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제주도여행

한라산cctv / 한라산성판악코스 / 관음사등반코스 후기(소요시간)

쭘쭈미 2020. 1. 6. 22:52

안녕하세요. 이번에 가족과 함께 한라산을 다녀왔습니다.

저번에는 혼자서 성판악 코스를 다녀왔는습니다. 이번에는 한라산 관음사로 등반해서 한라산 성판악 코스로 하산하려고 계획을 했습니다. 끝까지 보시고 ! 한라산 등반코스를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먼저 한라산 날씨와 한라산 통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밑에는 한라산 성판악코스와 이번에 간 대명리조트 숙박 후기입니다.

그럼 먼저 한라산 CCTV에 대해 보겠습니다. 실시간으로 봐서 눈이 내리는지 비가 내리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혼자 한라산 등반 성판악코스(쉬운코스) 소요시간

[한라산 성판악 코스 후기] ㅡ 총 소요시간 8시간 ㅡ 휴식 1시간 반 ㅡ 준비물 추천, 입산통제시간 팁 1. 소요시간 및 입산 통제시간 http://www.jeju.go.kr/hallasan/index.htm 가장 먼저 입산통제시간을 확인하..

778pok.tistory.com

제주 대명리조트 : 소노벨 제주 자세한 후기!

제주 대명리조트 : 소노벨 제주 자세한 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포스팅을 자주 못했습니다. 한라산 가족 등반일정 때문에 금일 도착해서 제주도에 관하여 정보를 남기려고 합니다. 먼저 제주도 대명리조트 , 소노벨..

778pok.tistory.com

1. 한라산cctv / 한라산성판악코스 / 관음사코스 자세한 후기

한라산국립공원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한라산 Hallasan National Park 실시간 탐방로정보 확인하시고 안전한 산행 되세요 어리목 6.8km / 3시간 정상운영 어리목 > 사제비동산 > 윗세오름 > 남벽분기점 영실 5.8km / 2시간 30분 정상운영 영실 > 병풍바위 > 윗세오름 > 남벽분기점 성판악 9.6km / 4시간30분 정상운영 성판악입구 > 속밭 > 사라악 > 진달래밭 > 정상 관음사 8.7km / 5시간 정상운영 관음사야영장 > 탐라계곡 > 삼각봉

www.jeju.go.kr

먼저 위는 한라산 국립공원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신 뒤 밑에 보시면 한라산 CCTV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그전에 ! 가장 중요한게 성판악과 관음사 코스에 정상운영하는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저녁에 쓰는 거라 백록담과 윗세오름 등이 화면이 검습니다. 원래는 실시간으로 확인가능 하기 때문에 낮에 보시면 한라산 CCTV는 정상적으로 볼수 있습니다.

위에 한라산 CCTV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꼭 통제하시는지 그리고 각 구역마다 통제시간이 정해져있으니 꼭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한라산cctv / 한라산성판악코스 / 관음사코스 자세한 후기

관음사 주차장주차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라일동 산 387-2

관음사 주차장 위치입니다. 일단 한라산 관음사 코스를 가기전에 주차장에 당연히?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저희 가족은 내려오는 길은 덜 위험한 성판악 코스로 하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먼저 등산 초보자 분들은 꼭 성판악으로 등산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등산에 좀 자신있는 편이였지만 관음사 코스로 등산하고 나서 체력의 한계를 느꼈습니다.

차라리 성판악코스로 등산을 하고 관음사 코스로 하산하길... 계획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성판악 코스로 하산 할 경우 시간이 많이 걸리고 관음사는 등산하기가 많이 힘드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불상사가 일어나질 않길 바라며.... 진짜 너무너무 힘들었음. 상세내용은 아래에 계속 적도록 하겠습니다.

3. 한라산cctv / 한라산성판악코스 / 관음사코스 자세한 후기

먼저 한라산 관음사 코스주차장에 옵니다. 승용차 한대당 1800원의 주차비를 받습니다.

밑에 더 자세한 주차비 내용을 적겠습니다.

세계자연유산 한라산. 한라산 국립공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입니다. 사진을 크게 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한라산 국립공원안내도 입니다. 관음사에서 백록담 까지 가는 길이 자세히 적혀있네요.

한라산 관음사코스 주차장에 8시 20분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은 아직은 충분히 여유가 있네요.

한라산cctv / 한라산성판악코스 / 관음사코스 자세한 후기 관음사 음식점에 편의점이 있습니다.

일단 저는 라면이나 김밥은 미리 사뒀기 때문에 굳이 들릴 필요는 없었습니다.

한라산cctv / 한라산성판악코스 / 관음사코스 주차자비 입니다. 주차비는 1800원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주차장도 넓고....

저희는 관음사 코스로 먼저 8시 40분에 출발했답니다. 중간에 화장실이 없으니 꼭 들리고 가시길 바랍니다. 대피소 까지 화장실이 없습니다. 꼭 들리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관음사 탐방로 ... 진짜 죽을뻔 했음... -_-... 끝에 힘듭니다. 대피소 까지는 갈만한데 끝에 백록담 까지는 힘듭니다.

삼각봉 대피소 까지는 화장실이 없습니다. 꼭 화장실을 들렸다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보시면 관음사에서 백록담 까지 8.7KM라고 되어있네요. 만만치 않은 거리며 등산을 즐겨하시는 분도 만만치 않습니다 ..... 저희 가족은 등산을 좋아하는 편이였는데도 힘들었답니다.

한라산cctv / 한라산성판악코스 / 관음사코스 자세한 후기 이제 등반을 시작합니다.

탐라계곡 대피소 입니다. 화장실이 없으며 막혀있습니다. 대피소에서 식사를 하시기에는 부적절하며 화장실 냄새가 많이 납니다. 삼각봉 대피소에서 식사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삼각봉 대피소에 다와갑니다. ㅠ.ㅠ 많이 힘들었어요. 오랜만에 등산하긴 했습니다만.... 그리고 설산을 기대했지만 날씨는 너무 좋아서 눈 구경은 하지 못했답니다. 눈구경을 하기위해서는 한라산CCTV를 보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눈이 안와서 다행이였다고 생각했답니다 너무힘들어서. 아이젠과 스페츠는 빼고 등산을 했으며 물은 여름에 비해 크게 먹히진 않더군요. 물은 성인 기준 3통이면 충분합니다. 차라리 초콜렛과 사탕 등 단것을 많이 가져가기를 추천드립니다.

삼각봉 대피소에 11시 15분에 도착했습니다. 8시 40분에 시작해서 11시 15분에 도착했으니 쉽지 않은 거리였습니다.

성판악 코스는 진짜 진짜 쉽게 갔는데 삼각봉 대피소는 만만치 않았답니다. 쉬운코스나 초보분들은 꼭 한라산 성판악 코스로 가시길 바랍니다.

한라산 관음사코스 중에서 가장 좋았던 곳입니다.

그리고 밑에 동영상 속도로 거의 쉬지 않고 가서 백록담에 12시 15분에 도착했습니다.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기 체력에 맞게 성판악코스로 가시던지.... 관음사 코스로 가시던지 고민해 보세요.

까마귀가 우리의 김밥을 가져갔다. 대단한 녀석들....

백록담에서 하산시간은 13시 30분입니다. 13시 30분 이후에는 나가시라고 막 소리지릅니다.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가족은 내려가는에 애를 먹어 하산도 7시 되어 도착했답니다. 앞이 안보여서 렌턴을 키고 내려왔습니다.

4. 한라산cctv / 한라산성판악코스 / 관음사코스 자세한 후기 하산시작

성판악 코스로 내려 왔습니다. 저는 앞전에 성판악 코스로 혼자 등산을 했는데 보시면 9.6KM로 4시간 30분이 걸린다고 되어있습니다. 제 기준으로 3시간 만에 등산 완료하였으며 성판악코스는 아주 쉬운코스입니다.

관음사코스는 진짜 단축을 할수가 없었어요. 힘들어서. 관음사 코스는 약 4시간 넘게 걸렸으니 자기 체력에 맞게 하산이나 등산을 하시갈 추천드립니다.

성판악 코스에서 내려온 진달래 대피소. 진달래 대피소에서 선판악 입구까지는 3시간 4시간이 소요됩니다. 보통 걸음으로 3시간이면 충분하나 형이 다리를 저는 바람에 좀 늦게 더 늦게 내려왔답니다.

사진을 크게 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한라산 입출 통제시간이며 한라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관음사코스와 마찬가지로 한라산 성판악 코스도 승용자차는 1800원 경형차는 천원 등 주차비를 받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한라산 성판악코스로 하산했기때문에 관음사까지 택시비 25000원을 주고 돌아갔습니다, 택시는 콜택시를 불렀으며 약 15분 뒤에 콜이 잡혀 돌아갈수 있었습니다.

콜택시는 114에 물어서 가시길 바라며 업체는 혹시 원하시면 댓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이 달리진 않겠지만.......

업체는 한군데 밖에 없기때문에 114에게 물어보면 알려줍니다. 한라산 성판악코스에서 관음사 코스로 가려는데 전화번호 콜택시 전화번호 알려주세요 하면 알려준답니다.

이상으로 한라산 CCTV 보는방법과 한라산 성판악 코스 한라산 관음사 코스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한라산 성판악 관음사 코스 계획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한라산 만만한 산이 아니니 꼭 체력안배 하셔서 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추천으로 스틱 + 등산화 정도는 꼭 챙기고 가세요. 감사합니다.