당) 생활의달인 짬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포스팅이 영주겨울 여행으로 부석사와 맛집을 들리시는데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주 숙소에 대해서도 포스팅할 예정이니 방문해주세요. 긴글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