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기로운생활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 찾기(직접 방문) 전화필수!ㅠ

쭘쭈미 2020. 3. 8. 20:13

일요일 약국 문 여는곳 찾기

안녕하세요. 마스크 때문에 걱정입니다.... 마스크 판매 5부제를 실시한다는데 다음주 월요일부터....

그전에 휴일에는 아직 5부제 시행전 이번주 까진 5부제 없이 아무나 살수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일요일 약국 문 여는곳 찾기를 하고 가도 약국 대부분이 문을 열지않았습니다.

약사님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나봐요. 마스크 때문에 .... 어쨋든 가장 쉽고 편하게 찾는방법을 설명 드릴게요.

모두 천천히 따라 오셔서 마스크가 아니더라도 일요일이나 공휴일 토요일에 약국 찾는 일이 있으실테니

제글이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요일 약국 문 여는곳 찾기(모바일 / 어플)

약국 찾는방법은 여러가지 있는데 먼저 모바일로 보시는 방법이 가장 편합니다. 물론 휴일약국지킴이 싸이트 들어가셔서 보셔도 되는데

모바일은 이방법이 가장 편해요.


1. 먼저 앱스토에서 약국찾기를 검색 or 똑딱 검색

 


위에서 똑딱 어플을 다운받아줄게요. 이게 젤 편해요. 휴일약국지킴이는 나라에서 운영하는거긴 한데.... 영 인터페이스가 불편합니다.

물론 밑에 휴일약국지킴이를 통해 일요일이나 토요일 공휴일에 약국 문여는곳 찾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할게요.


2. 똑딱 어플을 설치합니다.

참고로 저는 똑딱과 무슨 전혀 관계가 없는 협찬 따위는 들어오지 않는 블로그이니 의심을 안하셔도 됩니다.

똑딱 어플을 깔아줄게요.


회원가입은 네이버나 카카오를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휴대폰 인증번호를 받고 가입절차를 순서대로 진행!

저는 자녀가 없는 관계로 건너뛰기를 하겠습니다. 자녀추가는 요청한 병원을 찾고 의무기록?을 남길수 있는 기능인거 같더라고요.

저는 해당사항이 없음으로 패스를 하고(우리는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는것이 중요하니) 다음을 실행하겠습니다.


3. 똑딱 어플 병원/약국 찾기

똑딱 처음 화면이에요.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약국 문여는곳을 찾기위해 밑에 병원 / 약국 실행화면을 눌러줍니다.

그럼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볼게요.

저는 현재 영대병원 근처에 있어서 영대 근처로 약국이 잡히네요. 제 주위에 약국이 있는 곳이 지도로 보입니다. 근데 이건 평일에만

쓸모있는 기능입니다. 다음에 일요일에 영업중인 약국을 눌러볼게요.

오른쪽 밑에 화면에 영업중 약국을 눌러줍니다. 누르고 나니 영대병원근처에 있었던 약국들이 다 사라졌네요.

즉 현재 영업중인 약국은 없습니다. 일요일에 찾아본 결과니 영업중인 약국은 없는거네요.

일요일에 약국 문여는곳을 찾기 위해 영업중인 약국과 연중무휴 약국 두군데를 클릭해봤습니다.

역시나 없습니다. 그럼 일단 제가 자주가는 동네로 다시 타켓팅을 변경해볼게요.

북구 침산 네거리입니다. 보시면 영업중인약국은 아니고 그냥 일반 약국들이 지도 에보입니다.

자 이제 영업중인 약국을 클릭해볼게요. 일요일에 약국 문여는곳 찾기위해 영업중인 약국을 클릭합니다.

영업중인 약국을 누르니 많던 약국은 사라지고 한 두곳만 남았네요. 일단 결론은 저기도 열지 않았답니다.

사전에 방문전에 꼭 전화를 해보세요. 휴일 약국지킴이에도 저 두곳은 영업중이라고 나왔는데 결론은 문 닫았습니다.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 에서 일요일은 09시 부터 13시 까지 운행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안해요 근데 결론은ㅋㅋㅋ

요즘에 마스크 때문에 마스크 팔리면 뭔가 약사님들이 문을 닫는건지 처음부터 안하는건지는 모르겠어요.

침산 미소약국입니다. 여기도 토요일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 찾는곳중 하나였는데 안열었습니다.

결론은 close... 꼭 사전에 약국 찾기전에 전화해보고 가세요. 약사님들이 문을 그냥 닫으신건거 같아요.

꼭 찾아보고 가세요. ㅠㅠ 저처럼 헛걸음 하시는 분들이 없기를 그럼 다음에는 휴일지킴이 약국에 대해 설명할게요.

이건 모바일에서 보기 힘들어요. 그래도 모바일에서 찾아볼게요.



휴일지킴이 약국 (PC, 모바일)


휴일 지킴이 약국입니다. 마스크 5부제 내일부터 휴일지킴이 약국 미성년자 구매방법 등 관련 뉴스기사들이 많이 나오네요. 휴일 지킴이 약국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1. 먼저 지도에서 저는 대구를 클릭했습니다.

대구에서 세부사항으로 구를 설정해줍니다. 북구나 중구나 모든곳을 클릭하시고 중앙 밑에 구설정이 잘 변경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 찾기가 싸이트가 마비되었어요. 똑딱으로 보신분들인 편하게 찾으셨을거에요.

저것도 한 2번 3번 만에 들어갔습니다. 서버 폭주로 찾는 시간도 오래걸렸고요.

북구를 선택한뒤 검색을 해줍니다. 그럼 밑에처럼 결과가 나옵니다. 휴일 영업중 또는 연중무휴 상태의 약국을 찾으실수 있어요!

저는 똑딱과 중복되는곳을 찾았는데.... 결론은 ! 역시나 일요일에 약국을 문을 열지 않았답니다.

꼭 방문전에 사전에 전화를 해보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어느 마스크 5부제를 센스있게 표현하신 사진이 있는데 출처는 모르겠습니다.


부산의 어느 약사님의 센스입니다.

아버지나 어머니에게 설명할때 편하실테니 이거 보시면서 설명드리세요. 어르신들이나

이상으로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 찾기(직접방문) 전화필수 ㅠ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휴일이나 일요일에 마스크말고 약이 필요하신 경우가 있으실텐데 도움이 꼭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