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충청도

단양 도담삼봉과 유람선 가격(보트), 주차비 후기(4편)

쭘쭈미 2020. 5. 17. 12:51


■ 단양 도담삼봉과 유람선 가격(보트), 주차비 후기


안녕하세요. 글을 쓴지 한 1주일 정도 된거같네요? 요즘 바빠서 단양에 대해 계속 못쓰고 있었는데... 아무튼 단양 도담삼봉과 유람선 주차비 등 후기에 대해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든 분들이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글 실력은 부족하지만, 효율적으로 글을 전달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럼 단양 도담삼봉과 유람선 가격(보트), 주차비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여행일정 참고

단양 지도입니다. 보시면 저는

1. 구인사

2. 구경시장

2020/05/08 - [국내/영주, 안동, 단양여행] - 단양 구경시장 맛집과 주차장(마늘통닭, 만두) 후기!

3. 고수동굴

2020/05/11 - [국내/영주, 안동, 단양여행] - 단양 고수동굴 입장료 할인/관람시간/주차장 후기(2편)

4. 산카페

2020/05/12 - [국내/영주, 안동, 단양여행] - 단양 산카페/카페산 가는길/가격 솔직후기(이영자 전참시) 3편

5. 도담상봉(현재글)

6. 유람선

7. 개빛터널(밤에가야 이쁘기 때문) 

2020/05/18 - [국내/영주, 안동, 단양여행] - 단양 수양개빛터널 입장료 할인방법과 자세한 후기(5편)


저 숫자 순서대로 방문하려고 했으나, 구인사는  멀어서 포기X 산카페는 가보고 싶었습니다. 유람선은 사람들이 너무 많을거 같아 포기했답니다! 개빛터널은 추천! 지도 보시면서 일정에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도담삼봉 주차비와 입장료


먼저 단양 도담삼봉 주차비입니다.

주차비는 3천원입니다. 그리고 입장료는 따로 없습니다. 즉 주차비가 입장료라고 ? 생각하시며 되겠네요.

승합차 : 3,000원

버스 : 6,000원 입장료 따로없음.

이렇게 주차할 공간은 넉넉하니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삼봉스토리관은 코로나 때문에 운행을 안하고 있습니다. 여행에 참고해 보시기 바랄게요. 도담삼봉은 유람선과 보트를 많이 타로 오는곳중하나입니다. 구경도 하시고 ㅎㅎ 보트도 타시고!


■ 도담삼봉 가는길 위치


단양 도담삼봉 위치입니다. 다음지도로 첨부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 요즘 네비에 도담삼봉 치시면 주차장 위치까지 잘 안내해주니 다음지도 참고만 해보시면 되겠네요.


도담삼봉입니다. 세 개의 봉우리로 된 섬이라고 합니다. 단양 8경중 하나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봉우리 이름을 장군봉(중간), 처봉(북쪽 봉우리), 첩봉(남쪽 봉우리) 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장군봉에는 단양군수 조정세가 능영정이라는 이름의 정자를 지었다고 합니다.

도담삼봉을 구경하로 가는 길 입니다. 밑으로 계단형식으로 잘 갈수있게 되어있습니다. 장애인을 위한 배려는 약간 부족? 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임시휴관중이나 운행시간표는 이용요금은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열었는지 여부를 모르기 때문에 ㅎㅎ 

단양황포돛배 매표소입니다. 코로나로 임시휴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어떤지는 모르겠으나, 운행여부는 전화해서 물어보시는게 가장 빠를듯 하네요.

아 요긴! 다음에 갔던 개빛터널. 주말인데도 그렇게 많진 않았습니다 사람들이.ㅎㅎ

도담삼봉은 1박2일과 배틀트립 촬영지로 소개된 곳이라네요. 그랬구나....

유람선 가격표입니다. 유람선은 도담삼봉 - 석문 - 은주암 - 자라바위 - 선착장(왕복)으로 대인 10,000원 소인 5,000원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보타보트는 도담삼봉 - 석문 - 은주암 - 자라바위 - 선착장(왕복)으로 대인 10,000원 소인 5,000원으로 되어있네요.

제가 보니 유람선은 30분 정도 운행되는듯 하고, 모타보트는 10분 15분? 정도 운행 하는듯 해보였습니다. 



삼봉스토리와 단양황토돛배 이용안내입니다. 현재는 임시휴관(코로나로 인해) 중이나 방문전 운행시간표 등을 참고해보시기 바랄게요. 


주차장은 넓어서 크게 문제될거는 없어보입니다. 주말기준으로 주차장은 넉넉했습니다. 여기에 오셔서 치킨이나 피자를 들고 드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공연장이 있던데.... 안한지 오래된듯 해보였습니다. 

석문으로 올라가는 길에 공연장이 있습니다/ 저기 나무 위에 보이는 정자가 석문인듯 합니다. 저는 힘들어서 그냥 올라가진 않았습니다.

이렇게 한가로운 도담삼봉 구경은 끝이났고, 저희는 이제 개빛터널로 출발했답니다. 도담상봉은 단양 8경중 하나의 명소로 그래도 단양에? 멀리서 오셨다면 방문해볼만한 곳중 하나입니다.

단양관광관리공단이 있고 그밑에 식당들이 많습니다. 저는 관광지 명소에 있는 식당은 잘 안가서... 아무튼 이런정보가 있다고 사진 올려봅니다. 

다음에는 위 사진처럼 개빛터널에 간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단양 도담산봉과 유람선 가격(보트) 주차비 후기는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광고가 많았다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ㅠㅠ 글쓰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어서요...)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제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여행일정 참고

단양 지도입니다. 보시면 저는

1. 구인사

2. 구경시장

2020/05/08 - [국내/영주, 안동, 단양여행] - 단양 구경시장 맛집과 주차장(마늘통닭, 만두) 후기!

3. 고수동굴

2020/05/11 - [국내/영주, 안동, 단양여행] - 단양 고수동굴 입장료 할인/관람시간/주차장 후기(2편)

4. 산카페

2020/05/12 - [국내/영주, 안동, 단양여행] - 단양 산카페/카페산 가는길/가격 솔직후기(이영자 전참시) 3편

5. 도담상봉(현재글)

6. 유람선

7. 개빛터널(밤에가야 이쁘기 때문) 

2020/05/18 - [국내/영주, 안동, 단양여행] - 단양 수양개빛터널 입장료 할인방법과 자세한 후기(5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