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Tip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설계사아님)개인후기 50만원차이

쭘쭈미 2024. 4. 20. 00:29

자동차보험 비교하기(설계사 아님 개인후기)

비교견적이 이렇게 저렴하게 나오는데.... 설계사한테 110만원씩 주고 갱신하고 있었다.

안녕하세요. 이제 4월달 말에 자동차 보험이 만기가 되어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자동차보험료를 비교견적을 내보았어요.

저는 10년간 한 설계사를 믿고(하 -_-....) 그냥 최저 견적이겠지 하고는 매변 갱신해주었는데요....

새로운차 구매를 위해 비교견적을 내던중, 매번 맞기던 설계사가 내준 견적과 제가 낸 비교견적이 약 40만원 ~ 50만원 차이가 나더라고요?

이때 어이가없어, 현재 타고 있는 차도 비교견적을 내보니.... 50만원정도차이가 나더군요. 저처럼 설계사를 믿지 마시고 꼭 비교견적을 내보시기 바랍니다.

* 이번에 만기전 견적을 보고 저는 결정할 예정이랍니다.(쓰면서도 화나네...욕나오네...)


목차

  • 보험료를 비교해본 계기
  • 보험료 비교전 비교싸이트 정하기
  •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절차
  • 자동차보험료 특약사항 설정
  • 싸이트에서 직접비교해보기
  • 맺음말

자동차 비교견적 싸이트

자동차 비교견적 싸이트는 일단 보험다모아가 가장 유명하더라고요. 유튜브에서도 이곳을 통해 비교견적을 내주는 곳이 많았고요. 

그리고 요즘 N사에서도 비교견적을 내주던데 저는 가장 유명한 곳을 내볼게요 일단.

(광고아님. 광고였음 좋겠다... 블로그가 광고를 받을 정도의 크기가 아닙니다... 개인후기입니다 의심안해셔도 돼요)


1. 먼저 보험다모아 싸이트에 접속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엄청 의심하면서 견적을 해보긴 했는데....(뭔가 보험이란게 보장은 받지만 계약할때 속는느낌)

or.kr의 도메인이더라고요. 일단 or로 시작하면 비영리단체의 싸이트로 운영되는건데 정확한진 모르겠습니다.

 

어쨋든.... 보험다모아의 자동차보험을 눌러줍니다.


2. 개인용자동차보험 비교

이제 보험료를 비교해보기 위해서, 개인인증을 거쳐야겠죠? 휴대폰, 간편인증등 여러가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먼저 전체동의를 눌러주시고요.

2-1. 개인인증

저는 개인인증 중 제가 가장 편리한 휴대폰 인증을 선택해보겠습니다. 물론 다른 인증으로 간편인즌 또는 ipin 인증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2-2. 휴대폰 인증

이렇게 휴대폰인증은 각자의 내용이 다르니 넘어가도록 할게요. 휴대폰인증이 끝난 후에는요....


3. 자동차정보

자동차 정보를 넣어서 확인해보셔야해요. 갱신계약인지 신규계약인지 확인을 하셔야겠죠? 저는 이번에 가족차를 제 명의로 가져왔기 때문에, 신규계약으로 진행할게요.


3-1 자동차 정보 확인하기

제조사와 자동차 명 등을 선택합니다. 등록년도 등등을 선택하는것은 자동차 마다 다르니 넘어가도록 할게요.

이것까지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제 자동차 차명과 만기일자가 나오네요. 먼저 가입한 내역도 확인해볼수도 있네요. 이제 다음단계로 넘어갈게요. 

저는 참고로 보장내역은 최대로 하여 비교견적을 내볼참입니다. 최대로 낸다하더라도 얼마차이 나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의 보장은 최대로 해놓는게 좋습니다.


보험가입정보 입력(보장내역 최대로)

 

1. 보험가입정보

보험가입정보의 대물배상, 자기신채손해 등을 모두 최대로 설정합니다. 말그대로 저는 보장을 최대로 받고 싶기 때문이며, 이는 개인에 따라 다르기 설정하시면 됩니다.


자차손해와 보험가입정보의 운전자 범위도 설정해주시고요. 저는 부부가 자동차를 이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부부한정으로 선택하겠습니다.

나머지 최소운전자 생년월일을 배우자 생년월일 등도 개인정보에 따라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보장은 최대가 대빵이여!


추가특약 확인하기

이제 추가특약을 넣어야하는데요. 이 추가 특약에 따라 자동차 보혐료를 할인받을수 있어요.

블랙박스의 유무, 자녀할인(임산부도 가능), 안전운전습관 할인 등이 있어요.

 

이때 안전운전습관 할인은 티맵 등을 사용하고 계시면 점수가 80?점인가 이상 높으면 할인을 받을수 있답니다.

저는 보험료를 할인받기 위해 미리미리 티맵을 이용하여 점수를 쌓아두고 있었어요.

* 보험료 갱신전 한달전에 이용해놓거나, 3개월전에 미리 점수를 쌓아두시면 좋습니다.

 


최종 보험료 비교

이제 마지막으로 최종 보험료 비교가 나와요. 최종보험료 비교는 여러가지 보험사가 나오는데요. 이때 가장 저렴한곳을 선택하시거나, 또는 특정회사가 있다면 그회사에 접속하여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저는 의심병이 생기기 때문에... N포털사에서도 비교를 직접 해볼게요.

참고로 N포털에서도 자동차 비교견적을 내주긴 하나, 보험다모아가 더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op_hty&fbm=0&ie=utf8&query=%EB%84%A4%EC%9D%B4%EB%B2%84%ED%8E%98%EC%9D%B4

 

네이버페이 :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페이'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일단 네이버페이에서 비교를 해볼건데요. 네이버페이는 자동차 비교견적도 해주고 혜택도 있긴합니다. 저는 일단 혜택을 이용해보기 위해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Npay에서 롯데손해보험의 혜택을 받을겸, 직접 비교해볼겸 해서 들어가봤는데요.

N페이에서 롯데손해보험은 혜택이 없어 그냥 맨앞의 손해보험사에서 직접 비교를 해본결과....

(뭐 일단 비교만 해보면 7천원을 주고.... 내 개인정보는 이미 팔렸다고 생각하고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아래처럼 신차 구입 예정을 포함하여 비교견적을 내볼수가 없었는데요. 가족명의에서 제 명의로 돌린 후, 갱신이 아닌 신규가입으로 인정되어 혜택을 받지 못하고 견적도 받지 못했답니다.

갱신이 아닐때는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점 참고해보세요.


맺음말

자동차 보험료가 설계사가 내준 견적과 다이렉트로 내가 비교한 견적이 이렇게 많이 차이난다는것을 알고.... 너무 호구가 된 느낌이였어요.

약 10년간 갱신을 했는 상태였고.... 꼼꼼히 비교를 해보지 못한 내 잘못도 있지만.... 화가나는건 어쩔수 없다.

저처럼 호구 당하지 마시고 .... 하나하나 꼭 비교해보시고 이번에 갱신이나 신규가입을 해보기시기 바랍니다.

저는 설계사가 아니고 저처럼 속지마시라고 개인이 적은 블로그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